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세계를스칠때/정바비/RHK]싱어송라이터정바비산문집~
연두빛깔표지를덮고있는8개천공이뚫린화사한주황색겉표지가감각적이다.감홍시를연상하게된다.표지남자의자전거가내가슴속에들어온다.무슨광고처럼.표지도제목도무척감각적이기에가을에썩잘어울리는한권의책이라는생각이들정도다.
제목을보고첫장을넘기면서연애에대한고수의에세이인줄알았다.
패배로서의연애,보고싶다는말,나를거절하는당신에게등의작은제목들에서연애고수의체험담을기대하게했으니까.어쨌든심리학자의연애심리를다룬책도아니고,고수들의카사노바적인연애기술을다룬책도아니다.감성적인젊은작가가느끼는세상살이에대한언어유희다.
짧은에세이들이기에짬짬이시간나는대로읽으면좋을산문이다.깊은사유가필요한것이아니기에일상에서일어난일화들에관한잡문잡설이랄까.
끌리는대로읽게된다.생각이다른글은그냥패스하며읽게된다.세대차이인걸까.생각이많이달라서많은부분을패스하게된다.세상은다양한생각을지닌인간들의집합임을새삼실감하게된다.
책을읽다가급기야중간멈춤을하고말았다.인터넷검색을했다.정바비가누군지.인디밴드그룹줄리아하트와가을방학의멤버이면서싱어송라이터라고한다.핸섬가이다.전혀모르는낯선인디밴드,인기가꽤있나보다.
왠지노래가사를지으면잘할것같은예감이드는산문이었는데…….자작곡이가능한가수였구나.
남자가느끼는연애에대한감정,책과영화에대한작가의시선이독특하다.미신과종교에대한생각,일상에일어나는소소한이야기까지담았다.음악이야기에선역시나가장열정적으로느껴진다.이정도는돼야감수성충만한창의력을발하는걸까.싱어송라이터가되려면늘신선한감각이필요하겠지.남과는다른그무엇이.
음악에대한남다른열정이돋보이는감성에세이다.언어유희를즐기는감각적산문이다.
너의세계를스칠때
저자
정바비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2014년06월03일)
카테고리
국내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