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추리파일/보누스]다빈치의 비밀노트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 다빈치의 유물을 보는 것 같아~
BY ary68019 ON 11. 29, 2014
[다빈치추리파일/보누스]다빈치의비밀노트에숨겨진미스터리코드,다빈치의유물을보는것같아~
1452년이탈리아피렌체에서출생한세계적인천재화가인레오나르도다빈치.그는15세기르네상스미술을완벽하게완성한화가로인정받고있다.화가이자작가,발명가,기계공학자,해부학자,사상가이기도했던그는조각,건축,토목,수학,과학,음악등다방면에서재능을보인천재다.
특히그는노트에기록한것으로도유명하다.인체비례도,비행체설계도,각종도구의설계도를담은노트가뒤늦게발견되면서그의진가를높이기도했다.그의노트는악필에다가왼손으로오른쪽에서왼쪽으로썼기에거울을비춰야제대로읽을수있다고한다.
수십권에이르는다빈치의노트에서비밀스런미스터리코드들을담은책을만났다.
다빈치추리파일.이책은다빈치의의노트에있는미스터리와수수께끼들의모음집이다.퍼즐을풀어가는재미를더하기위해사건과인물이재구성되어있다.그래서더욱흥미진진한퍼즐책이다.
그림을배열해서경매가격을맞추는퍼즐인‘혼란에빠진경매’는그대로두뇌게임이다.가로줄과세로줄의숫자의합을보고9개의그림의값을찾는게임이다.(?)에들어갈숫자를찾는퍼즐은그대로마방진이고스도쿠다.초등학교에서도나오는문제이기에아마쉽게찾지않을까?
‘파피루스암호’는서로다른두루마리모양과암호가9개의칸에들어있다.배열된패턴을파악해서마지막칸에올두루마리를찾는게임이다.뭐이것도초등학생이면다아는패턴게임이다.너무쉬운가?
자신의그림인<성모와실패>에서사라진다섯조각의그림을끼워맞추기는직소판같다.
쉬운퍼즐도있고어려운퍼즐도있지만요즘책에서볼수있는것들이다.
수학적인두뇌게임,숫자게임,직소퍼즐,수학교과서에서만나기도하는게임들이다.
다빈치의흔적이라서더반가운퍼즐들이다.다빈치가이런퍼즐들을즐겼다니,신기하다.책의종이도옛문서처럼누렇게색이바랜,찢어지거나낡은유물처럼되어있다.마치다빈치의유물을보는것같아.
다빈치추리파일
저자
R.W.갈란트(RichardWolfrickGalland)
출판사
보누스(2014년11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Share the post "[다빈치 추리파일/보누스]다빈치의 비밀노트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 다빈치의 유물을 보는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