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국새를 삼켰는가/조정진/글로세움]대한민국 4대 국새의 진실, 추악한 모함과 비릿한 음모!!
[누가국새를삼켰는가/조정진/글로세움]대한민국4대국새의진실,추악한모함과비릿한음모!!

민홍규는여론재판의희생양이다.―박찬종변호사

우리가모르는대한민국4대국새의비밀은무엇일까.

국새국민공모에서1등을한민홍규.그는무형문화재도아니고대학을나온것도아니라고한다.하지만서예,조각,주물업계의경쟁자들보다기술마저앞서있었다.전통국새제조법까지알고있었다.동양철학과풍수까지능했다.하지만대한민국4대국새를만들면서돈에눈먼주물보조들의모함을받고3년동안억울한옥살이를했다.

이책은세계일보조정진논설위원이대한민국최고의옥새전각장이인민홍규의이야기를4년동안취재하면서쓴책이다.

인간의탐욕과짜깁기수사,엉터리판결,권력의횡포그리고

언론의선정주의를고발하기위해이책을썼다.-조정진논설위원

2010년언론을떠들썩하게한사건을기억한다.

대한민국4대국새의제작단장을맡았던민홍규가국새를만들고남은금을빼돌렸다는내용이었다.빼돌린금으로금도장을만들어정·관계인사에게로비용으로돌렸다는것이다.

게다가600년秘傳이라는전통기술도없으면서전통기법으로국새를만들었다는거짓말을했고,국새에버젓이자기이름까지새겨넣었다고했다.국새를만들던장소에있지도않았다는제보가이어졌다.

언론보도가정말사실이라면온국민이경악하고분노할일이었다.하지만모든일에는사실확인이필요한데,그누구도사실여부를확인하지않고마녀사냥을시작했다.제보,언론보도,수사,재판은속전속결로이뤄졌다.누가뒤에서진두지휘했을까.무엇을바라고모함을하고오보를내고거짓판결을했을까.

이야기의발단은주물보조의언론인터뷰로시작된것이었다.

민홍규의국새제작단에주물보조로고용된이창수가한방송과인터뷰를한것이다.자신이현대적으로만든국새를민홍규가바꿔치기해서국가에납품했다는것이다.언론보도이후행전안전부가서울지방경찰청에의뢰하면서재판에이르게된사건이었다.

하지만문제는그다음이다.거짓증언으로진술을번복하던이창수의말은의심도하지않으면서정작주인공인민홍규의말은듣지도믿지도않은것이다.더구나국새제작장소인경남산청에민홍규가가지않았다는주장,국새제작가마에는불도붙지않는다며거짓증언까지하는데도검증을하지않았다.

결국상대를거짓으로모함한이창수의말만믿고언론은허위사실을보도했고,경찰과검찰은엉터리수사를했다.게다가가장엄정해야할재판부도여론에밀려졸렬한판결을내렸다.엉터리국새라면민홍규는파렴치한사기꾼이요,온국민을우롱한국사범이겠지만그의말이사실이고진실이라면언론,경찰과검찰,재판부가책임을져야한다.이사건의뒷면에뭐가있는걸까.누군가의허위제보로권력기관들이놀아날수있을정도로대한민국이그리허술한나라일까.

정관계,언론계에로비해서국새제작단장이되었다는언론보도가허위임이밝혀졌다.금횡령,금도장로비모두사실이아님도밝혀졌다.하지만언론은오보를바로잡지않았고,결국그는3년의옥살이를마쳐야했다.그는언론보도의희생양이었다.권력의희생양이었다.모함의희생양이었다.

전통기법으로만들었기에30년이상사용할수있다는한국원자력연구원의비파괴검사결과까지받았던작품을그리허망하게가짜로판명할수있는한국의재판부가무력해보이고멍청해보일정도다.

더구나민홍규는동양철학과풍수에능해경남산청에4대국새제작을위한전각을제작할때도풍수를고려하고국가의안위를고려해지었다고한다.국새의폐기이후국난이연속되고있는사실이기에안타깝기그지없다.천안함폭침,연평도폭격,우면산산사태,경주리조트강당붕괴,세월호침몰까지……

이런상식과이치에어긋난재판진행과정을보고,화가나서안타까운마음에

재판이진행되는도중무료변론을맡게된것이다.(중략)

몇몇사기꾼들의어설프고조잡한모함에놀아난

수사기관과사법부는석고대죄해야한다.

그래야이런부끄러운재판이다시는반복되지않을것이아닌가.

비정상의정상화는이럴때쓰는말이다.-박찬종변호사

책을읽고있으면분통이터짐을금할길없다.

근거없는소문만듣고기사를쓴언론인,수사한경찰과검찰,재판부모두멍청하기그지없다.

황금에눈이먼국새제작단단원의배신,인간의권력욕,언론의마녀사냥,권력의시녀가된검찰과경찰,짜깁기수사,엉터리판결,권력의횡포등으로결국힘없는전문가,천재예술가만생매장당한것이다.다시는없어야할엉터리사건,모함들이다.이처럼어이없는일이한국에서얼마나더있을까.개탄하고통탄할일이다.

그러나내가징역1년짜리사건의항소심무료변론을맡아서검토해본결과사건은참으로황당하였다.의도적인조작의냄새가물씬풍겼다.결국서울고등법원은그세개의범죄사실전부에대하여원심을파기하고무죄를선고하였다.(중략)

그렇다면이사건은국새관련공무원,언론,경찰,검찰,법원등을총괄해서진두지휘하는누군가가배후에존재하였다는것을뜻한다.나아가앞서징역3년을선고받은사건도배후세력의진두지휘하에조작된것이라는추론이가능하다.논리적으로그렇다.-황종국변호사

이책에는경찰의조서,진술서,검찰의기소문,법원판결문,관계자인터뷰,국새에얽힌기술,여러가지풀어야할의혹들이사진과함께제시되어있다.

이책이진실이라면온국민이경악하고분노하고,성토해야할일이다.다시재판이이루어져서모함한장본인들,황금퍼터업자관계자들,관련공무원들,언론,경찰과검찰,재판부에대한책임을물어야할것이다.

국민의앞에서서올바르게이끌어가야할이들이외려권력의시녀가되어국민을우롱하는처사가더는없어야하기에말이다.아이들이이런대한민국을보고무엇을배우겠는가.

누가국새를삼켰는가 저자 조정진 출판사 글로세움(2014년08월0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