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는 화장품을 미워해] 화장품실험에 토끼가!! 헐~~
[토끼는화장품을미워해]화장품실험에토끼가!!헐~~

동물실험,동물학대의현장을본적이없다.그런책들을읽은적도없다.그런기사를관심있게보지도않았다.오늘이책을읽으면서인간의잔혹성과인간의이중성,인간의이기심을생각하게된다.더불어동물에관심가져야겠다는생각도……

토끼와화장품,무슨관계가있을까.

화장품을만들면동물들에게직접실험을한다니!헐~

그것도귀여운토끼에게말이다.

화장품은인간의피부에직접닿는제품이기에,화장품의안전성과효과를위해토끼에게직접실험을한다고한다.화장품을토끼의눈에넣어보고,먹여보고한다는거다.눈이따갑지는않은지,부작용은없는지,독성은……,피부병은…….

인간이예뻐지기위해,멋있기위해애꿎은동물들에게고통을주다니!

그래서동물실험에반대하는사람들은…….

리핑버니마크(TheLeapingBunnyProgram)를만들었다.

화장품이나생활용품의완제품이나원료등에동물실험을하지않은제품이라는인증표시를만들었다.미국에서처음만든토끼모양의마크는동물실험을반대한다는의미를담고있다.

침팬지연구가제인구달박사,환경운동가,환경단체들이앞장서동물실험반대운동을펼친결과,유럽에서는2004년화장품완제품에대한동물실험금지,2009년화장품원료와합성원료에대한동물실험금지,2013년화장품에대한모든동물실험금지와동물실험한화장품의수출입금지를명시하게되었다.13년노력의결과다.

화장품실험에그런비화가있었다니!

토끼들은강제로먹이고바르고주입되는화장품이얼마나싫었을까.그런인간들이얼마나미웠을까.

천연화장품을직접만들어사용하는사람들의이야기에귀가솔깃해진다.이젠천연화장품을써야할까.

갯벌의미네랄성분은피부에좋다는데…….

갯벌진흙인개흙은각종미네랄성분이풍부해서피부의노폐물을빼주고탄력있는피부로빼준다는데…….매일서해안갯벌로출퇴근할수도없는노릇이고…….화장품을안쓸수도없고…….

참고로,우리나라서해안갯벌은8천년역사를자랑하는세계5대갯벌이다.

해양수산부가2013년조사한결과,우리나라갯벌의가치는한해에약16조원이다.이는농경지의100배,숲의10배에달하는가치다.

동물실험만큼이나잔혹한행위는동물에대한마구잡이포획이나밀렵이아닐까.

지금지구에서는20분마다1종씩생물들이멸종되고있다고한다.로드킬로죽거나지구온난화를견디지못해죽기도하지만,밀렵과포획은인간의이기심과잔인함을그대로보여주고있기에대책이시급한편이다.

세계적으로멸종위기에처한야생동물입양하기프로그램이있다고한다.야생동물을직접입양하는것이아니고일정금액을후원하는것이다.인터넷을통해야생동물입양사이트에입양하고싶은동물을골라후원하는것이다.

http://www.koreananimals.or.kr

http://www.wildanimals.or.kr/

세계자연보호기금www.panda.org

참고로,세계자연보호기금(WorldWideFundforNature,약칭WWF)은자연보호를위한국제비정부기구이다.원래이름은세계야생생물기금(WorldWildlifeFund’이었으나1986년에’세계자연보호기금’으로바꾸었다.지금도미국과캐나다에서는아직도원래이름을그대로사용하고있다고한다.WWF의대표로고는현재세계멸종동물로지정되어있는팬더다.

블랙리스트처럼레드리스트도있다.레드리스트는멸종위기에처한동식물보고서다.

레드리스트에는…….

개체가하나도남지않은절멸종에는디메트로돈,아르젠타비스…….

원래의서식지가아닌곳에서인위적으로보호받고있는자생지멸종에는바바리,사자…….

심각한위기종에는삼악어,수마트라오랑우탄…….

멸종위기종에는설표,판다…….

야생에서멸종위기에처할가능성이높은동물은랫서팬더,반달가슴곰…….

이외에도흰손기번,큰개미핥기,미어캣,붉은여우등우리가관심을기울여야할동물들이목록에있다.

요즘들어인간의이중성에대한관심이많아지고있다.

누구나매일한다는거짓말도이중성의한단면일것이다.포커페이스는얼굴로드러내는이중성일것이다.동물실험이나동물포획및유기견역시,이중성과거짓말의한단면일것이다.

지구를사랑한다지만얼마나지구를사랑하고있는지,동물을사랑한다지만구호에그치지는않은지…….나의이중성역시,돌아보게된다.

이책은동물실험에대한진실,쓰레기다이빙,반려동물을대하는자세,야호금지,로드킬주의사항등지구를살리는방법에대한고민을담은책이다.여러가지정보들을동화와만화로전해주는책이다.<지구를살리는어린이>시리즈다.작은실천과노력으로지구를살리고환경을살려모두가함께행복해지자는환경도서다.

토끼는화장품을미워해 저자 태미라 출판사 스콜라(2014년04월1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