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의 도시 1, 2, 넬레 노이하우스-<백설공주에게 죽음을>작가의 데뷔작!

상어의도시1+2 저자 넬레노이하우스(NeleNeuhaus) 출판사 북로드(2014년07월02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상어의도시1,2,넬레노이하우스-<백설공주에게죽음을>작가의데뷔작!

몇해전,<백설공주에게죽음을>통해넬레노이하우스를처음알았다.이후그녀의’타우누스시리즈’인<너무친한친구들>,<사랑받지못한여자>,<깊은상처>,<바람을뿌리는자>,<사악한늑대>까지모두읽어버렸다.읽을수록빨려드는이야기,반전에반전이거듭하는이야기에긴장을놓을수없었던작품들이었다.드디어그녀가2005년도에자비출판했다던첫번째작품을만났다.

상어의도시.

주인공알렉스존트하임은뉴욕최고의연봉을받는독일투자은행가이다.현명하고용기있고야심찬35세의미혼여성이다.그녀는시장을제대로판단하는동물적인감각과통찰력,냉철함,풍부한경험,든든한인맥덕분에월스트리트에서는실력자로명성을날리고있다.

어느날그녀는모건스탠리에서LMI로스카우트되면서LMI회장레비의은밀한제안을받게된다.보너스15만달러와특별수당을보상할테니주식옵션형태로할것인지현금으로세금을떼지않는외국계좌로입금받을것인지선택하라는데…….물론그녀는주식옵션형태로받지만이게시작이었을까.불법적인루트에끌이기위한테스트였을까.그리고회장레비는그녀가고객과첫번째협상에들어가기전에임원진에게살짝귀띔만해달라고한다.내부자거래로불법을저지르라는것이다.

-알겠습니다.회장님께진행상황을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결국그녀는합법적인선을넘기고도덕적인양심을속이는불법적인거래의첫출발을하게되는데…….그저자신이받는높은연봉에대한충성의표시라고생각했던알렉스.

한편약삭빠르고탐욕적인기회주의자인세인트존은LMI상무이사다.그는알렉스처럼은행업무에필요한특별한동물적감각은없지만,월스트리트의권력구조를판단하는탁월한능력이있다.단단한인맥을가진덕분에월스트리트에몸담고있는사람들은그가연파티에초대받고싶어한다.

알렉스는세인트존의펜트하우스파티에초대된날새로운거물을소개받게된다.맨해튼절반을소유한미국경제의부동산거물인매력적인세르지오를만나게된것이다.그를본순간알수없는관능적끌림은점점강렬해져가고,본능적인거부감과기묘한매력사이에서알렉스는혼란을느끼게된다.

마크는하버드출신의법조인으로LMI의알렉스팀에속해있다.알렉스의팀조율능력에감탄하며알렉스를열성적으로돕고있다.알렉스의일을도울수록회사간의얽히고설킨관계뒤에거대한조종자가있다는감지하게된다.

범죄와의전쟁을선포한코스티디스뉴욕시장은안타까운마음에알렉스에게충고를남긴다.

-친구를신중하게선택하세요.상어와함께헤엄치는건흥미로울지는몰라도아주위험한일입니다.

하지만세르지오와알렉스는점점서로에게끌리게된다.세르지오는목적을위해무엇이든할사람이라는세인트존의충고에도불구하고알렉스는그와깊은관계를맺게되고…….

마크의친구올리버는부자와권력층의더럽고추잡한일을들춰내는프리랜서신문기자다.최근에LMI와관련된사기극과세너헌의사망이연루되었다는사실,불분명한회사자금을외국조세피난처로여러군데옮기는작업을했던그의죽음뒤에있는내부자거래,내부정보를이용한불법거래로누군가사적인이득을취했다는사실을마크에게이야기한다.

LMI경영진의지시였을까,아니면마역거래,무기거래로검은돈을벌고있던세르지오의지시였을까.

세르지오에대해서점점의문과의심을갖게된알렉스는올리버를가까이하게되고…….

알렉스는통찰력이뛰어나고유머러스하며감수성이풍부하고지적인프리랜서기자올리버와함께다니며편안하고유쾌한시간을보내게된다.질투심에불탄세르지오는올리버를해치게되고…….

사랑에눈먼세르지오,조폭의애인이라는굴레,마피아의세계에서빠져나오기위해알렉스의용기있는행동,세인트존과세르지오를궁지로넣는알렉스만의묘수,코스터디스시장의범죄척결의지등이긴박하게흐르며긴장감을고조시킨다.

피와범죄로얼룩진세르지오의회사는늑대의탈을쓴채계속성장할수있을까.알렉스는조폭애인이라는무사히타이틀을뗄수있을까.코스터디스시장은왜세르지오를못잡아안달할까.단지범죄와의전쟁일까,아니면개인적인원한의집착일까.

인간의욕망이범죄의늪으로빠져드는상황,도시의갑부들,최고권력층들,그의하수인들이촘촘히엮어있는유기적인관계들이현실감있게펼쳐진다.소설이아닌신문기사같은느낌이들정도다.

최근에일어난3000억갑부의청부살인,서울시의원,전직법무장관,고위직의연루를보면서사건이소설같다고생각했다.소설이현실같고,현실은소설같은세상이다.도덕기준이높은부자는없을까.모든부자들이양심적일수는없을까.

이책은넬레노이하우스의돈과권력,욕망에대한통찰을담은소설이다.돈이모이는곳에부정과부패가있고,욕망의덫에걸리면무참한결말을본다는메시지가담겨있다.사건은예측을불허하며꼬이고,이야기들은예상을뛰어넘기에흥미진진하다.타우누스시리즈처럼뉴욕시리즈로나와도좋은것같은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