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우리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12살 사춘기 소녀의 고민, 우정일까 사랑일까~
과연,우리가친구가될수있을까? 저자 이성 출판사 가람어린이(2014년01월1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과연우리가친구가될수있을까?]12살사춘기소녀의고민,우정일까사랑일까~

감수성이예민한열두살의아이들,흔히사춘기라고하죠.

사춘기를겪는아이들의특징은사소한것까지예민하고민감해진다는거죠.그래서변덕과짜증이죽끓듯합니다.이성에대한급관심은성에대한관심과외모에대한관심까지불러오는데요.요즈음12살은예전과달라서이성친구를사귈때,기념일챙기고커플링교환은기본이라는데요.자연스럽고멋진감정인사랑하는마음,누군가를좋아하는마음은분명아름다운마음,자연스러운감정이겠죠.

준이는5학년이되면서유치원때부터짝꿍이었던절친성재와반이갈립니다.엄마들끼리도친하고집도가까워여태남매처럼지냈는데,지금은반이갈려서준이는섭섭하답니다.

성재도나처럼섭섭해할까?

엄마는열두살이되었으니이제우아한숙녀가되라고하고아빠는씩씩해서좋다고합니다.열두살이뭐기에그러는걸까요.

깔끔하고잘생긴성재가다른여자애를좋아한다는말에괜히신경쓰이는준이.

성재는지금까지준이의학급청소도도와주고,준이를괴롭히는아이들도혼내주고,준이와함께영화도보러다녔기에친구들은성재와준이가사귀는줄알았답니다.하지만지금성재가좋아하는아이는새로전학온지혜라는아이라며귀띔을해주는데요.완전공주같은얼굴,공주같은옷차림에그림도잘그리고노래도잘하고공부까지잘하는지혜,털털하고남자같은준이와는정반대의여자아이군요.

성재가누굴좋아하든말든상관없다는준이는신경이자꾸만쓰입니다.

준이는성재가개를산책시키기위해지혜의생일파티초대를거절하는것을엿듣고흐뭇해합니다.성재네강아지얄얄이는예전에준이네똥개였어요.엄마가개털알레르기가있어서성재네집에보낸것입니다.

생일파티대신에성재와함께얄얄이를산책시키게된다면지혜를이기는걸까요.

성재가지혜생일파티에가지않은것을보고준이는속으로기뻐합니다.

엄마에게성재에대한고민을털어놓기도하고아빠에게객관적으로남자애들이자기를좋아할지를묻기도합니다.

누가누구를좋아하고사귀고.이런건아직어색하기만해.남자애들이날좋아할까?

아니.최소한싫어하진않을까?성재는날어떻게생각할까?아빠말대로성재도날좋아할까?친구가아닌조금은특별한감정으로.(책에서)

지혜에대한질투심이상황을자꾸꼬아버립니다.성재에대한준이의마음은우정일까요,아니면사랑일까요.

성재를잃은게아니었어.그일을겪고더친해졌잖아.게다가지혜랑도친구가됐어.우리끼리커플이니뭐니,그런거하지말고언제까지나이렇게친한친구로지내자.(책에서)

오해를풀고난지혜와준이,성재와반아이들의이야기가아득한나의시절을떠올리게합니다.

나보다더위해주고싶은아이가생겼다는건즐거운설렘이겠죠.

12살의성장통을겪는아이들의이야기입니다.

만화와동화,글이동시에있는책,아이들이좋아할동화랍니다.

<라임향기도서관>시리즈8번째이야기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