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볼] 나도 모르게 시작된 왕따 이야기, 용기 있게 알려야…….
BY ary68019 ON 5. 23, 2014
[빨간볼]나도모르게시작된왕따이야기,용기있게알려야…….
왕따.
아이들의세계에서는조금만다르거나약해보이거나이기적이면왕따가되는걸까요.자기도모르게철없이시작하는왕따는그저다르다는것에서시작할겁니다.
머리카락이조금노랗다고,곱슬머리라고,너무못생겼다고,너무잘생겼다고,너무공부를잘한다고,너무공부를못한다고,너무미운짓한다고,너무약해보인다고…….
누구나얼굴빨개지는순간이있을겁니다.유난히부끄럼을많이타거나,잘못을했거나,겨울날난로곁에서거나,여름에햇볕을많이받거나,아니면유전적으로그럴수도있겠죠.
얼굴이남들보다빨갛다는것도왕따의이유가될까요?
튀르의볼은남들보다조금더빨개요.아무도몰랐지만민감한여자아이가지적을합니다.
-너볼이빨개!(책에서)
그리고다른친구에게도그사실을알립니다.파울,프레이크,린도는튀르의볼을보고키득거리기도하고,수군거리기도하고,깔깔대기도합니다.
문제는그냥보는게아니라친구들이몰려다니며놀리고괴롭힌다는거죠.소위왕따를당하게되면서튀르의볼은더욱빨개지고튀르의목소리는점점작아만집니다.그리곤혼자놀게되죠.민감한여자아이는외톨이튀르를모습을보며친구들에게괴롭히지말라고합니다.친구를놀리는게결코재미있는일이아님을안거죠.하지만장난이심한친구들은튀르를계속괴롭힙니다.이럴땐어떻게해야할까요?
선생님은가끔묻습니다.
-혹시친구를괴롭히는걸본적있나요?(책에서)
민감한여자아이는용기를내어선생님에게사실을털어놓습니다.다른아이들도선생님에게털어놓게되죠.이제튀르는더이상왕따가아닐겁니다.
친구들이힘을합해서선생님에게잘못을알리는모습은용기있는모습입니다.왕따시키는아이들에맞서는모습도멋져보입니다.다함께힘을합쳐서선생님이나부모님께알려야왕따문제를해결할수있겠지요.아무리힘센아이라도힘을모은친구들에게는당할수없을겁니다.
왕따에대처하는자세를알게해주는동화입니다.아이들에게한번쯤있을수있는이야기,왕따에대한문제해결책을제시하는책입니다.마음이아팠다가훈훈해지는책입니다.
진정한친구란볼이빨개도이해하고함께해주는사이입니다.
다르다는건틀린것이아님을,비난받을일이아님을,더구나왕따당할이유가아님을생각하게됩니다.왕따없는세상을소망하며~
빨간볼
저자
얀더킨더르(JanDeKinder)
출판사
내인생의책(2014년05월07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Share the post "[빨간 볼] 나도 모르게 시작된 왕따 이야기, 용기 있게 알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