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14년 간 23개국 해외노동자의 삶에서 예술가로, 작가로 거듭나다!
[내가상상하면꿈이현실이된다]14년간23개국해외노동자의삶에서예술가로,작가로거듭나다!

14년간세계23개국을다니며익힌예술적감성을그림,사진,글,강연으로전하는희망연구소소장김새해.표지를보면미스코리아같은예쁜얼굴이기에14년간세계23개국을해외여행다닌줄알았다.나만그런게아니다.책의표지를보여주면다들좋은부모만나서편안하게해외여행했다는반응이었다.하지만반전이었다.외국인일용직으로,때로는불법체류자로14년동안외국인노동자로해외를떠돌았다니…….그런어려움중에도희망과꿈을놓지않았기에그녀의오늘이대단해보인다.

인도네시아,뉴질랜드,캐나다,미국등을떠돌았다.뉴질랜드에서는이민법이변경되어불법체류자가되었고관광비자로입국해정식비자없이일하며임금체납,갑작스런해고,저임금등의불이익을받기도했다.생활비를벌기위해새벽부터밤까지식당,옷가게,영어과외,미술과외등을했다고한다.그런와중에도꿈과희망이있었기에늘책을읽고그림을그렸다고한다.

성장은뜻밖의어둠속에서도약할때이루어진다.-헨리밀러

인간은늘껍질을벗고새로워진다.그리고항상새로운생을향해나아간다.-니체

자신의목표를명확히상상하며기다려라.인내는모든것을얻게한다.-저자

어릴적그녀의집안은가난했기에부모님은맞벌이를해야했고그녀는말못하는아줌마에게맡겨졌다고한다.벙어리아줌마와의소통방법은그림이었다고한다.모든표현을그림으로표현하던그시절에그녀의재능이발현된걸까.그래서였을까.그녀는늘막연하게예술가의삶을꿈꾸었다고한다.그리고캐나다에정착해서는예술가가되기위해그림을그렸다.남들이꿈꾸는밤시간에그녀는꿈을이루고자그림을그렸다.

이후’캐나다한인미술가협회연례전’,’미국시카고한인미술인협회연례전’,’토론토아트엑스포’등에작품을출품하며호평을받았다고한다.’캐나다한인미술가협회’에서최연소임원이된다.캐나다토론토총영사관에작품이걸리기도했고,한국일보에서촉망받는신인화가7인으로선정되기도했다.

오늘희망을떠올리고가슴에품어보자.

희망을품는것은용기있는자의특권이다.

그작은변화로당신의운명은바뀌기시작한다.(97쪽)

그녀의꿈은우주를희망으로가득채우는것이다.’국제이동식천막학교’를열어지역아이들에게희망을선물하는것이라고한다.

그녀의이야기는극한의상황에서도희망을품고뜨겁게살아온자취들이다.한순간도헛되이살지않으려는꿈을가진자의적극적인삶의흔적들이다.새해라는이름처럼떠오르는태양을품고희망이라말하며사는그녀의체험들은반전에반전을거듭하는이야기들이다.분명쉽지않았을저자의삶이다.하지만희망과꿈을매일아침저녁으로품었기에오늘의성공이가능했으리라.책을덮고서야제목에깊은동의를보내게된다.

나도희망을말하고이룸이라고쓰고싶다.꿈이라고적고축하라고부르고싶다.

내가상상하면꿈이현실이된다 저자 김새해 출판사 도서출판미래지식(2014년05월3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