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방학에 생긴 일^^! [갈매기 해변의 펜더윅스]
지난여름방학에생긴일^^![갈매기해변의펜더윅스]

이책이전미도서상수상작이라는말에귀가솔깃해진다.

<펜더윅스>시리즈의세번째이야기다

.

이소설은엄마를잃고아빠와함께살아가는펜더윅4자매의사랑과우정의성장스토리다.3편에서는같은대학에서근무하는매력적인외모의천체물리학과여교수인이안사와아빠의신혼여행및네자매의여름방학여행으로시작된다.

1,2편을읽지않았지만책에지난줄거리가간략하게요약되어있어서이해가쉬웠다.

여름휴가를맞아펜더윅가족들은뿔뿔이흩어지게된다.아빠와새엄마이안사및새엄마의어린아들벤은신혼여행겸학술대회에참석하기위해영국으로떠나고,큰언니로잘린드는친구와함께뉴저지주의해변으로오랜만에휴가를떠난다.

남은세자매인스카이예,제인,배티는메인주의갈매기해변에있는클레어고모댁으로가게된다.그곳에서스카이예의동갑내기친구제프리와합류하고,이웃에있는할아버지댁으로놀러온메르세데스와오빠도미닉,음악하는아저씨인알렉스와드럼치는투론아저씨를알게되면서일어나는소소한일상들이즐겁게그려진다.

5년전에돌아가신엄마역할을톡톡히해낸맏딸로잘린드에겐휴가가절실히필요했다.이제겨우열세살인로잘린드는엄마가돌아가신이후로아주오랫동안불평없이동생들을보살펴왔고이젠충전이필요하다고느꼈던것이다.

여름휴가를떠나는언니의자리를물려받아대장이된둘째딸스카이예는대장이라는자리가부담스럽지만내색하지않고지켜야할규칙들을전수받는다.스카이예는직설적이고다혈질이며축구와수학을좋아한다.

작가를꿈꾸는몽상가인셋째딸제인은사브리나스타에대한책을쓰려고끙끙대는데진척이없어서고민중이다.주인공이사랑에빠져야할때가됐는데어떤내용으로쓸지생각중이다.

수줍음많은막내배티는아직다섯살이다.언니들의도움을많이받아야하지만혼자서해내고싶은게많은아이다.

이들세자매는싸우지않고사고없이여름방학을지낼수있을까.

갈매기해변에서는어떤일들이일어날까.

고모가병원간사이에제인과배티는팬케이크만들기에성공하고,제프리가준하모니카로인해음악적재능을드러낸배티는알렉스아저씨로부터피아노를배우고투론아저씨로부터드럼도배운다.큰언니로잘린드를대신해대장을맡은스카이예는버거워하면서도책임감을발휘하느라애쓰고,작가가되고싶어하는제인은소설내용을고민하면서도조금씩채워나간다.

아직은5살의귀여운막내지만배티도언니들을따라다니며의젓해지려고한다.

고모가발목을삔이후로요리부터청소까지역할을분담하며맡은일에최선을다하는아이들…..

만약대장으로성공하고싶다면그들을실망시킬게아니라한마음으로단결시켜야할것이다.그래서스카이예는클레어고모가발목을심하게삐었지만부러진것보다는나쁘지않으며,우리들이잘준비하고책임감을갖는다면집으로돌아갈필요가없을것이라고설명했다.이말에고무된그들은즉시책임감있게행동했다.제인은클레이고모가편히쉴수있도록거실을정리했고길건너들판에서들꽃을모아화병에꽂았다.제프리와스카이예는부엌을맡았는데너무열심히청소한나머지끝났을때는제인이요리를시작하기전보다더깨끗했다.(본문에서)

근처에있는할아버지댁으로놀러온메르세데스와오빠도미닉,음악하는아저씨인이웃사촌알렉스와개하버,그의친구드럼치는투론까지합세해서엮어내는이야기에즐겁고신명나는생활은계속된다.

그러다제프리의친부가밝혀지고…..

갈매기해변에서의새로운만남과모험으로방학의즐거움을만끽하던자매들.그러다일상중에닥친사건들은아이들을더욱성숙하게만들고,만남과헤어짐의아픔을알게된아이들은이제서로를보듬기도한다.

자연과친구와이웃과동물과함께한2주간의여름방학은세자매들의사랑과우정을알게해준성숙의시간이었다.

재능을발견하는시간이었고꿈을펼치는시간이었으며가족애를돈독히하는시간이었다.

서로를챙겨주며책임과의무를다하려는아이들의모습이요즘아이들같지않다.

키도,마음도,영혼도2주만에훌쩍커버린자매들의이야기는<작은아씨들>을생각나게한다.<작은아씨들>도4자매,이웃의남자아이,작가를꿈꾸는소녀가있었는데…

배티를보고있으면얼마전외갓집에놀러온같은또래인조카지훈이가생각난다.배티처럼그림으로재능을보이던모습,이모들의요구에의젓하게국어와수학,만들기를하던모습이아른거린다.

여러가지를생각나게하는소설이다.

여름방학이주는해방감을다른방학에비할수있을까.무더위를피해떠나는가족들과의여름휴가,친척집나들이,여러가지체험활동등을하기에좋은시기가여름방학인데.

이소설은여름방학이주는설렘,기대감,해방감을잘표현한소설이다.

잔잔히치는파도만큼이나소소한일상의이야기들은갈매기해변에서의즐거운방학일기를보는듯하다.

아이다운관점에서쓴,아이들을위한소설이다.

다른침대는다른꿈을꾸게한다는작가지망생다운제인의표현이눈에가장아른거린다.

(만화영화터보를보고나서그린그림^^)

(무지좋아하는자동차를그림으로,만들기로자주표현하는데…..역동적인모습에감동^^)

(수학한다고손가락꼬물꼬물거리며혼자서몰입중….소파뒤쪽에자기가만든것전시중….)

(작은이모가만들어준바지를입고놀이터를누비는중^^팔뚝에힘이느껴진다.ㅋㅋ)

갈매기해변의펜더윅스 저자 진벗설(JeanneBirdsall) 출판사 지양어린이(2013년08월16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