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별빛타고 내려온 나뭇잎 패션 피터 팬, 네버랜드 이야기.
[피터팬]별빛타고내려온나뭇잎패션피터팬,네버랜드이야기.

디즈니만화영화로보던<피터팬>을동화책으로만났다.

아득한기억속에는달빛을화사하게받으며창문으로살포시내려오는작은소년피터팬이있다.은하수를몰며별빛을타고앙증맞게내려앉는모습은압권이었는데…….

상상과모험이가득한이야기는신기한환상마법에걸린듯쏙빨려들게하는데…….

창문이활짝열리더니소년이방안으로사뿐히내려앉았다.소년의옆에는주먹만한크기의이상한불빛이있었는데마치살아있는물체처럼방안을빠르게돌아다녔다.그불빛에잠에서깬소녀는그소년이피터팬임을단번에알수있었다.(책에서)

별빛을타고하늘을나는소년요정피터팬의이야기는어른이되기싫은아이들의판타지다.

‘영원히이대로라면정말좋겠어!’라는상상이요즘의SF소설을능가하는환상특급네버랜드를만들었나보다.

웬디,존,마이클,달링부인,딜링씨,미스풀섬의유치원,보모인뉴펀들랜드종인개나나.

‘네버랜드의이야기가상상불가의신세계는아닐지도몰라.’라는생각이들게한다.아이들의상상은무한자유니까.

네버랜드의모습은아이들마다다르다.이를테면존의네버랜드에는호수가있고,그위를날아다니는홍학이있다.그리고존은홍학에게총을쏜다.

……(중략)……

즐거운섬들은많지만,가장아늑하고아담한섬은네버랜드다.네버랜드는모험과모험사이가지루하게멀거나넓지도,불규칙하게뻗어있지도않으면서도꽉들어찬느낌이다.(책에서)

잎맥이선명한나뭇잎과나무의수액으로만든옷을입은앙증맞은아이,피터팬.

피터팬과웬디의만남은정말몽환적이다.

웬디의집에왔다가창문을뛰어내리는순간나나가창문을닫는바람에피터팬그림자가방안에남겨지게된다.

나중에자신의그림자를찾으러온피터팬은그집의아이인웬디와친하게된다.

-난어른이되기싫어.언제나어린아이인채로재미있게놀고싶어.그래서난켄싱턴공원으로도망쳤고요정들하고살게된거야.

-웬디,갓난아기가처음으로웃으면그웃음이천개의조각으로부서져서껑충껑충뛰어다녀.그게바로요정이되는거야.(책에서)

‘난요정을믿지않아.’라는한마디에요정들이하나씩죽게된다는이야기,옆에는손바닥크기의요정팅커벨을달고다닌다는이야기,네버랜드이야기,후크선장의이야기,자라지않는소년피터팬이야기에아이들은피터의뒤를따라네버랜드로가게된다.

네버랜드에서는늘좋은것만있는것은아니었다.위기가배고픔,위험과질투에시달리기도한다.

팅커벨과후크선장의계락은최고의긴장감을주는대목이다.

피터팬을좋아하는팅커벨은웬디와피터팬사이를질투하게되면서벌어진것이다.

팅커벨은후크선장의꼬임에빠져피터팬핫케익에독을넣게된다.

피터팬핫케익을먹으려는순간,팅커벨이낚아채고…….

결국후크선장의소행임이들통나고…….

나뭇잎을네모나게잘라만든옷을입은팅크벨,늘아이들과함께하는자라지않는소년인피터팬이야기가허튼소리같은상상일수도있고아닐수도있겠지.

은하수별빛을몰고다니는소년,팅커벨을달고다니는소년피터팬의이야기가상상속동화세계로빨려들게한다.

아이들의꿈속은언제나네버랜드겠지.

아이들만볼수있고아이들만갈수있는피터팬의네버랜드이야기가허튼소리만은아님을,상상은그렇게시작하는것임을생각하게된다.

네버랜드가없다는말은꿈이사라진다는말처럼들리겠지.

인기동화의영향은신조어도만들어내나보다.

피터팬증후군이라니……

피터팬증후군은성인이되어서도사회에적응할수없는어린이같은남성을말한다.

경제분야에서는중소기업이중견기업으로분류되면규제가늘고자원은끊기는이중고가성장의걸림돌이기에기업스스로중견기업으로서의성장을기피하려는증후군이라고한다.중견기업회피현상이다.

피터팬을읽고있으니하루종일딸랑거리는팅크소리가들리는듯하고,햇빛은요정가루를뿌리는듯한하루다.

피터팬 저자 제임스매튜베리(JamesMatthewBarrie) 출판사 글담(인디고)(2013년11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