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행을 떠나요.~~저스트고 유럽
BY ary68019 ON 7. 14, 2013
신나는여행을떠나요.~~저스트고유럽
여행의재미는출발하기전의설렘,도착했을때의환희,다마치고집에도착했을때의편안함이아닐까.
새로운언어,이색적인그모든것들이어색하기도하고신기하기도하지만
때로는낯선곳에서보는새로운풍경들이익숙한느낌이들때도있다.그건아마도인터넷과책자를통해서너무많이보아온탓이리라.
그래도여행은일상을툴~툴털어버릴수있는,에너지충전의기회이기에언제나짜릿함을즐기곤한다.
가까운나라들은가봤지만먼나라여행을해보진않았다.
요즘여행계가유행인지,친구들과유럽여행가자며여행계를들었다.그다음부터는신기하게도유럽이자꾸만눈에들어오기시작했다.
소설을읽어도유럽지역이나오면머릿속은벌써지도를그려댔고,유럽관련책자들에자석에끌리듯빨려들기도했다.
관심을가지면달리보인다더니….
오늘은드디어<저스트고유럽>을손에넣었다.
저스트고시리즈는자유여행자를위한맵&포토가이드북이라는데처음알았다.
벌써46편의책자가나왔고유럽은26째가이드북이다.
예전에는안전하게(?)여행사를통한투어여행을해왔기에가이드북이따로필요하지않았는데…
배낭여행이될지여행사를통한투어여행이될지모르겠지만,유럽은장거리여행이고물가또한비싸니까흘러보내는시간없이알차게여행하고픈마음이앞서기에관심을쏟는지도모른다.
생각만해도설레는유럽여행…..오늘은미리예습이다.ㅎㅎ
이책의저자는최철호.
지리교사로일한경험을살려아시아,오세아니아,북미,중남미,유럽을다녔던체험을여행책자로만들었다.안가본곳이없을정도라더니그러한저자의여행경험이이책에도잘녹아있다.
이책에실린정보는2013년4월까지수집한정보를기준으로하고있어서철도시간표나운행일정,요금등의경우는수시로변할수있으므로인터넷을통해각국의철도홈페이지에서미리검색해보고,현지기차역에서다시한번안전하게점검해보라는충고까지있다.
900쪽가까운책이라서두권으로분리할수도있고,별책인미니가이드북에는할인권과각나라별기초인사,지하철노선도,지도까지다양하게수록되어있다.
본책에소개하고있는일반적으로한국인들이가보고싶어하는유럽명소에대한소개,유럽에서만나는세계문화유산,현지요리맛보기유럽음식,새롭게도전해보는유럽체험투어,영화속장면으로떠나는유럽의영화촬영지등을보고있으면상상체험특급을탄것같다.
베스트여행코스17선까지주제별,장소별로다양하게여행을할수있도록안내하고있다.
오랜역사와문화와전통,현대가만나는유럽이야기를보고있으면여태껏세상은유럽중심으로흘렀다는어느책의글귀가떠오른다.세계권력의중심에서많은것을마음껏누리며살았던유럽…….그래서문화유산도많은것이리라.
어쨌든이책에는4~9개국유럽핵심여행코스,2~3개국여유로운코스,1개국집중코스로나뉘어있을정도로섬세하게분류되어있다.
기차를이용한정통코스,저가항공을이용한코스로안내하기도한다.
나라별역사,지리와기후,유의사항,통화,전화이용법,나라별음식,철도의종류와이용법에대한정보가깨알같다.
시내교통,우편,인터넷카페이용법,투어여행을보고있으면마음은벌써유럽에가있다.
친구가사는독일도좋지만개인적으로는스페인바르셀로나로먼저가고싶다.
소설<천국의수인>의배경이된곳,천재건축가가우디의건축물이유네스코지정세계문화유산이되어빛나고있는곳…….
한국에서직항편이없어서경유한다는말도들었고아직은치안이불안해서지갑이나신변안전에조심,또조심해야한다는말도들었지만그래도바르셀로나관광은매력적일것같다.최근금융위기악화로숙박시설을이용하는모든관광객들에게관광세를적용한다는설명,수돗물에마그네슘이함유되어있어배탈이날수있다는걱정까지해주는고마운가이드북…..
어느새마음은벌써지하철승차권을뽑아들고카사바트요로향하고있다.
첫째날코스에는카사바트요에서카사밀라,사그라다파밀리아성당,구엘공원,카사비센스,구엘별장,람블라스거리,플라멩코공연관람까지빡빡한일정이아닐까싶지만가우디여행을제대로하는느낌이든다.
스위스,프랑스,영국,체코…..가보고싶지않은곳이어디있을까.
여행은삶을충전시키는활력소임을알기에책자를보면서세계배낭여행을상상해본다.
얼마전여행에세이<꿈꾸기오분전>이라는책을읽으면서세계배낭여행의꿈을꿔보기도했다.꿈은이루어진다는말이오늘따라가슴에와닿는다.여행이정말흔한세상이니까.
언젠가나도이런곳의풍경을담고있으리라.여행의흔적들을글로쓰고있으리라.그곳에서새로운친구들을사귀고있으리라.
흐~엉……생각만해도설레는하루다.
저스트고유럽(2013~2014최신개정판,분권가능)
저자
최철호
출판사
시공사(단행본)(2013년06월1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Share the post "신나는 여행을 떠나요.~~저스트고 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