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일드 44! 5월 28일 개봉을 앞 둔 영화의 원작소설, 충격실화라니…
차일드44!528일개봉을앞둔영화의원작소설,충격실화라니

전세계를충격에빠뜨린실화를독자들이살려냈다는소설차일드44

할리우드에서528일개봉을앞두고있다.다니엘에스피노사감독,게리올드만,톰하디,조엘킨나만,뱅상카셀등출연진만으로도기대를모으고있다는영화다.영화화된소설의대부분이그러하듯,소설차일드44역시긴박감과스릴,반전의묘미를선사한다.혹시스릴러마니아라면결말을눈치챌수있을까.모든사건의배후엔그이유가있는법이니까.

소설의배경은광기와탐욕,감시와통제가극에달했던스탈린치하의소비에트연방이다.

사건은19331,소비에트연방우크라이나체르보이마을에서시작된다.최악의대기근이닥치자사람들은개미,곤충알,나무껍질,,가죽부츠,풀등닥치는대로먹어야했다.

어느날,10살소년파벨은숲에서고양이를발견하게되고엄마의지시대로동생안드레이와고양이사냥을나선다.숲에서고양이사냥을성공하는순간파벨은실종되고,안드레이는영문도모른채집으로돌아오게된다.그로부터20년후인19532월조라와아카디의눈싸움으로조라가던진눈덩이에아카디가다치게되고,아카디가선로에서죽은채로발견된다.

준수한용모의유능한국가안보부비밀경찰요원인레오는상부의지시에따라아이의죽음은단순한사고사로처리하게된다.아이의아버지가자신의부하였지만상부의보고서조작에항의할수없었던것이다.이후상부에서는죄도없는수의사아나톨리를스파이로몰아넣거나,심지어는레오의아내를스파이로의심하며미행하라는명령이떨어지기도하고부부가가택연금당하기도한다.다행히스탈린의죽음으로레오는모스크바를떠나시골민병대로좌천당한다.

하지만그곳에서도아이들의죽음을보게되고,시간이갈수록아이들에대한연쇄살인은전국적으로일어나다.그리고레오는스파이로몰리게된다.자신의무죄를증명하기위해,예전의부하였던표도르의억울함을풀어주기위해사건을파헤치는과정에서충격적인진실을마주하게된다.자신의가족과동생에대한과거를…….

과연희대의연쇄살인마는누구일까.그는왜그런짓을했을까.국가는어째서침묵하는걸까.반전에반전을주는충격적인스릴러다.감시사회의공포로인해침묵할수밖에없었던시절이었기에피해를키웠을것이다.통제국가의거짓진술과거짓자백의강요가더큰피해를가져왔을것이다.통제국가앞에개인이무력했던시절,거짓과조작이판을치던시절,잔혹한탄압과감시의시대이야기다.진실하지못한국가나사회,조작과음모가넘치는조직의피해는결국가정이고개인일수밖에없음을보여주는충격적인이야기다.연쇄살인이라는역사적사실에상상력을가미한충격적인실화소설이다.2008년맨부커상후보,어언플레밍스틸대거상수상작이다.영화도곧개봉된다니,보고싶다.

차일드44 저자 톰롭스미스(TomRobSmith) 출판사 노블마인(2012년03월28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