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그림책여행]꿈과 상상의 세계여행, 그림책 속으로!
[아빠와함께그림책여행]꿈과상상의세계여행,그림책속으로!

그림책이나동화책을보면어른들이읽었으면좋겠다는생각을자주하게됩니다.어른들에게추억을선물하기도하지만앞만보고달리는어른들에게주변을돌아보게,생각에잠겨들게할테니까요.

<무기여잘있거라>를고등학생이던큰형이초등학생이던동생에게읽어주다니.저자의그림책읽어주는아빠의꿈은소설책읽어주는큰형에게서비롯된것같네요.그림책읽어주는아빠의꿈을담은이책에서는59권의그림책나라로이끌어줍니다.

그림책은아이들이세상에태어나처음으로만나는세상이야기입니다.그렇기에가족이야기를처음으로접할겁니다.그림책을통해아이들은자신의탄생,가족관계,가족의사랑을배울수있겠죠.

제니오버랜드의<아가야,안녕?>은아기를낳기전부터엄마의배가아파오고,아기옷을준비하고조산원이오는과정들이있군요.엄마가동생을낳는과정을모두지켜보면서형은어떤생각이들까요.자신의탄생을생각하게될까요?아기를향한엄마와아빠의사랑에대한질투보다는오빠로서의사랑과양보를배우게될까요.아빠가함께하는출산,아이도참관하는출산의이야기가현실적이어서공감갑니다.생명의존엄,엄마아빠의위대함,동생에대한소중함을배울수있는책이군요.

아빠와함께하는야구<마이볼>엄마와아빠가어떻게만나게되었는지,아빠와함께하는야구가얼마나신나는지를보여주는그림책이네요.

<돼지책>은남편과아이들의무심함에주부파업을선언하는엄마의모습이멋집니다.’너희들은돼지야.’한장의메모만남긴채사라진엄마…….이후에집안은돼지우리가되어가죠.그이후로는상상가능하죠.물론제자리로돌아옵니다.모든것이달라진채로.가정에서의역할분담,책임감을나누는문제를생각할수있네요.앤소니브라운의책은언제나재치있어요.

이지선의<꿈꾸는변신대왕>.저도재미있게읽은책입니다.제목처럼아이들은변신을굉장히좋아합니다.모습도바꾸고싶지만꿈도수시로변하죠.하고싶은것이너무나많기때문일까요.궁금한것이많기때문일까요.아이의마음과엄마의소원이엇갈리는것을잘표현한그림책이죠.

채인선의<딸은좋다>딸에대한17편의시로구성되어있는여자의일생그림책편입니요.저도궁금해집니다.아이와인생을이야기하고계획할수있는책,행복과사랑을느낄수있는책입니다.그림이예뻐서자꾸들여다보게되는책입니다.

레이먼드브리그스의<눈사람이야기>.소년이만든눈사람이걸어다니고악수를청하고생명체로존재하는모습은모든아이들의로망인데요.눈이펑펑내릴때,진짜사람처럼꾸미고싶었던스노우맨,글이없는그림책이기에더욱상상의나래를펼수있는책이네요.개인적으로이런책을정말좋아합니다.내맘대로꾸밀수있는책,내맘대로상상할수있는책이니까요.

제니퍼팬델의<백열전구>.에디슨의삶과과학을담은책이네요.

종이나인쇄술이발달하지않았을때는지식이곧권력이었습니다.특권층만책을볼수있었기때문입니다.백열전구가만들어지기전에는밤에책을볼수있는사람이많지않았습니다.백열전구는분명인류에게더많은기회를가져다준평등의빛이었습니다.(책에서)

과학자들을존경하는마음이생기지않을까요.백열전구의역사적의미와가치를이야기할수있는책입니다.이젠에너지절약을위해LED등에자리를내준백열등,박물관에서만나야할지도모릅니다.

이책에는우리가족이야기,내친구이야기,우리아이가자라는이야기,이야기와상상력,우리아이가사는세상이야기,평화로운세상을꿈꾸며등모두6개의테마로이루어져있어요.

대학시절부터동화책,그림책을즐겼다는이루리작가의내공이담긴책입니다.이루리작가의섬세하면서도편안한문장으로만나는그림책여행입니다.재미있고유익한책입니다.읽고있으면저도동화책을쓰고싶다는생각이저절로간절해집니다.아마도동심의나라로가고싶은거겠지요.

아빠와함께그림책여행 저자 이루리 출판사 북극곰(2014년06월18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