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져도 다시 넘을 당신에게]줄넘기 하나로 대한민국을 점령한 남자!
[넘어져도다시넘을당신에게]줄넘기하나로대한민국을점령한남자!

초등학생이라면다아는사람,초등학생학부형이라면반드시알아야할사람인줄넘기의신김수열!

그는줄넘기에서꿈과희망을보았고줄넘기하나로대한민국을점령한남자다.

그가줄넘기달인임을어렴풋이알고있었기에어떻게해서줄넘기로대한민국을점령하게되었는지가궁금했다.줄넘기40년인생이그의삶을어떻게바꿔놓았을까.

한번넘으면생각이되고,두번넘으면말이되고,세번넘으면행동이되고,네번넘으면습관이되고,다섯번넘으면인격이되고,여섯번넘으면운명이된다.(책에서)

시골고흥에서의추억중가난으로제때중학교입학을못하고1년간급사생활을하던일이가슴뭉클하다.어린나이임에도불구하고성실히일했으나학교비품을훔쳤다는오해를받으며당한일이울컥하게한다.그것도당숙인선생님의막무가내추궁에얼마나기가막혔을까.그때의상처로인해오해받을행동을하지않겠다는다짐을평생하게되었다는저자.얼마나속상했으면잊히지않을까.

그는중학교1학년때,일간지해외토픽에나온줄넘기기사를보고최고의줄넘기달인이되고자꿈을키운다.학교를마치면신문배달을하고줄넘기를하는것이그의일과였다.

어릴적부터그는줄넘기가좋았다고한다.1년늦게들어간중학교에서도여전히줄넘기를하며친구들과어울렸을정도로줄넘기는그의일상이었다.중2때의꿈은줄넘기로세계기네스북에오르는것이었다.

오산으로이사한후에복싱을배우면서인생에서비기는것은없다는것을알게된다.

복싱시합에서조금만죽기살기도덤볐어도우승할수있었는데,잘못된판정패로지고만것이다.오판을받아본선수만이느꼈을분노와설욕은그를더욱집념의사나이로만들었을까.

복싱시합에서판정패를받으면서얻은교훈은‘죽기살기로조금더,조금만더!’였다.

고등학교때자전거를타다가농로를달리다가움푹팬농로에서넘어지면서많이다치게된다.비록체육학과에진학했으나사실복싱선수의꿈을접어야했다.

그는대학졸업후에여러가지직업,사업등에뛰어들면서도줄넘기에대한꿈을버리지않았다.결국다시줄넘기에꿈을싣게되면서음악줄넘기로교사들에게연수하게된다.

돈을쫓을때는보이지않았던길이꿈을좇기시작하자선명하게보이기시작했다.줄넘기로대회에나가자,어떤성적을거두자,내이름을건줄넘기를만들자,앞으로는죽도밥도아닌짓은하지말자.무조건줄넘기에목숨걸자.오늘도내일도꿈을넘자.(책에서)

교사들을대상으로하는음악줄넘기연수프로그램에서만난선생님과결혼을하게된다.줄넘기가사랑을연결해준것이다.

그리고그는자신의꿈을하나씩이루기시작한다.자신의이름을새긴줄넘기를만들게된다.줄넘기로마라톤완주를하고,줄넘기로한라산도오른다.줄넘기세계대회에서1위도한다.

2002년월드컵성공기원으로부산에서서울까지567km를줄넘기로국토종단을하기에이른다.

그는1996년부터지금까지325회이상의음악줄넘기연수를통해22,000명이상의줄넘기지도자를배출했다.

지금도그는줄넘기의우수성을알리고줄넘기나라를만드는게꿈이라고한다.

꿈이그의인생을살게해준것이다.

돈을왜벌어야하는지,얼마나벌어야하는지,어떻게벌어야하는지,벌어서뭘할것인지에대한목표나꿈이없는돈은태풍앞에쌓아둔낙엽과다를바없다.바람한번만불면허망하게모두휙하고날아가버린다.(책에서)

줄넘기하나에꿈을싣고살아가는이야기가왜이리도가슴뭉클할까.아마도저자의삶의태도에공감해서일것이다.

돈이없어도꿈이있는사람이매력있는것,맞다.꿈이없다면매일이지루할것이다.인생의고비고비를넘을수있는힘도꿈일것이다.줄넘기를넘듯그렇게하나씩꿈을넘다보면큰꿈도이루게되겠지.

꿈이밥이되려면시간이필요하단말,뜸들이는시간이필요하다는말이가슴에와닿는다.

줄넘기하나로대한민국을점령했듯,줄넘기하나로세계도점령하게되기를빌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