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단고기를 찾아서3] 중국이 날조한 동북공정을 깨라!
[환단고기를찾아서3]중국이날조한동북공정을깨라!

환단고기에는상고시대동북아문화권의정치,경제종교,지리,풍속,언어,음악,건축,국제관계등을생생하게기록되어있다.환단고기는신라의고승안함로의<삼성기>에서시작해서원동중의<삼성기>,행촌이암의<단군세기>,범장의<북부여기>,조선조이맥의<태백일사>에이르기까지천년세월에걸쳐다섯명이쓴저술서가하나의책으로집대성된것이다.

이소설은중국정부가감춰둔우리역사서에실린영토의진실을파헤친다.중국이주장하는동북공정의실체를해부하고중국의허구를밝히려는책이다.소설의형태를띠고있으나우리역사에대한이해와가치관을담은역사서같다.

이소설은우리의역사를바로알고우리땅을지키자는역사의식에서시작한실제상황같은소설이다.

최근미국의랜드연구소가내놓은북한붕괴대비가상휴전선을보라.기도안막히게중국이한반도안으로들어와서국경이그어지는안을내놓았다.(책에서)

30년전중국은동북공정이라는이름으로고대한반도에대한역사날조를했다.동북공정을완성하기위해요하문명론,탐원공정까지만들어놓았다고한다.고조선에이어고구려와대진국(발해)으로이어진우리영토를영원히집어삼키겠다는만행인것이다.심지어북한이붕괴될경우국경을청천강,대동강운운하며음모를꾸미고있다고한다.21세기영토전쟁이다.

태영광.

그는일제가강탈해간일본왕실지하서고에있는우리역사서들을찾고자애쓴다.그역사서를찾는것이우리역사를찾고,우리문화를바로세우며,우리의잃어버린땅을수복하게돕는지름길이라고생각한다.

그래서그는한민족의피가흐르는핫도리를만나일본왕실지하서고에있는책을촬영하기로계획했지만핫도리의갑작스런죽음으로실행하지못하게된다.

조병헌.

지적학을전공한박사다.

잃어버린우리땅을찾기위한근거를마련하기위해서지적학지식으로중국을도와그들이만주라고부르는구려벌(만주)을측량하고지적도를만드는데진두지휘한다.

손영천.

중국의역사학자로동북공정을처음부터기획한사람.한민족의피가흐르는조선족이지만중국국적을가지고있어자신의민족적정체성에혼란스러워한다.

동북공정의시작은마오쩌뚱으로거슬러올라간다.

마오쩌뚱(毛澤東)이북한과의국경회담이있던1964년에구려벌을인정하고그땅의일부인길림성과흑룡강성에해당하는땅들을북한에들려주려했다고한다.이때강력히반대한사람이화궈펑이다.동북공정은중국2대주석화궈펑(華國鋒)의심혈을기울인작업작품이었고이를발판으로그는정치적입지를굳히게된다.

태영광은이런사실을알고우리의역사를바로세우고자역사서를찾아다니지만이미많은책이불타버리거나일제가약탈해가버린상태였다.우리의역사서를강탈해간일본은일본왕실지하서고에숨겨놓았다.핫도리도갑작스런죽임을당한마당에그는중국에있는역사서를찾고자애쓰게된다.그리고중국에는고조선과대진국(발해)에대한역사서가있다는심증을갖기에이르는데…….

중국이대진국역사를자신들의것으로먼저만든후고구려의역사를자신들의것으로하려는동북공정을진행했다는것은분명우리역사에대한날조요,우리에게내민도전장인셈인데…….

고구려가자신들의역사도아니고고구려가지배했던구려벌역시자신들의땅이아니라는것을알기에부랴부랴역사를조작하기시작한거아닐까요?(책에서)

이러한중국의동북공정에맞서기위해서는우리의역사서가반드시필요한데…….

과연이들은우리의역사서를찾아낼수있을까.

조선시대에세조가<조대기>,<단군세기>,<삼성기>등의건국에관한역사서들을거둬들이려고했으나모두수거되지않았기에그책들이어딘가에있을지도모른다는점,조선은간도관리사로있던이범윤에게간도토지대장과호적대장을만들게했기에어딘가에자료가남아있을지도모른다는점,최근발간된중국의각종역사서들이우리역사서를참고했을것으로여겨지는비슷한부분이많다는점,중국이동북공정을갑자기들고나와서만주를자신들의땅,자신의역사속으로편입하려는점을봐도어딘가에우리역사서를꽁꽁숨기고있다는증거들이다.

만주일대는우리에겐늘아쉬운역사적인고구려땅이다.그리고중국에서조선족자치라면길림,흑룡강,요녕성까지포함해야할정도다.그넓은지역은고려인들이많이살던곳이었고지금도곳곳에익숙한우리풍습들이남아있다고한다.실제로고구려의옛땅을찾기위해고려공민왕때는요동정벌을수차례지시하기도했지않은가!

2002년2월27일부터5년간시행된동북공정은심각한역사날조다.

고구려는물론,고조선,부여,발해까지중국의지방정부로만들어놓았고만리장성이대동강까지이르렀다는설을펼친다.하물며자신들의역사인송사(宋史)의기록마저잘못되었다고지적한다.

이책에는마오쩌둥이돌려주려는만주땅에대한이야기.김일성이중국에대한충성심을보이기위해(6.25때인민군을보내인해전술로도와준것에대한보답에서)그땅반환을거절했다는이야기,목숨을걸고문화와역사와뿌리를찾으려는학자들,일반인들의이야기가가슴을뭉클하게한다.

환단고기,임나일본부설,일본서기등역사서의한자락에있던이야기들을접하면서우리역사에대한공부가미흡했음을생각하게된다.독도를지키고,한반도를지키는일이우리의일임을절감하며읽게되는소설이다.

중국이나일본의비밀서고에잠자고있을우리의역사서를찾을방법은없을까.

우리역사와우리영토가오늘날이모양이된것도일본의욕심때문이라니!일본의야욕에분노를느끼며읽게된다.중국의동북공정에분개를하며읽게된다.우리의역사에대한진실,학교에서도교육해야하지않을까.중국에서는동북공정에대한교육이확산되고있다는데…….

환단고기를찾아서3 저자 신용우 출판사 작가와비평(2013년10월1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