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너를 믿어봐]자유학기제에 대비한 본격진로소설~~
[내일의너를믿어봐]자유학기제에대비한본격진로소설~~

자유학기제,진로탐색,집중학년제.

단어는들은적있지만아직은생소한말이다.

이모든용어의바탕에는진로설계가있다는데…….

이소설은자유학기제에대비하는방법에대한이야기다.

소영.

암환자인엄마를보며암을연구하는의사가되고자한다.공부도잘하고기타도잘치는여고생이다.엄마가입원한최소아과의원장님을멘토로두고있다.

민태.

잘노는아이다.태권도와합기도에서상당한실력자이며성격좋고불의를보면참지못한다.경찰이되고싶다는꿈을갖고청소년선도센터에서활동하며경찰의꿈을키워나간다.소영의아빠인강경장이민태의멘토다.

혜란.

백일장에나가기만하면장원이다.글을쓰는작가가꿈이다.

글쓰기연습도부지런히하고글쓰기소재를수집하는일에도열심이다.

곰선생님에게서글쓰기수업을받으면서일취월장하지만집안에서는문학하는것을반대하고있다.

특히,여고교감으로정년퇴직한할머니는예술가는유명해지기전에는거지라며핀잔을준다.하지만혜란은일단자신이하고싶은일을해보고결정하겠다는의지의소녀다.

이책에는글쓰기괴물혜란,공부괴물소영,놀기대장민태의진로로드맵이들어있다.

이책에서는직업흥미유형검사,직업흥미검사보고서,세학생의초중고단계별진로로드맵까지보여준다.

예를들면작가가되고싶은혜란이의경우엔인성함양,능력함양,흥미고취등으로나누어평가항목과그에맞게해야할목록들이들어있다.글로벌,리더십,봉사활동,자경증과어학,경시개회와공모전참여,캠프나체험,탐방에대한것,독서기록과취미활동들…….

책을읽다보면학부모님이나학생스스로성향을관찰하고파악해진로를결정하는과정을간접체험하게될것이다.

자유학기제에맞게자신의진로를설계해나가는과정에서진로설계에도움을받을수있으리라.그냥이야기로읽어도재미있는청소년소설이다.

참고로진로탐색집중학년제란한학기정도를진로탐색에알차게보낼수있도록한것이다.체험,봉사를통해적성도확인하고특성,자질탐색을바탕으로계획에맞는진로탐색을본격적으로하는기간이다.

자유학기제의목적은학생들이스스로꿈과끼를찾고,자신의적성과미래에대해탐색,설계하는경험을통해지속적인자기성찰과전인교육의기회를제공하기위해시행하는것이다.이제도는자기주도적이고미래지향적인창의성,인성,사회성을기를수있는교육으로바꾸고자시행하는것이다.

자유학기제가시행되는기간에는중간,기말시험을치르지않고학교별로학생의기초적인성취수준확인정도만할뿐이다.

한학기를진로탐색에중점을두고활용해보겠다는것이다.

물론진로적성검사를미리해두어야한다.

학생들이진로로드맵을설계해야하는이유는…….

진로로드맵을짜면앞으로무엇을해야할지미리감을잡을수있다.

초등학교에서부터고등학교까지적성요인별로어떻게능력을기를것인지설계하는것은실제목표달성에도움이되니까.

이책은자유학기제를준비하는본격진로소설이다.

아이들의적성에따른진로선택에도움을주는소설이다.

내일의너를믿어봐 저자 송영선,김용원 출판사 탐출판사(2013년09월27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