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하면서도 따스한 저승탐험대!! – 이승만세 저승만세
오싹하면서도따스한저승탐험대!!-이승만세저승만세

<이승만세저승만세>

제목만읽어도으스스한분위기인데그림까지어두운분위기여서왠지오싹한느낌이다.여름밤을견디는데는귀신이야기가제격이라더니처음부터끝까지저승이야기다.오늘하루는오싹한동화한편으로더위를잊을수있을것같다.

떨리는마음으로,조마조마한마음으로읽게되는오싹한동화.

만세와재수가저승에서만나서모험을떠나는이야기다.

이아이들의여행은신나는저승여행이될까,끔찍한여행이될까.

응급실을찾은저승사자들.

적패지에적힌이름을저승의법도대로세번외치면혼령이알아서일어나야한다.그러나적패지에는이름만있다.신참저승사자의기침으로적패지의글자가번져서생년월일시가지워져버린것이다.

"저어엉~마아안~세에에~~~~~~"

결국응급실의소년정만세와노인정만세둘다저승사자를따라가게된다.

저승에도착하려면어둠의시간을이겨내야하거늘.이고통을이겨낸자만이비로소저승에들어갈수있느니라.

저승앞에는10번째에어린이전용입국심사실이있다.입국심사를하면서자살해서죽은이재수를알게되고…저승시왕의스마트폰으로만세와재수의입국심사서가전송된다.

드디어’두려움을먹는자’의오리엔테이션이시작된다.심판관들의소개와지장보살의소개가끝나고기다림의방에서지장보살을만나는만세와재수.

지장보살은저승에간사람들이심판받는49일동안사람들을변호해주는분이다.일명저승변호사.49일동안7번의심판을받는동안모두가극락왕생할수있도록돕는것이다.

세상에서함부로버릴수있는목숨이란애초에없는것이야.

머리가좋은재수는저승을미리선행학습해왔다며이상한벽에서대왕들이나타났다가사라지는것을유심히본다.그리고만세와함께벽에뛰어든다.

엘리베이터를타고내린곳은도산지옥이다.

흉악무도한범죄를저지르거나자살한자들이가는도산지옥은칼로된산이다.칼산정상,칼산둘레길이라는단어에웃음이절로난다.저승이야기인데….

남에게받으려고만한자,남의것을빼앗은자,도둑질한자들이간다는화탕지옥은펄펄끓는가마솥이대기하고있고….

부모에게불효한죄,동네어른들을존경하지못한죄,가정을화목하게지키지못한자들이가는한빙지옥은온통얼음투성이다.

두소년은지옥탐험을하면서서로의이야기를나누며서로돕게된다.

칼이숲을이루는검수지옥에서저승경찰에게잡힌만세는염라대왕의집으로다시가게된다.그리고업경으로과거를샅샅이보게된다.

만세는집나간엄마와지방에서일하는아빠를둔서울아이다.늘외롭게혼자지내면서가끔은친구들의물건을갈취하기도한다.모든것을다갖고있는아이를보면꼭자신의것을빼앗아간느낌이들어서다.그러나정만세할아버지를알고나서길고양이들에게온정을베풀게된다.그러다길고양이구구의은신처에화재가나고만세가구하려다회상을입고응급실에실려간다.

한편재수는공부는잘하지만장애를가진형으로인해부모의관심을받지못해서자살한아이다.부모의관심도,인정도못받는다는생각에산다는게의미가없다고느꼈기때문이다.그러나업경에서온가족이재수의죽음을슬퍼하며자신들의탓이라고하는것을본재수는죽고나서야살고싶은마음을가지게된다.

검수지옥에서사라진재수가저승할망과함께염라대왕앞에등장하는것을보며만세는반갑게달려가고…

결국만세할아버지는화장이되어저승에남게되고,재수는저승동산으로가고,만세는화상연고를받고이승으로다시돌아오게된다.

만세야,네가어떤선택을하느냐에따라네삶은많이달라질게다.

오랜저승여행을한만세,죽다살아온만세는기적같이다시살아온아이로잠시관심을받게되지만다시외로운혼자가된다.

그러나그전의만세가아니다.엄마와도문자를나누게되고아빠와같이살게되면서심리적안정을찾은만세.

지장보살과저승왕들을만난이야기가으스스하면서도,지옥탐험에간담이서늘하면서도곳곳에웃음폭탄이숨어있는동화다.

저승에대한선행학습,에스컬레이터,스마트폰,저승의디지털화라는용어들에웃음이터진다.

아이들의문제는언제나부모의따스한관심의부족에서비롯됨을다시한번생각하게된다.믿어주고인정해주면문제아는생길수없음을되새기게된다.

세상에서자신을믿어주는단한사람의어른만있어도아이가잘못되지않는다는말이떠오른다.새생명을얻은만세의이야기에서따스함을느낀다.

이승만세저승만세 저자 김윤 출판사 해와나무(2013년03월04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