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나를 불러요]일기와 독후감을 통해 작가의 꿈을…
[꿈이나를불러요]일기와독후감을통해작가의꿈을…
꿈을갖고싶은데,어떤꿈을가져야할지모른다면어떻게해야할까요.꿈이있지만막연하기만하다면어떻게꿈을구체화할수있을까요?꿈조차없는아이들에게어떻게다가가야할까요?꿈에대한해법한가지들어보실래요?

주인공문이는강원도태백시의아주작은학교4학년이랍니다.4학년이모두8명이기에서로의사정들을다알정도입니다.

아빠가서울에서돈을벌고있기에문이는할아버지와할머니와함께살아요.어느날버려진아기고양이를다정이가데려오면서문제가생깁니다.유민이가키우겠다며고양이를데리고가더니못키우겠다며다시데려옵니다.그일로문이는유민이와다투게되는데요.그장면을보신선생님은두사람에게어마어마한벌칙을준답니다.선생님은문이에게는책읽고독후감써오기를,유민이에게는수학문제풀어오기를벌칙으로숙제냈어요.
세상에서제일싫어한다는독후감숙제를위해문이는꾀를부립니다.다락방에올라가할아버지의원고를베끼는데요.학교에간문이는할아버지가김유정의<심청>을베껴썼고,그것을다시자신이베껴썼다는사실을알게됩니다.그리고다시독후감숙제를하게됩니다.도서관에서<책먹는여우>를빌려온문이는겨우숙제를해서냈는데도칭찬스티커를3개나받게됩니다.아무도3개를받은적이없기에최고라는뜻이죠. 선생님의계속되는칭찬에칭찬스티커를더받고싶어또독후감을쓰게되죠.선생님이빌려준<안네의일기>를읽으며문이는사람들은누구나외롭다는것을깨치게됩니다.그리고일기장을친구삼고일기장을안네라고이름짓습니다. 선생님과책에대한대화를하면서점점책이좋아지는문이는도서관을아지트로삼기도합니다.물론도서관도우미도신청하구요.선생님이또독후감숙제를내지만문이는집에오자마자읽기시작합니다.<안네의일기>를읽은후로작가가되는꿈이생겼거든요.이달의추천도서<할아버지안녕>의이야기는자신의이야기와너무도비슷했기에작가에게보내는편지형식으로독후감을쓰게됩니다.선생님은이번에도칭찬을했고,문이의편지를작가에게보내서작가의학교방문이이뤄진답니다.이후문이는전국어린이독후감대회에도나가서최우수상을받는답니다. 엄마아빠없이자라기에자신이늘외롭다고생각했던문이는<안네의일기>를읽으면서인간은누구나외로운존재라는것을깨치게됩니다.선생님의독후감숙제와독후감에대한칭찬으로문이는점점자신의재능을키우고작가의꿈을키워갑니다.독후감이싫었던문이를키운건,선생님의관심과배려,작가선생님과의만남을통해얻은용기와자신감이겠죠.아이의꿈을키우는건아이만의몫이아님을압니다.꿈꾸는아이로끌어주고힘을주는건,주변어른들의몫도있음을생각합니다. 누구나꿈이있어야삶의방향을잡고스스로의힘으로앞서나갈것입니다.그렇게꿈이아이들을키우겠지요.내가좋아하는것,내가원하는것,내가끌리는것,나를행복하게해주는것,나의가슴을펄떡이게하는것을찾는일이쉽지는않겠지만하나씩시도해보면서키우는것이라생각합니다. 만약문이처럼부모님과떨어져할머니와할아버지와살아야한다면학교선생님을통해꿈에대한도움을받을수있겠죠.선생님의관심,작가선생님의배려,칭찬스티커가자신감을주기도하고,작은성공이모여큰성공을이루겠지요.문이처럼도전해보는것은어른들의관심에서시작함을깨칩니다. 독후감을쓰게되면서꿈을갖게되고,삶의밑그림을그려나가는문이,정말멋지네요. 꿈이있는아이를키우는건,어른들의관심에서시작됨을깨치게되는동화랍니다. 꿈이나를불러요 저자 정진 출판사 크레용하우스(2014년05월2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