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카린 지에벨/밝은세상]천재 사이코패스의 광기…….
그림자 저자 카린지에벨 출판사 밝은세상(2014년08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그림자/카린지에벨/밝은세상]천재사이코패스의광기…….

코냑추리소설대상,마르세유추리소설대상수상작!

프랑스심리스릴러의귀재카린지에벨의최고걸작!

사이코패스에게점령당한그녀!

최악의사이코패스와끈질긴강력계형사의한판승부!

표지글에서부터흥미진진한전율을느끼게한책이다.

미스터리나스릴러를읽다보면주변인들을모두의심하게된다.사건과연루된단서를찾으러눈에불을켜게된다.어두운안개속에서실낱같은희망을찾으려동작하나,말투하나라도허투로넘기지않게된다.마치경찰의시선이되고탐정의후각을지니게된다.미스터리를읽는묘미란그런거니까.

매력적인여성과그녀의주변에몰려드는남자관계가사건의처음과나중이라면너무뻔한스토리인가.하지만읽을수록빨려드는속도감에정신을차릴수없는이야기다.

클로에보샹은광고회사의촉망받는실력파커리어우먼이다.입사5년만에차기회장감으로떠오를정도로당찬야심가이다.그녀는매력적인외모소유자이기도하지만일을할때는도전적인눈빛과단호한말투에서여전사를능가할정도다.

회장은클로에와마르탱을각각불러차기회장이라며경쟁붙인다.그녀의경쟁심을제대로자극한것이다.

어느날파티를마친어두운밤길에서클로에는운명의그림자와조우하게된다.그녀의삶을몽땅삼켜버릴검은그림자를.그날이후로그림자는밤낮없이끈질기게따라다닌다.차고든,거실이든,안방이든,회사든말이다.

그림자의특징은190cm정도의장신에머리에검정색후드를뒤집어쓰고검은복면까지하는호리호리한체형이다.

꿈에서도그림자는악몽이되어나타난다.현실같은악몽들이다.악몽이아니라진짜인걸까.

갑자기정전이되기도하고,텅빈냉장고가채워지기도하고,물건의위치가바뀌기도하는등미스터리한일들이연속으로일어난다.자신에게일어나는일을이야기하면모두들강박증세로몰아붙인다.유일하게이해하는사람은형사고메즈뿐이다.

클로에의이야기를들은20년절친인카롤은정신과치료를권하며망상증세로몰아붙인다.남자친구인베르트랑도신경정신과상담을권하고있다.경찰에신고를해도증거불충분으로정신착란증여자로보고있다.모두들말처럼그녀는피해망상증,편집증,강박증일까,상상을통해스토커를만들어낸것일까.아니면그림자의천재적인음모가성공한것일까.

그림자는갈수록대범하게활동한다.

클로에가집을비운사이집안에잠입해서신경안정제와수면제를마약으로바꾸기도하고,초소형첨단카메라와도청장치를아무도찾을수없는곳에감쪽같이설치한다.그리고그녀의일상을낱낱이밀착감시하는데…….

그림자는자동차에그려진죽음의관,현관앞에서피흘리며죽은새한마리,텅비어야할냉장고가꽉찬상황,늘가던마트의신용카드사용흔적까지남겨두는대범함까지있다.

그림자는클로에를미치게만들어세상과주변사람들로부터격려시키려고한다.더구나그녀를완벽하게지배하고싶다는메시지도남긴다.도대체그는누구일까.왜이런짓을하는걸까.

한편,강력계수사팀장고메즈는투병중인아내소피가죽게된다.그리고소피를닮은형사발랑틴에끌리게된다.우연히클로에사건을알게되면서클로에가죽은아내소피를너무나닮았다는점에끌리게된다.그리고그녀의사건과비슷한사건들을추적해서공통점을발견하게된다.

고메즈는늘위험을자초하면서사건을해결하고야마는형사였다.목숨을걸어야하는위험에도언제나두려움없이뛰어드는용감한형사였다.그는집요한수사끝에그림자를거의추격하게되지만되레자신의목숨이위태롭게되는데……

클로에를괴롭히는잠재적용의자목록에는모두가까운사람들이올라온다.범은대개가까이있으니까.

그림자로짐작할만한사람은클로에때문에감옥에간전남편크리스토프,자신때문에회사를그만두게된크리에이티브디렉터벵다맹,비서나탈리,회사에서경쟁관계인필립마르탱,기억은희미하지만예전에만났던남자인카롤의새로운남자친구캉탱등이다.

범인은누굴까.

처음부터모든등장인물을의심하면서촉각을세워읽었다.물론예상이적중했다.미스터리가재미있는이유엔범인을추리해가는묘미,눈을뗄수없게하는속도감있는스토리구성등이있다.이소설도탁월한심리묘사,치밀하게깔린복선들,반전에반전이있기에스릴과읽는속도감이있다.탐정의촉을세우고읽게되는재미가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