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영화 시사회 후기 /이웃에 따뜻한 관심을 돌리게 한 영화다!~~
카트영화시사회후기/이웃에따뜻한관심을돌리게한영화다!~~

예스24영화시사회당첨은처음이다.

전국시사회였기에호기심에신청했는데덜컥당첨이된것이다.고맙게도영화관이바로옆에있기에더욱좋았다는……예스24의문화적혜택을누릴수있어서감사한밤이었다.

카트.

염정아,문정희,김영애,김강우,도경수,황정민,천우희등배우들의열연에시간가는줄모르고본영화다.특히염정아는얼굴에기미를그려넣으면서까지현실감있게보이고자노력했다는영화다.

주내용은대형마트의비정규직노동자들이계약기간중에회사로부터해지통보를받으면서노동운동에무지했던이들이행동하게되는이야기다.

대형마트인더마트의정규직과비정규직노동자들…..

일하는건같은데월급이나처우가다르다.그러니똑같이일해도자존심이상하고,똑같이일해도왠지움츠려든다.

그래서모두들정규직으로올라갈날만기다리며열심히일할수밖에….

하지만회사는계약기간중인데도비정규직사원들을일방적으로해고해버린다....!!

비정규직노동자에는청소경력20년인생의순례할머니(김영애),혼자서아이를키워야하는싱글맘혜미(문정희),남편이해외파견중이기에홀로두아이를키우는엄마선희(염정아),유머있고입심좋은아줌마옥순(황정민)등이있다.

문제가생기면누군가가나서야하는법!

역시아이를유아원에보내는싱글맘혜미가앞장서서비정규직노동자들을모은다.부당한사실을알고회사에자신들의의견을알리고자하지만회사는외면해버린다.그래서노동조합을결성하게되고……그래도회사는이들을투명인간취급한다.

기다리다지친이들은결국시위를하게된다.부당해고라고…..하지만회사는일부노조원들을설득해시위를해체하려고하거나일부노조원들에게복직시켜주겠다고회유를하기시작한다.결국공권력이개입되면서노조간부들을제외한나머지노조원들만복직하게되는조건으로이야기는마무리된다.

노동권에대해서아무것도모르던이들이힘든노동쟁의를하게되는과정들이눈물겹게그려진영화다.

토론토국제영화제,부산국제영화제,하와이국제영화제등국내외유수영화제초청되었다는영화다.

한국상업영화최초로비정규직노동문제를다룬영화다.

대기업이운영하는대형마트의비정규직과정규직의일방적해고에대한문제를다룬영화다.

실제이야기를바탕으로만든영화다.

비정규직의애환,회사의횡포를생각하게된다.

세상은늘갑과을의관계로맺어지지만자신의권리를위해목소리를높여야한다는생각을하게된영화다.부당함에맞서는을의용기와당당함에박수를보내게된영화다.

세상엔얼마나많은부당해고자들이있을까.그런생각도하게되고….착잡했던영화다.

잘만든영화,세상과이웃에따뜻한관심을돌리게하는영화,추천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