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착륙한 돼지-지구와 달]돼지 친구들과 함께 지구와 달 여행, 재미있게 배워요.~
[달에착륙한돼지-지구와달]돼지친구들과함께지구와달여행,재미있게배워요.~

맑은날밤이면하늘엔노란달이뜹니다.깜깜한밤하늘에뜨는노란달은어두운밤일수록존재감이특별나지요.어릴적밤하늘의별을달의부스러기라고생각한적도있답니다.그렇게달의크기와모양은특별나게보였나봐요.

대부분의아이들은과학에관심있어하면서도어려워하기도합니다.용어가생소하거나무지막지하게큰수들이많이나와서일까요.

어려운내용을쉽고재미있게배울수있다면정말좋겠지요.그런책을만났어요.지구와달의이야기를유익하게담으면서도재미있게엮었네요.

주인공들은돼지학교의아이들과선생님입니다.

돼지학교아이들이달맞이하면서소원도빌고달과관련된공부를하러천문대로왔어요.

밀물과썰물이생기는이치,달의모양이바뀌는이유,월식과일식,위성에대해서도배우며관찰일기에기록합니다.

그리고피그박사님의운전으로모두들연필호를타고달나라로여행갑니다.중간에만나는대기권에대한공부도합니다.대류권,비행기가다니는성층권,중간권,대한민국아리랑위성과우주정거장,오로라가있는열권으로이루어져있군요.

우주복을입은아이들은멀어지는푸른별지구를보며아름답다는생각을합니다.그리고지구의역사를배우게됩니다.

대륙이동설,판구조론,중력,지구내부의모습까지.

달에도착한돼지학교우주인들은달탐사를시작합니다.

공기가없는달의중력은지구의1/6밖에되지않아서몸이둥둥뜬답니다.똑바로걷기가힘들지만몸은가볍게느껴지죠.

달나라의특징은낮이나밤이나하늘이까맣다고해요.공기가없기에빛의산란이없으니낮이나밤에도하늘은까만거죠.한달의반인낮에는온도가영상127도까지올라갑니다.반대로한달의반인밤에는영하173도까지내려가기도한답니다.

지구와달의이야기가재미는있지만아이들이조금은어려워하는데요.돼지학교아이들을따라가다보면쉽고재미있게배울수가있답니다.우주선까지타면서과학을배울수있다면정말신나겠네요.유익하고재미있는우리의과학동화,우리정서에맞는이야기에빨려들듯읽게됩니다.귀여운돼지들의표정을보는재미도있답니다.

유아뿐만아니라초등학생들이읽어도된답니다.

과학을어려워하는중학생이읽어도될정도로알찬내용들입니다.

내인생의책에서나온<돼지학교과학>시리즈의7번째이야기인지구와달입니다.

달에착륙한돼지(양장) 저자 백명식 출판사 내인생의책(2014년01월02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