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빌 워 프로즈 노블/시공사]2016년 영화 개봉을 앞둔 ‘시빌 워’ 소설판~
[시빌워프로즈노블/시공사]2016년영화개봉을앞둔시빌워소설판~

그동안마블시리즈를빠짐없이봤는데요.영화를많이보다보니얼떨결에보기시작하면서마블시리즈를모두보게된경우랍니다.마블시리즈의주요줄거리는악당과싸우며지구를구하고정의를구현한다는것이었기에누구나무난하게볼수있었던영화였죠.그래픽노블로만나왔던마블시리즈가이젠소설판으로나왔네요.시빌워프로즈노블!

시나리오가소설로나왔다는건그만큼인기있는영화라는방증이고마니아가두텁다는증거겠죠.개인적으로마블시리즈영화를볼때캐릭터에대한사전지식이없이봤어요.해서어벤져스에서여러영웅들이등장할때혼란스럽기도했어요.영화를보고난뒤에영화리뷰를썼다면캐릭터를정리해볼수있었을텐데지금소설판을읽으면서그런점이아쉽네요.

에벤져스에나오던영웅들이너무많아서영화를보면서도헷갈렸는데요.슈퍼휴먼이이리도많은줄책을통해처음알았답니다.기존의영웅들이자신의영역을뛰어넘어서로만난다는설정이아직은낯설어요.이를테면황진이가논개를만나고,장영실이다빈치나앨론머스크와만난다는설정과같다는생각이들어서죠.게다가차세대유망주라는뉴워리어즈까지등장하기에이름을적어가면서읽어도초반엔진도를빼기힘들었답니다.

어쨌든이야기의시작은코네티컷주스탬포드에서슈퍼휴먼끼리대결을벌이던중나이트로의폭발로자신은물론많은희생자를내게되면서문제가불거집니다,그폭발로몇명의슈퍼휴먼과859명의선량한민간인들이사망하게되는데요.

사건직후,미국정부의개입이초인사회를흔들어놓게됩니다.정부는초인조사위원회를열어초인들의능력오남용을견제하고초인들의활동에대한규제와기준을확립한초인등록법을만들게되는데요.악당이든영웅이든모든슈퍼휴먼들은자신들의정체와능력을공개해야한다는법이죠.여태정체를드러내지않아도되었던초인사회가발칵뒤집힐만한법률이죠.

이로인해슈퍼휴먼사회도양분됩니다.심히유감스럽지만불가피한선택이라는아이언맨(로버트다우니주니어)은자진해서슈퍼휴먼등록과정을처음부터관리하겠다고나서게되고요.반면에점잖은이미지의캡틴아메리카(크리스에반스)는헌법이보장한인간의기본권을침해하는악법이라며반대를하게되죠.급기야캡틴아메리카는상부의지시를어기고자신의뜻을따르는일부히어로들과함께은밀하게활동을하게된답니다.

초인등록법에대한의견차이로초인사회가양분되는미증유의사태이기에영화에서어떻게그려질지궁금해집니다.아이언맨에동조한스파이더맨은배신감으로괴로워하고전투는갈수록치열해지고도시는난장판이되고…….

아이언맨인토니스타크(로버트다우니주니어)와캡틴아메리카(크리스에반스)가초인등록법찬성이냐반대냐를놓고벌이는싸움을보며보수냐진보냐의싸움같기도하고,정부파와반정부파의싸움같기도합니다.그동안뜻을함께하며지구를구했던아이언맨과캡틴아메리카의싸움을보며슈퍼휴먼에게영원한우정은없는가싶어서글퍼지기도합니다.초인사회를정부규제없이는운영할수없는건가싶어서의아하기도합니다.

어쨌거나2016년영화개봉을앞두고나온소설판이라고하니영화를위한워밍업같아요.휴먼사회를더욱잘알게된책이었어요.내년에개봉될영화가기대가됩니다.

이책을읽으면서서평을쓰면서독서를더욱즐기고있기에영화리뷰를쓴다면영화를더욱즐길수있겠다는생각이듭니다.

시빌워CIVILWAR프로즈노블 저자 스튜어트무어(StuartMoore) 출판사 시공사(단행본)(2015년05월2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