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아나 1997/용감한자매/네오픽션]응답하라 1997, 좀 놀아본 언니들 버전!
[줄리아나1997/용감한자매/네오픽션]응답하라1997,좀놀아본언니들버전!

좀놀아본언니들의온몸뜨거워지는고백!

왕년의클럽’줄리아나’나이트클럽!

<위기의주부들>보다위태롭고.

<섹스앤더시티>보다발칙하다!

띠지에있는문구들이몹시섹시찬란해서기대보단반감이들었던책이다.더구나이대나온오자매는이십대나이트클럽생활도즐겼고20년후착실한아내가되어잘살고있다는후문?이라는문구에서는거센반발까지일었다.그렇고그런흥밋거리만늘어놓는부유층아줌마들의반란이라고생각해서천천히읽으리라다짐하며구석에밀쳐두기까지했다.처음몇장을넘기면서도많이놀아본언니들의그저그런불륜이라고생각했다.그랬는데반전이다.

이야기는송지연에게방송국작가의섭외전화로시작한다.TV<책하고놀자>프로그램에서재즈가수제니퍼가<줄리아나1997>을추천했다는것이다.

<줄리아나1997>은송지연이20대에쓴소설이었다.이대나온오자매의호화찬란한’나이트클럽줄리아나’죽순이시절을그린자전적소설이었다.술좋아하고사람좋아하고문학좋아하던시절에탄생한책이었다.그리고결혼을하고아이를낳으면서작가의꿈은멀어져버린지연이었다.

지연은그렇게방송을한뒤이번에는프로그램폐지라면서신년회겸마지막회식자리를초대받게된다.유명한소설가들을만날수있는자리라고기대하며나갔는데그곳에서운명의남자를만나게된다.

-당신을어디서봤을까요?

나정말본적없어요?

호기심에이유가없고끌림에원인이없는게아니다.대개모든일에는원인과결과가분명하다.불륜에도인과관계가있지않을까.이십대의어느순간을기억하는남자와기억하지못하는여자,이들의운명은20년을거스를정도로질긴것일까.

업계최고의인기를누리는남성패션잡지편집장진수현과의만남은지연의호기심을끌고만것이다.개떡같이말해도찰떡같이알아들으면운명이라고했던가.둘의대화는마가뜬적도없고포인트를놓치지도않았으며말이겹치지도않았다.이미기혼인두남녀사이에전기가통한것이다.

지연은방송출연을계기로삶의활력을얻으면서다시소설을쓰게되면서이십대로돌아간것같았다.더구나마법에걸리듯대화가매끄럽게통하는남자를만나게된것이다.이렇게통해도되는건가,이렇게통할수도있는건가.

지연은방송출연이후오랫동안잊고살았던생기가살아나고느려지던삶이빠르게움직여간다.인생에서예상하지못한변수가얼마나있을까.인생에서전혀예상하지못한남자,선수같은수현의출현에지연은당황하면서도빨려들게된것이다.적당한매너와적당한대담함의비율이선수의수준을가늠한다면수현은선수중에서도으뜸이었다.

누구나아픈사연은있는법이다.

지연은남편의투자실패,남편의외도,시어머니의우울증으로외롭고힘든시절을겪으면서한번의불륜을저지른적있다.그래도지금은다시글을쓰고살림도챙기고부업으로자아실현까지하는바람직한유부녀의모습에스스로도뿌듯해할정도였다.하지만신경쓰이는남자의등장은삶을달콤하게하기도하고삶의전율도안겨주기도하고,삶의불안을안기기도하는데…….엄마의자리를지킬것이냐,운명을따를것이냐.

‘트렌디’편집장진수현은특유의유머와장난기로태생적인외로움을철저히감출수있는남자다.어린시절부모를교통사고로잃고일본인양부를얻게되었지만포근한가정이그리운남자다.양부에게쫓겨한국으로오면서잡지사기자가된것이다.가정이그리운수현은약점을보이기싫어하는결벽증을가진잡지사오너의딸과결혼을하면서재벌가의사위가되었다.하지만그에겐아무도모르는그리움이감춰져있었다.

떨떠름하게펼쳤던책이다.40대유부녀의섹스라이프,진부한일상,불륜을저지르는남편에대한보복같은일탈등개운하지않은내용들이다.하지만상처를안은영혼들의끌림,줄리아나오자매와진수현의얽히고설킨인연들이묘한매력을준다.작가특유의표현력에도빨려들게된다.더운여름을잊게하는마력이있는소설이다.

여자를기억하는남자와남자를기억하지못하는여자의이야기가미스터리처럼흘러간다.진부한이야기같으면서도마음의상처를어루만지는치유같은이야기다.응답하라,1997!줄리아나클럽에서출첵하던언니들의버전이다.읽는재미가있다.

세월이흘러도이성에대한호기심이영원할것이다.따분한일상에청량감을주기도할것이다.모든끌림에는이유가있다.모든호기심에는이유가있다.누구에게나아픔도있고그리움도있다.뭐그런생각이들게하는책이다.

줄리아나1997(상) 저자 용감한자매 출판사 네오픽션(2014년07월0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줄리아나1997(하) 저자 용감한자매 출판사 네오픽션(2014년07월0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