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노예/김부일/이우영/이코믹스]현 세계는 극소수 금융귀족이 돈의 주인이다!
[돈의노예/김부일/이우영/이코믹스]현세계는극소수금융귀족이돈의주인이다!

<검정고무신>작가인이우영이그렸고,한국일보사등에서일했던김부일이쓴경제만화다.재미있고쉬운돈에대한역사만화다.누구나읽어도되지만읽고나면누구나기가막히고슬퍼지는금융재벌사다.

돈은돌고돈다.유전무죄무전유죄인세상이다.돈이있으면풍족하고,돈이없으면불편하고괴롭다.그렇게우린모두돈의노예가되었다.돈의주인은과연누구일까.자본가일까,은행일까.그도아니면……

희준이는친구들에게맛있는것을사주며반장선거에서자신을뽑아달라고한다.금품선거를한것이다.그리고돈으로표를얻는방법을터득한희준은나이가들어작은회사에취직하게된다.엄마의갑작스런수술로마이너스대출을받기도하고경기불황으로실직을한뒤로는비정규직을전전하게된다.하지만창업에대한꿈을꾸게되면서돈에대한공부를시작한다.희준이가공부하는돈공부는자본론,국부론,경제이론,금융론등이다.

금융자본세력은지극히원대한계획을세우고있다.

이계획은금융시스템을세워세계를통제하는것이다.

이시스템은극소수에의해통제되고정치및세계경제를주도할수있다.

이시스템은봉건독재방식으로중앙은행가들에의해통제되는데,

은행가들의빈번한회의를통해도출된비밀협의로시스템을조정한다.

-캐럴퀴글리

세상에공짜는없다.

돈버는비법에대한가르침을받고싶어도돈을내야한다.대개돈이많을수록인심은더박하다.돈이돈을버는세상이다.돈이없어굶어죽기도하는세상이다.

우린밑천이종자돈이되고자본이되는세상,철저히자본에의해움직이는세상인자본주의에살고있다.

예로부터자본을밑천이라고했다.

농사꾼은땅이있어야하고,장사치는장사밑천이있어야한다.

돈때문에비열할수도있고치사할수도있는세상이다.자본주의사회란돈이없으면굶어죽는다는사회다.<자본론>을쓴마르크스가보면"거봐내말이맞잖아."라고할지경이다.

오죽하면3포세대일까.연애포기,결혼포기,출산포기!

번개두번맞을확률보다크다는로또.벼락부자가될수있는로또마저돈을들여야한다.대학졸업장이나스펙은그저자신의노동능력의지표일뿐이다.

애초에세상은부자들만의리그였다.문제는부자들이점점극소수화되면서점점강력해진다는것이다.

로크는사회계약설에서내가노동한대가는전부나의것이라고했다.반대로인간의불평등기원론을쓴루소는불평등한분배를이야기했다.

1694년영국중앙은행이탄생하면서로크는그은행의주주가되었다.그는돈의옹호자였고부자였다.그가강력한정부를원했던이유는자신의재산을보호하기위해서였다.

몇몇야심가의이익을위해온인류를

영원한노동과예속,그리고빈곤에복종시켰던것이다.

-<인간불평등의기원론>루소

사유재산을지키고자공고한사회를만들수록자연이준걸혼자갖는인간들이많아졌다.소수가땅을많이가질수록땅이없는이들도늘어났다.자연은한정되어있으니까.

더구나엄격해진법은사유재산과불평등의법률을영구히고정시키고교묘한약탈을권리로확립시켜복불복사회를만들었다.

1%의부자가세계의부99%를가졌다는것이말이나되는가.이젠서민노릇도힘들다며,2008년공항때미국서민들이일어섰지만상황은바뀌지않았다.왜그럴까?1%의부자가정치권도경제권도휘어잡을수있는힘을가졌으니까.그러니부자감세로투자를늘리겠다는정책은부자들의부를더욱키울뿐이다.

원자력발전소사고,기후문제문제가발생하더라도대부분의부자들은살아남는다.세상은점점부자들을더부자가되게하고,가난한사람들을더가난하게만든다.돈이돌고돈다지만엄격히말하면부자들끼리의리그다.특히은행은돈을가장교묘하게버는금융자본가들의리그다.

세계적인은행귀족들의등장은언제부터였을까.

그들의조상은유럽에서식민주의와중상주의시대에활동하기시작했다.정복전쟁과상업전쟁,보호무역등으로떼돈을벌었다.돈의힘을바탕으로전제군주와동등한권력을갖게되었고그들의부는더욱늘어나세계최고의권력자가되었다.

책에서는은행의기원,금융법,신용창조의모순과다국적기업의횡포도나와있다.

원래은행은금을보관해주던곳에서시작했다.기축통화도미국이전세계금보유량의70%이상을갖고있었기에달러로정한것이었다.하지만지금연방준비은행(FRB)은미국정부를상대하는몇몇은행귀족들의강력한이익집단일뿐이다.게다가전세계의기축통화(국제간의결제나금융거래의기본이되는화폐)인달러는사적이익집단이제맘대로찍어냈다.

로스차일드가문은영국통화,FRB을쥐락펴락한다.일본중앙은행의주식마저30%를가지고있다

그저한국가의힘있는몇몇은행가들이만들어낸민간은행의연합이

달러를마음대로찍을수있고,

그달러가전세계를쥐락펴락할수있다는사실이믿어지는가?

<EBS다큐프라임자본주의>

일본은행의경우국립인쇄소에서장당25엔정도에사서일본정부에액면가대로받고넘긴다.게다가연이자4%까지받는다.이렇게떼돈을버는구조는잉글랜드은행에서시작했고미국FRB에이르렀다.

토지,재물,신문,교회,교육제도등을좌지우지할수있는

부와권력을가진사람들을

과연투표를통해저지할수있을까?(책에서)

민주주의란너무애매해요!우리는반부패를지향해야합니다!-도올

현세계는극소수금융귀족이돈을제맘대로찍어엄청난돈을버는황당한세상이다.

금융귀족들의폐해를일찍부터간파했던미대통령들은에이브러햄링컨,제임스가필드,워런하딩,존F.케네디다.이들은모두연방준비은행들로부터통화발행권을빼앗아의회로되돌리려했지만이상하게암살당했다.

레이건정부시절,국민의세금전부가연방준비은행이자로쓰였다는사실을처음으로알아냈다.레이건역시취임3개월만에총을맞았다.물론회복되었지만.

미국중앙은행의상당수주식은외국인소유다.남북전쟁도남북전쟁이일어나기훨씬전부터유럽은행계의지배자들이결정한일이었다니.

이소수의힘있는은행가들은그들의이기적인목적을위해미정부를운영하고있다니,충격이다.그들은정당을지배하고언론을장악하고그들만의인재를키우고있다니,무섭기까지하다.

이책은믿고싶지만믿을수없는은행이야기,소수의금융재벌이야기,은행피아,금피아의이야기다.대책은없을까.그들의양심에맡기기만해야할까.

우리와거의관계없는은행이우리의자유,독립,통일에영향을미칠수있다니,기가막힌다.외국의금융황제가세계를쥐락펴락하고있다는이야기에슬퍼진다.방법은없을까.쉽게쓴만화지만내용은깊이가있는돈돈돈이야기다.모두가관심가져야할내용들,쉽고쓰여진금융사,추천하고싶다.

돈의노예1 저자 김부일 출판사 이코믹스(2014년06월12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