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빵쟁이들의 도원결의!? [방귀가 기가 막혀!]
멋쟁이빵쟁이들의도원결의!?[방귀가기가막혀!]

아이들의이야기에서방귀나똥은친숙하다.일상의긴장감을풀어주고웃음보따리를던져준다.언제나예상못하는깨알같은재미를선사한다.

요즘초등학교5학년이면알것다알고모든것에예민하게반응하는사춘기다.

이런아이들에게문제가생긴다면어떻게해야할까.큰일이라면어른들이개입할필요도있겠지만대부분은아이들이해결하는것이바람직하지않을까.

이책의주인공은그예민하다는초등학교5학년인민우,영광,수지다.

모범생이고과묵한민우와방귀쟁이뺀질이인영광이는1학년과3학년때한반이었지만친한편이아니었다.5학년이되어서야영광이의적극적인행동으로말을하기시작한친구사이다.

세심하고내성적인민우는바쁜부모로인해서늘외로움을친구처럼달던아이였는데개그맨같은영광이로인해활기찬아이가되어간다.

어느날장난과개그로반을휘어잡는영광이를노려보는규명이의눈빛을느낀영광이.그서늘한기운에예감이좋지않는영광이.알고봤더니규명이는중학생형들과어울리며반아이들을졸병취급하고있었다.반에서제일약한베트콩이라불리는철호는규명이의빵셔틀이었고늘어두운얼굴을하던다문화가정의아이였다.

-헐!

-얘들아!철호가달라져보이지?

-우리반의무궁한발전을위해철호랑나랑셋이서결의를맺은것뿐이야!

-유비와관우와장비가복숭아나무밑에서생사를같이하기로했다는도원결의있잖냐?그런비슷한거야.(본문에서)

철호를보호하기위해영광이의아이디어로결성된빵쟁이.

빵셔틀의빵,방귀쟁이의쟁,범생이의이를합한’빵쟁이’라는그룹이결성되면서철호의옷차림과얼굴은점점밝아져간다.

반에서공부도잘하고예쁜최수지도방셔틀에들고싶다는쪽지가오고…..

알고봤더니수지와규명이는오랜친구사이였고규명이도예전에는모범생이었는데잦은이사로인한스트레스가비만을가져왔고자신감상실과난폭한성격으로변하게됐다는것이다.

과연빵쟁이그룹은규명이와도어울릴수있을지…

어떻게규명이의마음을열게할까.

이책을읽고나니어른들의문제가아이들에게이어지고사소한환경변화가아이들의성격변화에도영향을미침을생각하게된다.초등학교5학년인아이들의평범한일상에찾아온작은문제들이대처하는방법에따라큰문제가될수도,성장의계기가될수도있음을생각하게된다.우리아이들이스스로판단하고행동할수있는여지를주는것이억지로훈계하는것보다도효과적이고바람직함을생각하게된다.

어른들의잔소리와간섭을유난히싫어하는사춘기아이들.그들의문제를스스로의해결하는모습에서키만큼이나훌쩍자라난아이들이든든해보인다.잔소리보다는내버려두라는말이와닿게하는동화다.

방귀가기가막혀! 저자 문재갑 출판사 세용출판(2013년07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