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책임지는 책]안전교육은 가정에서부터.
[안전을책임지는책]안전교육은가정에서부터.

아이들은잠시한눈을파는사이에사고가난다.주의력도부족하지만사고에대한대처도미흡한아이들이라서적절한조치를재빨리하지않으면평생의후유증으로남기도한다.그래서어른들은아이들에게안전에대한말을잔소리처럼달게된다.

아이들에게잔소리하기도지겹다면이런책은어떨까.

말로하는것보단이해가빠를테니까.

아이들과함께하는안전교육에는어떤것이있을까.

안전은똑바로걷는것부터시작한다.

직립보행을하거나뛰기시작하면서사고가자주일어나기때문이다.

시선을앞에두고바른자세로걸으면서가끔위아래,좌우를살피면서걷는습관을들여야한다.특히주변을살피지않고뛰는것은절대금물이다.

블록에걸려넘어져서팔과다리에석고붕대를하는아이들도있으니까.

우리주변에는뾰족하고날카로운것,깨진조각들이너무많다.늘조심하도록해도급해지면실수로다치기도한다.그럴땐어떻게해야할까.

흐르는물에상처를씻고깨끗한거즈로지혈한다음에약을바르고밴드를한다.상처가심하면병원에가야한다.장난치다가날카로운것에찔릴수도있고,걷다가뾰족한것을밟을수도있음을주의시켜야한다.

뜨거운것에뎄을땐어떤응급처치를해야할까.

차가운수돗물로데인곳을식히고얼음찜질을한다음,화상연고를바른다.물론심하면병원으로가야한다.

이외에도이런것들이있다.

문틈에손가락이끼거나책상모서리에부딪치거나,병에손가락이끼었을땐어떻게해야할까.고층의베란다에서조심할사항은?

물놀이에서주의할점은?

응급처치방법,구급상자활용법,

청결한몸과건강한몸을위해들여야할좋은습관에대한설명들도있다.

예를들면,양치질하기,눈관리,손발관리,차에서타고내릴때옷자락과단추를여미기,

새우등이아닌바른자세,불이났을때의대처요령,교통표지판읽기,낯선사람이말을걸때의대처법,낯선사람의전화나,집방문이있을때의대처요령등이있다.

몸의안전을지키는지킴이가될수있도록여러가지대처요령들도있지만마음의건강을위한방법들도있다.자연을즐기고사랑하는마음갖기,친구들과사이좋게사귀기,밖에서신나게놀기,틈틈이책을읽기…….

덤으로어른안전지킴이역할을하는직업소개,어른들이미리알고있어야할안전교육까지있다.

재미있는그림들이입체적으로되어있어서흥미를끄는책이다.

걷기,뾰족한것,뜨거운것,타는것,교통안전,전화받는법까지다양한대처법에대한친절한그림책이다.

유아에서초등까지재미있게볼수있는책이다.

안전을책임지는책 저자 채인선 출판사 토토북(2013년10월2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