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수업/김준호/김지민/크리스마스북스]청소년이 열광한 개그맨들의 성장기!
[행복한수업/김준호/김지민/크리스마스북스]청소년이열광한개그맨들의성장기!

김준호,이희경,김준현,김지민,

홍민규,김영희,김원효,이국주,임혁필,정경미,

김대희,박나래,장도연,권재관,

명로진!!

누구냐하면,이책의저자들이다.15명의개그맨,개그우먼들이웃음폭탄을안고전국80개학교로향했다고한다.만명의청소년들에게자신들의성장기를들려주며핵폭탄급감동을전해주었다고한다.이책은그결과물이다.그러므로핵폭탄급이다.

김준호.

대전에서오락부장을도맡아하던까불이소년김준호.그는매일웃기는것만생각했다고한다.선생님도웃기고,친구들도웃기고심지어지나가던아저씨들도웃겼다고한다.

생각,행동,습관,성격,운명.

그는만약개그맨이되고싶다면,개그맨이되는생각을하고개그맨처럼행동하고개그하는성격으로바꾸면개그맨운명이된다고한다.

김준호가늘강조하는것은생행습성운이다.

긍정적인생각을자꾸하다보면그렇게행동하게되고,행동하는대로습관이되고,습관이모이면성격이되고,성격이운명이된다.

이희경

<개그콘서트>에’누려’라는코너에서박지선을며느리로둔졸부시어머니가나온다.허름한식당에서출발해지금은100개프랜차이즈를거느린졸부시어머니가있다.’현대레알사전’코너에나오는이희경의청소년시절에서모티브를따왔다고한다.

초등학교졸업식3일전에아버지가돌아가시자빚더미로집을날렸다고한다.집이날아간뒤로코딱지만한단칸방에순대국밥집을했던그녀의어머니.이희경은가게에서쪽잠을자고학교에갔어도슬퍼할수만없었기에선생님흉내를내며더욱친구들을웃겨야했다고한다.방과후교회에들러실컷울고집에가면엄마의눈도부어있었다고한다.그런엄마를보며공부로효도하자고결심했고학교에서도반장,부반장,전교학생회장까지했다고한다.잘하지는못해도긍정의힘을믿고,최선을다하는모습으로살자고결심한것이다.

그녀는국밥집에오는손님에게취중과외를받기도하고국밥집에오는학원원장님배려로공짜학원까지다닐수있었다고한다.현실을부정하며괴로워하기보다현실을받아들이고열심히하다보니자신에게기회가왔다고한다.

근면,성실,절대긍정만큼강력한무기는없다고생각한다.자기에대한플랜,자기에대한확신을가지라는그녀의말에공감이다.혼자만의시간을가지면서자신이무엇을잘하는지,무엇을할때가장행복한지시간을갖고적어보라는말에동감이다.가장행복한사람이되고싶다면,학과를정하고대학을가고싶다면,꿈을갖고싶다면,혼자만의자기분석시간이필요한것,맞다.

15명의개그맨,개그우먼들이청소년들에게들려준성장스토리가웃기면서도가슴뭉클해진다.누구보다삶의고민을안고,미래를꿈꾼이들의스토리를읽으니개그맨들이새삼다시보인다.웃기고까불기만하는개그맨의모습이면에아픔과고민,열정과긍정,튼실한내면이있음을본다.웃기면서도뭉클함을주는수업,핵폭탄급감동수업이다.

행복한수업 저자 김준현,김준호,김지민,홍인규,김영희 출판사 크리스마스북스(2014년07월2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