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보낸 편지/박미학/고래북스]색깔로 심리를 엿보는 컬러링북~
[유럽에서보낸편지/박미학/고래북스]색깔로심리를엿보는컬러링북~

아주특별한컬러링북이다.유럽에서온편지형식의컬러링북이니까.무엇보다색채심리학을배우며색칠할수있고,편지도써보는아날로그적인감성이충만한책이다.색칠하는순간엔예술가가되는책이다.

경쟁과불안의시대이기에누구나알게모르게스트레스를받고있다.그런스트레스해소를위해누구는낯선곳이나먼곳으로여행을떠날것이고,누구는사랑하는이나고마운이에게편지를쓸것이고,누구는붓을들고펜을들어그림을그릴것이다.

색칠로도치유할수있고,여행으로도치유할수있고,편지를통한고백으로도치유할수있기에,이책은어쩜종합힐링북일것이다.

처음에나오는컬러링북색채로알아보는연인마음이몹시마음에든다.흰색,회색,검정색,붉은색,분홍색,보라색,주황색,파랑색,초록색,노란색,갈색등11가지색에대한색채심리가흥미롭다.

흰색을좋아한다면감성보다이성적인성향이고평온함을추구하고포용력과베풂,용서하는마음이강하다.하지만냉정하고완고해서고독을많이느끼는타입이다.

파랑색을좋아하는데,맞는것도있고다른부분도있다.파랑색을좋아하는사람은대개머리도좋고,참을성도많고,사람들과두루잘어울리고,남들을의식하지않는다.도덕심이강해규범적이고양심적이다.논리적이고합리적인면이있고자기주장이강해독선적으로보이기도한다.밝고명랑하지만이지적이고우울한감정도있다.예술가적인성향이강하지만냉철하고정확한판단을좋아하기에판사나경영자가많다.

어릴적에좋아했던초록색타입은다소내성적이고신중하고예의바른타입이라니.나서기를싫어하지만자기주장은강하다.순수해서사기를잘당하고다툼을싫어하기에잘참고싫은상대와도잘지낸다.감성이풍부하고세련된스타일이고베푸는직업에많다.

멀리에펠탑을배경으로한파리의거리풍경은초록색과파랑색이가득해서안정적이고세련된느낌이다.

국의빨간이층버스가다니는거리도전통과현대의조화로움이느껴진다.

책에는유럽여행에서추천하고싶은장소와꼭먹어봐야할음식추천도있다.프랑스의노트르담사원,패스트리,상보르성,이탈리아의두오모성당,피티궁전,우피치미술관,트레비분수,피자,영국의요코민스트대성당,런던국립박물관,아침식사,독일의쾰른대성당,뮌스터성당,노이반슈타인성,소시지,체코의성비투스성당,헝가리의굴라시등…….

내게로온아주특별한컬러링북이다.모두22장의일러스트가들어있다.이전에여행에세이로만났던곳이기에더욱친근감이드는장소들이다.앞으로유럽여행길에서만나게될장소들이기에반갑고설레는마음으로컬러링한책이다.

직접적인일상탈출과다른문화체험이여행의묘미라면간접적인일상탈출과문화체험,예술적감성을충족시키는것이여행컬러링북의묘미일것이다.더구나유럽여행을바탕으로한컬러링이기에먼유럽으로의일상탈출을꿈꾸게하고동시에예술적감성에젖게한다.색채심리도볼수있고,편지까지쓸수있도록된아날로그적감성이충만한몹시마음에드는컬러링북이다.올리뷰이벤트로받은선물이다.

유럽에서보낸편지 저자 출판사 고래북스(2015년02월26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