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을 걸어요 강릉]해파랑길, 역사와 인문학 여행길~!!
[해파랑길을걸어요강릉]해파랑길,역사와인문학여행길~!!

<해파랑길을걸어요>시리즈에서경주에이어두번째로읽게된책은강릉편이다.

강릉은이이율곡과신사임당의유적이많은곳,석호와해안식물이남다른곳이아닌가.역사와예술이어느길보다많은길이될텐데,설레는맘으로읽게된다.

우와~이름도예쁜해파랑길.

해파랑길은옛화랑들이심신단련과호연지기를기르고자떠났던금강산가는길이라고한다.동해안을따라바다와산을동시에느낄수있는화랑들의옛길이다.부산,울산,경주,포항,울진,삼척,강릉,양양,속초,고성까지모두10구간으로되어있다.전체50코스의770km나되는아름다운국토의동쪽길이다.

해파랑길곳곳에는해파랑가게들이심벌마크를달고있다.그곳에서길안내와휴식,쇼핑을겸할수있다.산티아고순례길처럼중간중간에어느구간몇코스를가는지안내표시도되어있다.

해파랑길강릉구간에는어느구간보다역사,생태,과학,문화,예술이어우러진인문학여행길이다.

이구간에는오독떼기전수관,굴산사지,강릉단오문학관,솔바람다리,송정해변,강문해변,경포해변,사근진해변,사천진해변,오죽헌,강릉관아,허난설헌생가터,경포대,참소리박물관등이있다.

유난히석호가많은지역이기에석호주변의색다른식물,동물들을만날수있는곳이다.

해파랑길은지금도조성되고있는길이다.보다안전하고쾌적한길을위해계속정비할것이라고한다.자연을살리는길,몸과마음을닦는길이되었으면좋겠다.군데군데옛화랑이되어화랑복장체험,무술체험,활쏘기체험등이있었으면좋겠다.

해파랑길이드라마에나온다면한류로뜨지않을까.

아시아의산티아고길이될지도모를일이다.

동해안을따라달리는국도7번길은드라이브하기에좋은길인데,그옆에걷기좋은길이단장되고있다니,반갑고기대가된다.

이책에는석호주변의식생을자세히소개하고있다.강릉의유명음식,축제,문화제,전설과설화,역사적인인물도소개하고있다.

책표지를펼치면해파랑길지도로변신하는책이다.아이디어대박이다.

석호에서옛시와그림과설화,옛향기를만날수있는인문학여행책,추천하고싶다.

해파랑길을걸어요-강릉 저자 이동미 출판사 내인생의책(2014년02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