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옷장에 갇힌 인도 고행자의 신기한 여행/밝은세상]어울리지 않는 조합이 이토록 웃길 줄이야!

[이케아옷장에갇힌인도고행자의신기한여행/밝은세상]어울리지않는조합이이토록웃길줄이야!

엄숙한스타일의인도고행자와북유럽스타일이케아가구의조합이이뤄내는유머라니.어울리지않는조합이이토록웃길줄이야.생각지도못한여행길이참된고행길이될줄이야.약간의재미를던질거라는생각으로펼쳤다가,웃기는상황과엉뚱한이야기에포복절도하며읽은책이다.재미있게호호거리다가이내묵직해지는이야기에전율도이는책이다.이케아옷장에갇혀서전세계를방랑하게되면서전혀새로운곳에서예상치못한새로운삶을만나는이야기다.프랑스작가인로맹퓌에르톨라의데뷔작이이정도라니.프랑스문학수업이궁금해질정도다.

인도고행자의여정을따라가는길엔우연이인연이되고,인연이꼬였다가풀리는숙명같은일의연속이다.

인도에서직업적고행자인파텔은트릭을이용해밥벌이를해온가난한고행자다.그에겐약간의속임수를사용하는남다른재주덕분에주술적능력이있는것처럼구경꾼들을홀리기도한다.그런그가생애최초로유럽여행길에오르게된다.스테인레스못으로만든이케아침대를자신의트릭에이용하기위해서다.

빌린실크양복을입은그를멍청한부자로오해한택시기사귀스타브의차에오르면서인연과악연은시작된다.파텔은위조지폐인100유로를들고귀스타브가모는택시를탄다.그리고100유로라는요금을줬다가다시교묘히뺏게된다.인도고행자가무임승차한사실을뒤늦게깨달은택시기사귀스타브의끈질긴추격이끝까지이어지면서맺는인연이인상적이다.

어쨌든프랑스에있는이케아매장을무사히찾은마텔은자신이찾는스웨덴산소나무로만든인도고행자들을위한침대가자신이가진100유로보다비싼것을알고부르주아적프랑스여성과의도적인접촉사고를유발해배상을받게된다.매력적인그녀의구애를뒤로한파텔은이케아매장에서하룻밤을지내려다가니케아관리자의눈을피해숨는다는것이파란철제옷장에갇히게되면서영국으로가게된다.

영국으로가던트럭에서밀입국자들을만나그들의호의에감동하게되고,그들의이야기를통해자신보다힘겨운환경에사는이들의이야기도알게된다.영국에도착해서는밀입국자로취급되어스페인으로추방되고,바르셀로나공항에서만난택시기사귀스타브를피하려다소피모로소의루이뷔동트렁크에숨게된다.덕분에로마로가게된파텔은트렁크속에서셔츠에소설을쓰게되면서고행자가아닌작가로살고싶어한다.로마에도착한파텔은소피모로소를만나그녀의호의를받게된다.최고의호텔에서세계에서가장아름다운여배우의옆방에서자는행운도누리게되고,소피의주선으로출판사와계약을하면서고액의선인세를받게된다.하지만돈이든트렁크로인해열기구까지타게되고,바다에추락하면서구조된이후엔리비아까지가게되고….

고행자에서밀입국자,밀입국자에서박해받는천재적작가로,가난한고행자에서남을돕는자선가로,토박이인도인에서세계여행자가된한남자의이야기가이토록웃길줄이야.예상치못하는만남으로새로운세상을보게되고,우연한세계여행으로자신의틀을깬남자의이야기다.인연을숙명으로만드는탁월한재주를지닌남자의이야기다.얽히고설키는인연들을통해다양한삶에대한깨달음도얻게된다는엉뚱하지만묘하게공감하게되는책이다.목적도불순하고방법도나쁘지만인도를떠나프랑스,영국,스페인,이탈리아,리비아를거치는여행길에서진정한고행자의삶을보게된다.

밀입국자들에게서얻은음식,이케아매장에서첫눈에반하게된사랑,소피모로소의친절한우정,남을돕는기쁨까지누린다는설정이다소황당하지만어디선가누군가에겐일어날것같은이야기다.갈수록예측불허의상황이닥치기에다음상황이기대될정도다.2편이나와도좋을이야기이기에기대되는책이다.기상천외한데다포복절도하는이야기,말도안되는엉뚱한여행기다.허풍같은이야기이지만이상한나라의토끼굴을들어간엘리스의이야기같은기이함도준다.

다양한직업을체험한작가가실제국경담당경찰로근무하며만나밀입국자의이야기를바탕으로쓴소설이다.신형못달린침대를구하러온인도고행자라는설정도코미디다.말도안되는이야기에끌려호호거리며웃다가어두운사회의일면을보며암울해지다가묵직한깨달음도얻는이야기다.인도고행자와이케아가구라는어울리지않는조합이이토록웃길줄이야.

의도치않게세상을떠돌며좌충우돌하는여행기가최신유행인가보다.창문넘어도망친백세노인에서시작해셈법에천재적인까막눈이여자,이젠인도고행자라니.영화로나와도재미있을텐데…..

이케아옷장에갇힌인도고행자의신기한여행 저자 로맹퓌에르톨라(RomainPuertolas) 출판사 밝은세상(2015년06월08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