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인 파리/ 사랑싸움도 파리라면 다른가 봐~
BY ary68019 ON 10. 2, 2015
허니문인파리/사랑싸움도파리라면다른가봐~
신혼여행중사랑하는남편과단꿈에빠져있을시간에남편이업무로바빠져혼자지내야한다면아내는화가나지않을까?신혼여행중에미래에대한계획으로부풀어있을아내를두고남편이자꾸만밖으로돌며일상적인일에바쁘다면아마도결혼에대해다시생각해보지않을까?신혼여행에파리로신혼여행을떠나야하지않을까?그래도갓결혼한이들이신혼여행에서티격태격하거나분열의조짐을보이더라도신혼여행장소가파리라면아마도소설주인공처럼사랑의완성을이루지않을까?
《미비포유》로심금을울리고눈물을짓게했던로맨스작가조조모예스의신작은이전에읽은작품과다르지만여전히따뜻한감성이흐른다.
90년을사이에둔시공을초월한두신혼일기에서결혼은사랑의완성이아니라시작임을,신혼여행에서의사랑싸움도기나긴사랑의과정임을보여준다.그리고사랑싸움도파리라면다름을보여준다.예술의도시이기에미술관산책이나오는장면도흥미롭다.
2002년파리의신혼여행중인건축가부부와1912년파리에서신혼을즐기는화가부부의신혼생활이교차하면서화가난아내들을달래는모습이인상적이다.
시대를초월해서아내들이화가난이유는신혼초부터아내에게집중하지남편때문이다.신혼여행중에업무에집중하거나자신의일에관련한사람들을만나는남편들로인해아내들은그로인해오해와배신감을가지게되고화가나게된다.90년의시간차이에도불구하고아내들이화난이유,화가난아내들을풀어주는남편들의방법,화가풀리는과정들이세월이지나도여전하기에신기할따름이다.
1912년파리엔돈에대한개념이없는마음좋은화가에두아르와그에맞춰사는부인소피가있다.거리의여자들은자기몸에신경을쓰지않아최적의모델이라며그녀들의누드를그린다는화가에두아르는그중한명을아내에게소개시켜주기도한다.남편에두아르는친구들을위해술과식사,시간제공등기꺼이바치지만돌아오는것은무시와거짓뿐이다.소피는남편이거리의여자들을좋아하고존중하는화가이자,형식을싫어하는화가이기에그의예술적감각과취향을존중한다.하지만남편의그림속모델들을보면서점점남편에대한신뢰가떨어지면서배신감과불안감이쌓여간다.그림속에서모델과화가사이에오간달콤하고은밀한대화와비밀을보는듯해서배신감이밀려오게된다.소피는그렇게그림의존재가점점현재와미래의행복을위협하게되면서방황을하다가남편의모델이었던여자를만나면서남편의사랑과진심을알게된다.
2002년파리엔3달정도사귀고결혼을결심한리브가있다.
만나지석달하고하루만에데이비드의프러포즈를받고결혼을했던리브는일에중독된데이비드를보며충동적인결혼을했다며자신의어리석고경솔한선택에후회를한다.신혼여행중에도일을하는남편으로인해7일간의신혼여행이점점혼자있는시간으로변하자남편과의사고방식차이를느끼게된다.미래에대한계획도없이막연한끌림에한결혼이이렇게신혼여행부터위기를맞게되자홀로떠돌다가미술관에들어가게된다.커피를마시기위해낯선남자와동석을하기도하고미술관을돌며에두아르의<화가난아내>그림에서자신의모습이비춰보기도한다.
언제나업무상의일로바쁜남편,앞으로의인생계획은커녕남편에대해무지하다는느낌만들게되고,심지어자기일에집중하는남편에게서무시당하는비애까지느끼게된리브는친구와통화를통해마음을달래기도한다.리브는에두아르의그림<화가난아내>를보며실패한관계나무시당하는아내의모습을느낀다고말하지만데이비드는화가난아내를달래고있는화가의사랑스런시선과미안한마음이느껴진다고하면서리브에게미안함과사랑을고백하게되고…….업무나사람에대한질투심,서둘러결혼한것에대한후회,결혼의미래를생각하지않은결과등으로천국이었던결혼이순식간에지옥이되지만신혼부부는미술관산책을통해그림을보며서로의마음을나누고사랑을확인하게되는과정이예술의도시파리이기에가능하지않을까싶다.
처음엔가장좋은면이눈에들어오기에실제보다근사해지지만점점실제에다가갈수록후회와불편함,불만이쌓이는부부들의이야기를파리를배경으로담은소설이다.첫눈에반해선택한결혼에서신혼여행은잘끼워야할첫단추같은것이다.신혼여행은서로에대한이해와배려,양보,타협,밀당의기술을배우는첫수업이다.혼자가둘이함께있다는사실에익숙하지않아서생기는일로인해사랑에금이가더라도파리에서라면미술관의멋진그림을통해서로의마음을풀어주고배려하게되지않을까?
파리에서찍은사랑하는남녀의사진과글이매장마다펼쳐지기에파리를사랑의도시로만드는소설이다.뜻하지않는사랑이이뤄지기도하고,멀어지는사랑이가까워지기도하고,위태롭고불안하던사랑도공고해지는곳이파리인가보다.사랑의완성은시간이걸리는일이겠지만예술을매개로화해하는모습이인상적인소설이다.
허니문인파리
저자
조조모예스(JojoMoyes)
출판사
살림(2015년08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Share the post "허니문 인 파리/ 사랑싸움도 파리라면 다른가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