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더 로드/박준/넥서스북스/카오산 로드에서 만난 세계 배낭여행자들~~

온더로드 저자 박준 출판사 넥서스BOOKS(2015년12월0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온더로드/박준/넥서스북스/카오산로드에서만난세계배낭여행자들~~

카오산로드는가보진않았지만여행자들의책을통해알게된익숙한이름이다.

태국방콕의카오산로드는세계베낭여행자들의베이스캠프라는곳이다.방콕왕궁에서1킬로미터떨어진방림푸시장근처에있는여행자거리엔여행자를위한모든것이갖춰진곳인데,1970년대후반부터서양의젊은이들이이곳을아시아여행의거점으로삼으면서자연스럽게개발되었고지금은세계배낭여행자들이즐겨찾는곳이기에늘외국인들이북적이는곳이다.

여행을한다는건어떤의미일까?

일상에서벗어나고싶었던이들이찾은것은무엇일까?

이곳에서만난이들은세계각지에서온다양한연령대의사람들이다.30대부부,십대학교자퇴생,자영업을하던50대부부,비구니,이십대의시니컬하지만자신이할일을살피는벨기에커플,카오산로드를사진으로담아내는뉴욕에사는자메이카출신자,태국시골로교환학생으로온호기심많은미국여고생,1년넘게카오산로드에산다는그리스출신자,독일친구,이스라엘여행자등제각각나름의이유로카오산로드를찾은사람들이다.

여행자체가좋은이들의모습이카오산로드를더욱활기찬여행자거리로만드는것같다.

카오산로드를보니,무너져버린일상으로인해당장떠나지않으면안될것같은이도있지만대개는낯선지역을보고싶다는그이유만으로떠난배낭여행자들이다.오랜시간세계를떠도는여행자들이이리도많구나싶다.

이들의방랑이객기의발동일수도있고,방랑유전자가남다르기때문일수도있고,무작정떠나기도했지만여행은하면할수록치명적인중독성을지닌것같다.스스로선택한자유여행자의삶이6개월이2년을넘기게되고,아시아에서세계로영역을넓히는것을보면말이다.

어떤이는네팔에빠져5개월을머물기도하고,돈이떨어져레스토랑에서아르바이트를하기도하고,농장일꾼으로여행경비를벌어가면서여행에여행을이어가고있다는이들이다.

하고싶을때하고,먹고싶을때먹고,혼자있고싶을때혼자일수있는자유여행자의삶이시간을낭비하고무위도식하는삶같지만이들이건진삶의통찰은돈으로환산할수업을정도로값진것같다.여행을마치고일상으로돌아가알차고충실한삶을이어가는이들을보면말이다.

태국방콕의여행자거리인카오산로드에서만난세계배낭여행자들의이야기에는세계를떠돈이들의경험담이녹아있다.이들을통해여행의의미를생각하게된다.

여행은일상에서벗어나나를위한선물임을,여행은시간을낭비하는것이아니라시간을버는것임을,여행은인생을축내는것이아니라제대로된인생을즐기는것임을,여행은돈낭비가아니라제대로된인생방향을잡아주는여행임을,여행은겉멋을내는것이아니라자기인생을제대로사는것임을생각하게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