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총잡이2/이답]조선의 마지막 검객에서 총잡이가 된 사내, 그 사랑과 복수~
[조선총잡이2/이답]조선의마지막검객에서총잡이가된사내,그사랑과복수~

2014KBS드라마로방영됐던<조선총잡이>19세기개화의물결과함께조선에총이들어오던초기의모습을그린신선한드라마였다.서부의총잡이가아닌조선의총잡이이야기가화끈한액션,애절한사랑,미스터리,시대적상황과맞물리는흥미롭게펼쳐졌다.검이나조총정도가아니라화끈한신식총잡이였다.

소설<조선총잡이>1편에서는재력으로세상을지배하려는보부상단의여접장최혜원.그녀의아버지경기보상도접장인최원신,혁명을꿈꾸는영의정의서자김호경,한량에서총잡이로거듭나는윤강,남장여인에서사랑스런여인으로변신하는역관의딸수인의이야기가얽히고설킨다.

당시고종은개방을추진하고싶어했지만기득권을가진지배층들은수구파였다.개화파들은고종을중심으로개국을위해노력하지만수구파들에의해죽음을당하게된다.신식총으로무장한누군가에의해왕의주요측근들이한방에목숨을잃는사건이발생하면서고종은자신의친위부장박진한에게총잡이의실체를파악해서해결하라고명한다.식식총잡이는누구였을까?새로운물건을쉽게손에넣을수있는자일텐데.

한편,조선최고의검객이자무사인박진한은그총잡이수색에나서게되고,그과정에서박진한의아들윤강은선비로분장한수인을만나면서수인으로인해수구파총잡이의목표물이된다.그리고수인은남장한사실이들통나게되면서윤강과사랑에빠지게된다.하지만아버지의죽음과동시에대원군에대한역모를꾸몄다는모함으로동생연하가노비로끌려가게되고윤강은위기를피해의도치않게일본으로가게된다.

3년이지난후,윤강은야마모토상단의대리인이되어다시조선을찾는다.윤강은아버지의누명을벗기고누이동생연하를찾아야했기에윤강은철저히일본상인하세가와한조로행세하며살아간다.

소설<조선총잡이>2편에서는연하가살아있다는심복상추의말에윤강(한조)이흥분을감추지못하는장면으로시작한다.사랑스런여동생이장안의호색한으로유명한송원중형조판서대감집사노비로있다는사실을알게된것이다.윤강은동생을구하러송대감댁에불을지른다.그곳에서변장하고기다리던접장원신과맞대결을펼치게된다.깊은상처를입지만동생을구해무사히암자에숨겨놓게된다.

차츰수인도한조가윤강임을알아채게된다.경기보상의수장원신도윤강의정체를알아차리게된다.하지만원신의딸혜원은점점윤강을향한연모의정이강해져간다.좌의정의서자인호경도수인에대한연모의정이깊어만간다.

윤강의아버지를죽인총잡이원신,원신에대한복수를노리는윤강,윤강의짝사랑하는원신의딸혜원,혜원과친한수인과윤강의사랑,역관의여식인수인을연모하는좌의정의서자호경,김좌영의개신세인원신,원신을향한좌영의상권압박과조종,원신에게붙잡힌윤강,박진한의구출,지배계급의비밀조직인수호계에속한원신이오군영을자극해서임오군란을일으킨일등이스릴있게펼쳐진다.로맨스사극에서구식총잡이액션,조선말의개화의물결까지참신한내용들이속도감있게읽힌다.

피해갈수없는시대적정세,가문의명예를지키고자하는사나이의자존심,탐욕과이기심,의리와용기등이통쾌하게펼쳐진다.한남자를향한끝없는사랑과한여인에대한사나이의사랑등이애절하게그려져있다.

칼을잘쏘고활을잘쏜다는것은조선무인의자존심이던시절이었다.신식총은새로운세계에서온도발이었고용기를필요로한무기였다.평생을함께하던검을버리고신식총으로불의에맞서는이야기다.사랑하는사람의아버지의죽음앞에서복수를위해총잡이가되어나타난사나이의분노에찬시대활극,사랑을지켜나가는정의감넘치는액션소설이다.

조선총잡이2 저자 KBS조선총잡이제작팀 출판사 (주)이답(2014년11월1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