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메이저리그다/제이슨 켄달, 리 저지/처음북스]해 본 선수들만 아는 생생 메이저리그 이야기!
[이것이진짜메이저리그다/제이슨켄달,리저지/처음북스]해본선수들만아는생생메이저리그이야기!

기업으로서의메이저리그이야긴줄알았다.메이저리그가유서깊은세계적인기업이라는책을읽었던탓일까.하지만내용은진짜야구이야기다.메이저리그에서뛰어본선수들만아는게임이야기다.선수들이자신의경기를보는방식,경기장에서일어나는진짜이야기다.단한번의타격에도여러개의줄거리로이루어진복잡미묘하고스릴있는야구이야기다.

저자는16년동안메이저리그에서포수로2,000경기에출장한제이슨켄달이다.통산2,000개이상의안타를쳤고몸에도공을254번이나맞았다고한다.심각한어깨부상을당하는바람에선수생활을마감했다고한다.그는피츠버그파이어리츠,오클랜드애슐레틱스,시카고컵스,밀워키브루어스,캔자스시티로얄즈에서선수생활을하면서올스타에3번선정됐다.모든야구인들의존경을받는당대최고의선수라고한다.

또다른저자는<캔자스시티스타>의기자리저지다.그는야구블로그(JudgingtheRoyals)를통해미국의국민적오락인야구에대한평범하지않은정보제공에힘쓰고있다고한다.

대부분의선수들은경기가있는날이면최소한6시간먼저도착한다.비디오를보고스카우팅리포트(상대팀의강점과약점을분석한자료)를읽고,경기후반에자기팀의구원투수와대결할가능성이높은상대팀타자를살펴보고,선발투수를위한경기전략을짠다.물론단체스트레칭이나타격연습에들어가기전에개인적인얼리워크도한다.타격훈련,번트연습,도루연습……

구장에따라주루방식에영향을미치는것을미리파악하는것은기본이다.보스턴홈구장의그린몬스터(11미터높이의좌측펜스)는내야와매우가까워공이펜스를맞고튕겨나왔을때를노려한루더진루하는것이불가능할때도있다.

오클랜드홈구장에서는악송구가1루수뒤로날아가면파울지역이정말넓기때문에1루베이스라인을달리는주자는2루는물론,3루까지도노려야한다.캔자스시티구장에선똑같은상황이발생하더라도주자가진루할기회는없다.공이중계카메라를보호하는스크린에맞고바로튕겨나오기때문이다.

깃발을보고바람의방향을읽는것도기본이다.바람이안으로불면저득점경기로가지만바람이밖으로불면타자에게유리하기에고득점경기로갈수있다.

경기장의그늘,석양,경기장의온도등도확인해야한다.

투수는연습투구를8개까지할수있지만몇개만던지기도한다.타자와의심리전을즐기기위해서다.구장관리직원조차도홈팀에게유리하도록베이스라인에물을부려도루주자의발을느리게하기도한다.베이스라인을비스듬하게만들어서번트한공이파울이되도록돕기도한다.타자가연습투구를지켜보는이유엔그의컨디션,공의움직임과속도를확인하려는것이다.포수가공을바닥에튕겨던지면공에흠집이생겨공의움직임이더커진다니…….베테랑투수는이런공까지활용할줄안다는데…….모든행동하나하나가범상치않은전략이고전술이라니.헐~

컨디션이좋은노련한타자들은공의회전까지눈에보인다고한다.시속160km의속구도두번만보면세번째엔때려낸다고한다.집중과노련미의차이다.몸쪽공역시타자를불편하게만들려는노림수다.타자의몸을위협하기도하지만스트라이크존으로만들어가면바깥쪽공보다홈런을치기쉽다는데……집중력있는노련한선수에게는야구공이축구공처럼보인다는말이헛말이아니었군.

이책은야구팬이라면궁금해할내용들이가득하다.

프로선수가경기를보는방식을알수있다.변수와상황이매번바뀌는야구이야기,사소하면서도알아차리기힘든야구변수들에대한책이다.깊이있는야구,선수처럼즐기는야구,야구를하는선수들을더잘이해하기위해주목해야할부분들,다음공을예상하는타자와주자들,주자를두려워하는유격수,펜스에부딪히는걸겁내지않는외야수의발견,진짜사인과가짜사인,선발투수가지쳐있다는사인등에대한이야기들이자세하게설명되어있다.

이것이진짜메이저리그다 저자 제이슨켄달(JasonKendall),리저지(LeeJudge) 출판사 처음북스(2014년07월07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하나의투구,하나의몸짓,현재스코어와상황,속임수와노림수등이모두하나의스릴넘치는결투의요소임을알게하는야구책이다.야구장에서벌어지는선수들간의심리전과눈치와코치전을알게해주는책이다.전체적인안목과통찰로한게임한게임을어떻게풀어나가는지에대한16년메이저리거의리얼체험스토리다.야구팬은아니지만야구보는법에대한묘미를느끼게된책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