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박동을 듣는 기술/얀 필립 젠드커/박하]슬프면서도 아름답고 기품 있는 소설~
[심장박동을듣는기술/얀필립젠드커/박하]슬프면서도아름답고기품있는소설~

오랜만에읽었다.순수하고따뜻한사랑이야기를.

멀고먼길을돌아죽음으로완성할수밖에없었던슬프고아련한사랑이어서절절하게읽었다.고결해서더욱애절한사랑이야기가숙명처럼끈끈하게이어진다.그래서더욱먹먹했던소설이다.독일작가의시선으로점성술과운명사주팔자를녹여낸게낯설었다.하지만한편의동양화같은러브스토리를바탕으로한아름다움과기품이흐르는소설이었다.

미얀마의낯선도시에있는한초라한카페에앉은아가씨줄리아윈,

그녀는미국인어머니와미얀마인아버지사이에서태어났다.그녀의아버지는미얀마에서뉴욕으로건너와월가의유능한변호사로자수성가한입지전적인인물이었다.하지만보스턴에서약속이있다고한후아버지는사라져버렸고,방콕에서의마지막자취마저사라져버렸다.아버지의흔적을찾아멀리미얀마까지왔지만아버지의소식은깜깜무소식이었고오리무중이었다.

줄리아가미얀마에온이유는아버지의유품상자에서발견한한통의편지때문이었다.

50년전아버지가미얀마의한여인에게보낸사랑편지를발견하곤그여인을찾아미얀마로온것이었다.아버지가사랑한여인은어머니일까,아니면미얀마의여인일까.

어느날미얀마의낯선카페에있던줄리아에게우바라는늙은이가다가와그녀의이름생년월일,태어난시간까지알고있다고한다.그리고그남자는줄리아의아버지에대한이야기를들려준다.두영혼이연결된운명적인고고한사랑의전설.사랑의힘이마법을펼치는놀라운두사람의인생이야기를말이다.

내가말하는사랑은장님이앞을볼수있게하는사랑,두려움보다강한사랑,삶에의미를불어넣어주는사랑,시간이흐르면쇠락하는자연의법칙을거스르게하고,우리를반성하게하며,자신의한계를뛰어넘게하는사랑을뜻해요.이기심과죽음을뛰어넘는인간정신의승리를말하는겁니다.(책에서)

틴윈은부모에게슬픔을가져다주는팔자를타고난사내아이였다.그래서일까.아버지도일찍죽고엄마도떠나가자수치에게서키워진다.틴윈은자라면서알수없는이유로시력을잃게된다.그리고우메이라는스님이있는시내수도원에서길러진다.틴윈은노스님에게서인내와두려움을극복하는용기를배우기도하고공부도배우게된다.

그리고어느날걷지못하는소녀미밍을만나게되면서운명적인사랑을하게된다.

미밍의심장소리를듣자마음이진정되었다.세상에그보다더아름다운소리는상상할수없으리라.그녀의심장은다른사람들의심장과달랐다.더자주저음악처럼고동쳤다.심장이뛰는게아니라노래를불렀다.(책에서)

미밍의심장소리에위안과자신감을찾게된틴윈은미밍의다리가되어주면서우정과사랑을키워간다.남들보다청력이뛰어난틴윈은소리로모든것을구분했기에전혀불편함이없을정도였다.

틴윈은부자고모부의배려로눈수술을받게되고볼수있게되면서미밍과헤어지게된다.잠시미밍과헤어져있으면될줄알았다.며칠,아니면몇달,길어봤자몇년이라고생각했으리라.

점성술사가고모부에게큰고난을겪고있는일가친척을한명도와주면재앙을면할수있다는조언을했기때문에고모부가틴윈을도와준것이었다.틴윈을데려오면서고모부의사업은날로팽창해졌기에잇속이밝은고모부는틴윈을키우고자한다.그리고양곤에서고등학교를마치자뉴욕으로유학을가게된다.그리고결혼을하고변호사가된것이었다.

더이상시간을지체할수없었던틴윈은수십년의세월이흐른뒤에야미밍곁으로갈수있었다.자신의의무와책임을다한후에말이다.하지만시간은기다려주지않는법인데……

순수하고숭고한사랑에마음이따뜻해진다.동시에두연인의비극적운명에슬퍼지기도한다.독자들에의해입에서입으로전해져베스트셀러가되었다는전설을쓴소설이다.

운명같은사랑,누구나한번쯤은꿈꾸기에더욱끌려서읽지않을까.슬프면서도아름답고기품있는소설이다.

심장박동을듣는기술 저자 얀필립젠드커(Jan-PhilippSendker) 출판사 박하(2014년07월0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