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하고 달콤한 남도 별미 맛여행~~ – 서울 부부의 남해 밥상
BY ary68019 ON 7. 12, 2013
싱싱하고달콤한남도별미맛여행~~-서울부부의남해밥상
개인적으로통영이라고하면충무김밥,통영꿀빵등이기억이나는곳이다.한다리건너서알고있는통영풀잎문화센터도있고…..
사실남해안을여행하다보면한곳을지정해서가는것이아니라해안을따라쭉~가는여행을해서그곳이통영이었는지,마산이었는지,충무였는지자세한기억은없다.
이책은서울토박이의통영정착기다.
서울토박이부부가빠르게사는것보다느리게살고싶다는바람으로선택한통영.
문화적인혜택과상품적인풍성함을포기하고어물의풍요로움과인심의넉넉함,독특한어촌의맛을위해선택한통영.
이책에는남해안을따라펼쳐지는음식,풍습,문화,인심,자연을소개하는사진과글들이가득하다.
책을보면서먹음직하고보암직한것들에사로잡혀군침을흘리면서옛추억에잠기기도하고새로운여행계획을짜보기도한다.
남해안여행의특징은아무래도갓잡아올린싱싱한해산물을맛볼수있다는점이아닐까.
때로는회로,때로는찌개로,때로는죽으로.
어떤형태로맛을보더라도다른곳에서는먹어보지못한남해안특유의싱싱함에매료되어도저히그맛을잊을수없게되는별미.
남해안의어느시장을가더라도풍겨나는비릿함은싱싱함자체로와닿는다.
언젠가남해바다에서갓잡아올린멍게와굴을바닷가에서회로먹은적이있다.그달콤한맛은지금도잊지못한다.
이책을보고있으면시장의시끌벅적함이느껴지기도하고생선,멍에,굴,생선,각종해초의신선한맛이느껴지기도한다.
통영의별미도다리쑥국만드는법,굴보관법,굴요리법,진도홍주,복국,충무김밥,통영홍합,순천굴비정식,통영욕지고구마등에대한이야기들을보고있으면당장이라도그곳으로가고싶다는생각이들게한다.먹는즐거움을누리려…..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통영전통공예관,전혁림미술관,충렬사,미래사,보성녹차밭,걷기좋은남해길소개,진돗개사업소,국립남도국악원……
자연조망과문화유산,해수욕장에대한정보도들어있다.프리랜서여행작가의이력만큼이나곳곳에대한자세한소개가잘되어있다.
서울을벗어나산다는것은느림의미학을,로컬푸드의싱싱함을,자연이주는지혜를맛볼수있게하는가보다.
책으로만보고있어도그곳에사는이들의여유와풍성함이느껴지는걸보면말이다.
서울부부의남해밥상
저자
정환정
출판사
남해의봄날(2013년05월3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Share the post "싱싱하고 달콤한 남도 별미 맛여행~~ – 서울 부부의 남해 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