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브래드포드, 어린 양을 사랑한 아이]메이플라워호를 탄 필그림 이야기~
[윌리엄브래드포드,어린양을사랑한아이]메이플라워호를탄필그림이야기~

윌리엄브래드포드,처음듣는위인이다.

날마다어린양을돌봤던따뜻한마음을가진고아출신의아이가훗날미국탄생의작은씨앗역할을했다는데…….

미국의기초를세운사람이라는데…….

아버지를일찍여읜윌리엄은영국런던근처의오스트필드에서가장좋은목장을가지고있는할아버지와살게된다.

할아버지에게서선조들의이야기,자유농에대한이야기를듣고자라게된다.

첫번째로태어난양을선물로주신다는할아버지의약속에갓태어난양을반짝이는눈동자로지켜보며흥분을감추지못하는윌리엄.그는양의이름을머시로짓게된다.

윌리엄은어린시절내내머시와함께하면서동물사랑을키우게된다.

그러나곧할아버지도돌아가시고근처에살던엄마마저돌아가시게되자삼촌식구들과함께살게되면서숙모의구박속에살게된다.

윌리엄은양털을팔러장에갔다가양털을훔치는도둑을잡게되고,삼촌이준2페니로자신의주머니칼보다는알리스숙모의인형을사게된다.

정직과남에대한배려를실천하는착한심성의윌리엄.

그에게있어로빈후드가살던숲셔우드에서의모험,밥워스에서의블루스터와의만남은그의삶에중요한계기가되는데…….

삼촌이학교를그만두라고하자윌리엄은브루스터씨에게서역사,지리,종교,라틴어등을배우게된다.

배우면배울수록그의탐구욕은커져만가고…….

어느날양들이아프게되면서윌리엄은브루스터씨집에서<농부를위한오백가지조언>이라는책에서양들에게먹일약제조법을알아낸다.

책에서어떻게농장일을배우냐는삼촌,자신의그릇들을더럽히지말라는숙모를제치고약을만들고양들을치유해간다.

새로운것에대한배움과도전을즐기는윌리엄.

윌리엄과브루스터는청교도라는종교문제로감옥에갈처지가되고,다시풀려난윌리엄은종교의자유를찾아홀랜드로가게된다.

종교의자유를찾아,자유농이되고자브루스터와함께아메리카로가게된다.최초의필그림이된것이다.

아메리카에서필요한물품들을사고배를사고,먼저간사람들이마을을건설하면홀랜드에남은사람들을다시데려가기로약속하고…….

그렇게미지의땅인아메리카를향해메이플라워호를타고먼항해를떠나게된다.

긴항해끝에어떤이들은얼어죽거나굶어죽거나괴혈병으로사망하기도한다.하지만절반의사람들은살아남아플리머스에정착해집을짓고마을을일구어정착하게된다.

이들은인디언들의도움을받아옥수수밭을일구면서최초의추수감사절을지내게된다.

그렇게그들은윌리엄의지도하에작지만튼튼한마을을이루게된다.

마음이따뜻하고설레는가슴을지닌아이,도전과모험을즐기고배움을즐긴아이,동물을사랑하고자유를그렸던아이의이야기다.

꿈과모험,용기와실천이가득한윌리엄의이야기는미국의필그림이야기다.

아이들을위한위인전이다.

이책은그림자기법을이용한실루엣그림이들어있는것이특징이다.그림을보면마치판화를보는것같기도하고그림자인형극을보는느낌이들게만든다.참신하다.

마지막에는’여러분,기억하나요?’코너가있어서읽고생각을나눌수있도록돕는다.

리빙북의위인들의어린시절시리즈다.

윌리엄브래드포드 저자 브래드포드스미스 출판사 리빙북(2013년11월0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