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고 리듬체조부가 힙합부가 된다면?! [5일간의 쿠데타]
남고리듬체조부가힙합부가된다면?![5일간의쿠데타]

십대의마지막을멋지게장식하고싶은것은모든아이들의로망이겠지.특히남자고교생이라면좀더폼나는클럽에가입해서활동하고싶을것이고…..

세이난실업고교의강점은전교생이클럽에가입해있고특별히운동부가강한다는점이다.운동부가활성화된학교이기에전교생이하나의운동부나클럽에소속하도록하고있다.

인기가있는운동부가있으면인기가없는운동부도있는법…..

관악부,치어리더부,수영부,야구부나농구부는인기가있지만남자신체조부는인기가없다.다리부분이없고아래위가붙은몸에딱~달라붙는옷을입은남자리듬체조가여학생들에게서징그럽다느니,재수없다느니,촌스럽다느니하는모욕을당하곤한다.

물론여자신체조부는단연꽃이다.

하기싫은신체조를하느냐,인기있고신나는힙합을하느냐를고민하는중에3학년캡틴이빠져버린다.캡틴은전국대회인인터하이에출전하느라담당선생님,매니저와함께전국대회로가버렸다.절호의기회다.

여유가생긴5일간에신체조부남자아이들은쿠데타를벌인다.

1학년기요미야의힙합보급으로모두들들떠있고이사장의조카인고는신체조부를힙합부로변경승인을받아내는데앞장선다.

음악을들으면서친구들과눈을맞추며자유롭게몸을움직이다니!

그동안신체부에선음악도없이규정에따른안무를정확하게하는것이었는데….

딱딱하던동작에서부드러운동작을하고있으니새롭고즐거운아이들.

이들은어떤굴레도없고음악까지있는춤동작에점점매료되어간다.

비트를들으며브레이크,백텀블링을하면서자신들의진가를발휘하며즐거워한다.

세상만사란늘행복하기가어려운가보다.

3학년인캡틴하야바시가전국대회우승을해버리면서일이꼬이기시작한다.TV타큐프로그램인<진심론>에서는인터하이를집중취재하다가세이난실업고교의신체조부로관심을돌려집중취재한다.

힙합부로바꾸어신나는활동을기대했던이들은다시급조해서신체조부로촬영에임하게되고…….

캡틴이없던5일간의쿠데타는과연성공일까.

재미있는일,이왕이면폼나는일을좋아하는십대들의귀여운쿠데타가웃음을준다.하기싫어하는일이남들의멸시까지받는일이라면누구나반발할것이다.자신의취향과의견이분명한십대들이기에취미활동만큼은아이들의의견을존중해서바뀌어야하지않을까.재미있는청소년소설이다.

5일간의쿠데타 저자 나나이고즈에 출판사 단비청소년(2013년08월3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