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같은 하루/애슝/예담/처음하는 수채화 컬러링 수업^^

그림같은하루/애슝/예담/처음하는수채화컬러링수업^^

일상을그림으로담아내거나,생각을그림으로담아내거나,자연을관찰하고세밀화를그리는모든일들은시간과마음의여유가없으면어려운것같아요.언젠가부터시간을비우고마음을비우고싶었어요.그래서매일드로잉이든컬러링이든그림그리는시간을갖게되면서수채화에도관심이생겼는데요.

하지만수채화물감을다루기는쉽지않았어요.수채화물감을선물로받고도수채화물감다루기가쉽지않아서물감사용을미적거릴정도였으니까요.그래서이렇게수채화컬러링수업을해주는책을만나니얼마나반가운지몰라요.

물감과붓,종이와물만있으면언제어디서든지그릴수있다지만처음수채화를접하는입장이라면선뜻내키지않는일이죠.하지만이렇게책으로나마수채화를제대로배울수있다면수채화가쉽고흥미롭게다가오겠죠.그러니몹시반가울밖에요.

책에서는수채화도구에대한설명과수채화도구의사용법부터시작해서붓질의차이,물감농도의차이도배울수있네요.컬러링에번호를붙여순서대로차근차근설명하기에시간을두고천천히즐기면서색칠해보았답니다.가장한가한시간에시간을비우고마음을열고배우다보니모든잡념이사라지고어느새시간을알차게채우게됩니다.

꽃그림을좋아하기에식물과들꽃을먼저색칠해보았답니다.햄버거그림은은이의몫이고요.곰돌이화가의작업실은훈이의몫이고요.아이들과함께즐거운추억을만든시간이었어요.

물조절에따라그림의느낌이달라지고몇번을덧칠하느냐에따라질감이달라지기에무척예민하고까다롭다고느꼈던수채화물감이었는데요.이제나를위한수채화컬러링수업으로수채화물감에대한부담을조금은던것같아요.붓터치를여러번하기위해마르기를기다리는시간은또다른명상의시간이되기도합니다.달라진색의투박함에수채화물감의또다른매력도느끼게됩니다.

잘하고싶은마음이야하늘만큼땅만큼이지만첫술에배부르지는않겠죠?천천히조금씩다가가다보면언젠가는부드럽게수채화의세계로빨려들겠지요.저처럼수채화그림을처음시작하는분이라면이렇게컬러링수업으로가볍고재미있게시작해보는것도좋을것같아요.오늘하루도수채화로그려낸풍요로운가을날의풍경화이길기원합니다.

그림같은하루 저자 애슝 출판사 예담(2015년09월27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