일러스트 연금술사-산티아고의 자아 찾기를 위한 사막여행
BY ary68019 ON 5. 29, 2013
일러스트연금술사-산티아고의자아찾기를위한사막여행
일러스트연금술사(양장)
저자
파울로코엘료(PauloCoelho)
출판사
문학동네(2005년12월0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일러스트연금술사-산티아고의자아찾기를위한사막여행
자아찾기여행을이토록쉽고간명하게그리면서도가슴울리는소설이또있을까.
이작품은다재다능한작가인파울로코엘료의작품중에서도단연으뜸이다.
1947년브라질리우데자네이루에서출생한그는대학에서법학을전공한다.25세에연극예술가겸TV극작가로시작해서대중음악을작사작곡하는등명성을떨친다.산티아고순례길을걸은이후로나온<연금술사>.이책은그를세계적인작가의반열에오르게한다.전세계가오랜세월동안격찬한소설.전세계120여개국,2000만부가넘는판매량은정말기록적이다.
<일러스트연금술사>
이책에는뫼비우스의그림이있다.편안하고동화같은그림은몽상적인분위기를잘살려책읽는재미를더해준다.그는베르나르베르베르의<나무>일러스트에도참여했다고하는데….
자신의꿈을찾아가는한소년의이야기를읽다보면내가소년이된듯몰입되고만다.
삶에대한통찰,마음의소리에귀기울이는태도,만물의정기를소중히다루는태도를보며많은것을배우게된다.
산티아고는16세까지신학교를다니다더넓은세상을알고싶어한다.세상을떠돌아다니는직업이양치기밖에없다는아버지의말씀에양치기가되어스페인들판을떠돌게된다.
안달루시아초원을다니던중에커다란무화과나무가성물보관소옆에서자라고있는낡은교회에서잠을청하게된다.
피라미드와보물에대한꿈을꾼산티아고.
타리파의해몽노파와낯선노인을만나게되고,이들은그에게꿈을찾아떠나라고한다.
노인은자신을살렘의왕멜기세덱이라고하면서그에게보물을찾으러가는길을가르쳐주고흰색의우림과검은색의툼빔이라는보석을준다.그것은분명한질문에만응답하는보석이다.
산티아고는지칠때마다늙은왕이가르쳐준지혜를떠올린다.정신적지주같은느낌의멘토다.
무언가를온마음을다해원한다면,반드시그렇게된다는거야.
무언가를바라는마음은곧,우주의마음으로부터비롯된때문이지.
만물의정기는사람들의행복을먹고자라지.
때로는불행과부러움과질투를통해서자라기도하고어쨌든자아의신화를이루어내는것이야말로이세상모든사람들에게부과된유일한의무지.
보물이있다는피라미드를향해가던중산티아고는양을판돈을도둑맞게되고……가진것없는상황에서도절망보단희망을되새긴다.
절대로꿈을포기하지말게.표지를따라가.
자신이원하는게무언지언제나알고있어야해.잊.지.말.게.
주머니엔돈한푼없지만늙은왕의목소리를들으며삶에대한희망을붙잡고목표를의식하게된다.
자신의꿈에가까이다다가면갈수록자아의신화는더욱더살아가는진정한이유로다가오는거야.
사막의언어를이해하지못한다면여행은시시각각엄청난고난의연속일거예요.
산티아고는크리스털가게에서일하면서많은돈을모으게되고대상을따라사막도횡단하고….오아시스마을에서자신의여인인파티마를만나게되고,연금술사도만나게된다.피라미드를보며보물을찾아보지만자신의보물이무너져가던교회의무화과나무아래에있음을알고먼길을다시되돌아온다.
기나긴여행중에신비한체험들이더하고삶에대한진지하고도심오한물음이계속된다.
연금술사들은어떤금속을아주오랜세월동안가열하면그금속특유의물질적특성은전부발산되어버리고그자리에서오직만물의정기만이남게될거라고믿었다.
그들은이최종물질이모든사물들의의사소통을가능하게해주는언어이므로,이물질을통해지상에존재하는모든것들을이해할수있으리라믿었다.
……..
그럼난어떻게미래를짐작할수있을까?
그건현재의표지들덕분이지.
비밀은바로현재에있네.
현재에주의를기울이면현재를더욱나아지게할수있지.
현재가좋아지면,
그다음에다가오는날들도좋아지는것이고,
미래를잊고율법이가르치는대로신께서당신의자녀들을돌보신다는믿음을가지고살아야하네.
하루하루의순간속에영겁의세월이깃들어있다네.
이소설은
행복의비밀이자신에게있음을일깨우는소설이다.
현재가행복해야내일도미래도행복할수있음을가르쳐주는소설이다.
고통보다고통에대한두려움이더나쁘다는작가의말에깊은동감이다.절망과공포감대신에,할수있다는희망과맞서보고자하는용기가중요함을느낀다.자신의내면에귀를기울이고만물의정기에초점을맞추다보면우리가찾으려던보물은아주가까이서빛을드러낼것이다.행복은멀리있는게아니니까…..
삶에대한통찰을한편의소설로그려내다니놀랍다.
마치산티아고의순례길을사막의순례길로버전만바꾼것같다.읽으면서마음이정화되고생각이깊어지는체험을하게된다.또읽고싶은책이다.
Share the post "일러스트 연금술사-산티아고의 자아 찾기를 위한 사막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