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 속의 사랑과 성/왕이쟈/이기흥/인간사랑] 중국인의 性과 愛에 대한 필기소설들…….
[중국문화속의사랑과성/왕이쟈/이기흥/인간사랑]중국인의에대한필기소설들…….

은생물체의행위일뿐만아니라일종의심리현상이고사회적사건이며문화의산물인동시에역사적자취이기도하다.명나라와청나라때필기소설속에성과관계된이야기를훑어보면언제나이런느낌을갖게된다.

(중략)·청시대의필기소설속의성이나색정적인이야기는갈등과충돌가운데이리뒤척이고저리뒤척이는중국남녀가일찍이겪었던쾌락과고통,호기심과흥분,부끄러움과분노,순결함과비열함,함성과신음,잔인함과자비로움,그리고탐닉과해탈에대하여기록했다.이것들은중국인이이라는길위에서어떤마음의길을걸으며어떤삶의역정을겪었는지를이해하는귀한자료이다.(서문에서)

중국역사나중국문학을접하면서중국인들의사랑과성이거침없다고느꼈다.본능에충실한건지방종인지는모르겠지만어쨌든자유롭고개방적이며한계를모른다는생각이들었다.물론순수한사랑,애틋한사랑도있지만화끈하고열정적이라는느낌이더욱강했다.그래서궁금했던책이기에만나서정말반가웠다.

중국인의사랑과성에대한인문학서인중국문화속의사랑과성!!

뚜껑열린성,색정의구조분석,방종과억압,기울어진침대,걱정가득한남근,임상공학,발이작아야열녀각이크다,절규와신음,적응하는인간,동성애,승려들의죄업,변태된성,아무리반복해도질리지않는레퍼토리등13개의장으로나뉘어져있자.

흥미롭지만충격적인색이야기가많다.

뗄수없는몸둥이,개와그짓을벌인젊은부인,벽을뚫었다가입은재앙,뜨거운유방차가운엉덩이,아랫도리를따뜻하게,욕망을절제하여몸을보양하다.시어머니앞에서그곳을보이다,아내의그곳에자물쇠를채운남자,자그마한발의신묘한작용,수절하려고북을울린여인,우물에뛰어든열녀,등음담패설로전해지는이야기들이다.은밀하게전수되는방중술,야한농담등도있고……

이야기뒤의이야기를통해이해를돕기도한다.

중국인은어떻게성을생활예술로발전시켰을까,성별과권력,그리고침대기울기,중국고전에나타난성에관한임상학문의긍정적의의,인도와중국의방중술의유사함과차이점,성의본질,엿보기와숨기기의필요성,도덕이앞장서서연출한성이미지,춘화와색정소설의전성기인명·청시대여성에대한남권사회의모순된심리,전족,인간의본성을심각하게왜곡한정절숭배등이있다.

저자는대만출신의의사이자작가인왕이쟈(王溢嘉).그는인문,문학,예술,심리학을앙우르는지식과의사로서의전문적인식견을이책을썼다고한다.156편의글을통해중국인의성문화,성과권력,인간과동물의차이등을담았다.500쪽에이르는방대한분량속에서색다른중국의역사,문화,문학을만날수있었다.필기소설에대한이야기뒤의이야기를두어그당시의중국인들의성문화에대한이해를돕고있다.

인간의종족유지와원초적쾌락을위한성에대한필기소설들이이렇게방대하다니,중국인들의성에대한관심이놀랍다.주로명청시대의필기소설이기에전시대를아우른다면얼마나많을까.소설속이나역사속에서만났던중국인들의성문화에대한궁금증을해소시켜준책이다.본능과문명사이를오가는인간의성적호기심의끝은어디까지일까궁금해진다.

중국문화속의사랑과성 저자 왕이쟈 출판사 인간사랑(2015년02월1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