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와 비둘기]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크뤼스가 들려주는 재치와 상상력 가득한 세상 이야기
BY ary68019 ON 6. 18, 2014
[독수리와비둘기]안데르센상수상작가크뤼스가들려주는재치와상상력가득한세상이야기
역시안데르센상수상작가의이야기힘은대단하군요.어떻게이런상상의나래를펼칠수가있을까요.진짜재미있고전혀지루할틈이없는동화를시간가는줄모르고읽었다면믿기나요?아이도아니고어른이말입니다.그리고마지막이야기가끝나는순간에는저절로아쉬운소리가나온답니다."또없나요?더해주세요!네?"
예전에읽은<아라비안나이트>를보면셰에라자드가왕에게1001동안이야기를합니다.자신의목숨을구하기위해밤마다지루할틈이없는신나는이야기를해서결국왕과결혼하는이야기인데요.이동화도<아라비안나이트>에서모티브를따왔네요.이젠아라비안나이트가기억에나진않지만아라비안나이트그이상이에요.내용이궁금하다구요?살짝맛만보여드릴게요.
주인공은비둘기랍니다.비둘기한마리가고향을떠나멀리날다가폭풍우를만나산속으로피신을하게됩니다.하지만무시무시한독수리가비둘기를발견하고잡아먹으려고하죠.간신히좁다란바위틈에피신한비둘기는바위뒷벽어딘가에돌더미로이뤄진구멍을있음을감지합니다.그구멍을키워탈출하려고계획을짭니다.그러니일단시간을끌고꽁지로몰래구멍을넓힐계획을세웁니다.비둘기의계획은무사히성공할까요?
비둘기는독수리에게만약자신을살려준다면독수리께감사하는비둘기한마리가생길거라고협상을하는데요.그런애교에호락호락넘어간다면천하의맹금독수리가아니겠죠.독수리는비둘기에게비둘기가고마워한다고해서독수리에게자랑거리가되는건아니라고합니다.
-위대하신독수리님,독수리님께서는옛말을조금비트셨네요.원래거미가고마워한다고해서사람한테자랑거리가되는건아니라는말이잖아요.그에얽힌재미난얘기도분명알고계시겠죠?(책에서)
영리한비둘기는독수리의말을고쳐주면서이야기를시작합니다.물론꽁지로구멍을넓히면서말이죠.
첫번째이야기는‘거미가고마워한다고해서사람한테자랑거리가되는건아니지’랍니다.
히아신스거리4번지에사는화가의집은거미들의천국입니다.왜냐하면화가의집은전혀청소를하지않는지저분한집이거든요.여기저기거미줄이널려있어도화가는손하나까닥하지않아요.
108마리의거미들은자신들을생각해서화가가청소를하지않는다고생각하고편지를씁니다.할머니거미가아무리반대를해도은혜를알아야한다며거미들은감사의편지를씁니다.자유롭게지낼수있도록해줘서친절하고고맙다고요.서명까지하고서베개위에올려놨답니다.저녁에화가가편지를읽고는뭔가를느낍니다.그리곤주변을둘러보며상황을파악합니다.그림에몰두하느라집안꼴이엉망임을이제야안거죠.그리고다음날청소부아줌마를불러깨끗이쓸고닦게합니다.물론거미들은죽거나도망가거나했어요.괜히고맙다고인사를했다가죽거나보금자리를잃는꼴이된거미들…….
거미가고맙다고한다고해서사람에게자랑거리가되는건아닌것,맞네요.탈출구멍을아직덜팠으니비둘기는다른이야기를들려줘야합니다.재미있는이야기로계속관심을끌어야하니까요.
비둘기가들려주는이야기는재치있고재미있어서전혀지루할틈이없답니다.
주인에게저항한당나귀들,굴뚝새와독수리또는모기와코끼리이야기,병속에갇힌독수리이야기,전쟁이랑평화는달라요,햄스터와계단이야기,숲속자명종이야기,마라부인과아들부크이야기등단순한이야기같지만제목은평범하지만이야기속으로들어가보면빠져들게된답니다.말장난도재미있고,지식을채워주는재미,역사를보는안목도키워주기에지루할틈이전혀없답니다.
이야기의구성도점점새들의왕인독수리를우스꽝스럽게만드는이야기로진행하다가,전쟁이야기를통해평화를소중하게생각하게끔유도를합니다.지혜로운비둘기앞에서크고힘센독수리는비둘기를잡아먹는게조금미안해질정도가됩니다.결국비둘기는독수리로부터목숨을구하게됩니다.탈출구멍을다팠거든요.
꽤쟁이비둘기,이야기꾼비둘기의이야기가정말재미있군요.이런비둘기없을까요.제임스크뤼스라는작가를기억해야겠어요.천일야화이상입니다.안데르센상수상작가가들려주는세상이야기,지루할틈이없는이야기,역시수상작가는달라요.달라.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84141763
독수리와비둘기
저자
제임스크뤼스(JamesKruess)
출판사
논장(2014년04월2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Share the post "[독수리와 비둘기]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크뤼스가 들려주는 재치와 상상력 가득한 세상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