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휘트필드의 설교내용

은혜의노정(휘트필드의설교)

“그들이내백성의상처를가볍게여기면서말하기를평강하다평강하다하나평강이없도다.(렘6:14)

하나님께서국가나민족에게주시는가장큰복은신실하고순전하며올곧은사역자들입니다.반면에하나님을진정으로알지못하고세속적이며미지근하고미숙한사란들에게한민족을맡기시는일보다더한하나님의저주는없습니다.그러나하나님의뜻을곡해하여입에발린예언만을일삼는양의탈을쓴늑대들,회칠한무덤들(마23;27)은어느시대나있습니다.예전에도그러햇듯이지금도그렀습니다.하나님의말씀을더럽히고거짓되게해석하는사람들이있습니다.특히예러미아선지자가활동했던시대는그런일들이극에달했읍니다.때문에하나님의신실한선지자예레미아는기회있을적마다거짓선지자들의죄를꾸짓었고하나님의영광을담대히선포했습니다.아만예러미아만큼거짓선지자들을노골적으로정죄한사람도없을것입니다.오늘본문6장말씀은예러미아의그러한면모를가장잘보여줍니다.예러미아는그들의몇가지죄목으로고발합니다.구체적으로그들의카탐욕을꾸짓습니다.13절을보십시오“이는그들이가장작은자로부터큰자까지탐람하며선지자로부터제사장까지다거짓을행함이라”

그드음예러미아는그들의거짓말에대한구체적인예로불쌍한영혼들을속인일을꼽습니다.“그들이내백성의상처를가볍게여기면서말하기를평강하다평강하다하나평강이없도다,”예러미아는이스라엘전쟁이일어나고그들이집이황페해질것이라고주님의이름으로선언했습니다.주님께서틀림없이이스라엘땅에전쟁을내리실것이라고선언했습니다.11,12절을보십시요.

“그러므로여호와의분로가내게가득하여참기어렵도다,그것을거리에있는아이들과모인청년들에게부으리니지아비와지어미와노인과늙은이가다잡히리로다,여호와께서말씀하시되내가그땅거민에게내손을펼것인즉그들의집과전지와아내가타인의소유로이전되리니”

예레미아선지자는이스라엘백성들이겁에질려죄를깨닫고회괘하도록하기위해그러한우레와같은말씀을전했습니다.하지만거짓선지자와거짓제사장들은돌아다니며백성들의상처에회칠을하며“예러미아는광신적인설교에불과하며전쟁따위는일어나지않는다”고안심시켰습니다.예레미아는다가올전쟁을경고했지만그들은평화를연발하며침착하라고말했습니다.지금여기서말한내용은한국강의상황에적용한것들이지만저는영혼의문제에서도마찬가지로적용할수있다고믿습니다.죄를자각하고하나님을바라보려는사람들의죄책감을달래며그들이이미충분히선하다고말하는거짓교사들에게도적용되는줄압니다.그런데사람들은보통거짓교사들의위로를더좋아합니다.우리마음이참으로거짓과악으로가득차있기때문입니다.영원하신하나님만이우리마음이얼마나간사한지를아십니다.

너무도많은사람들이평안이없을때에우리영혼에평안하다평안하다웨쳐댑니다.!참으로많은사람들이씨꺼기같이가라앉자서(습1:12)스스로를그리스도인이라생각하고예수그리스도를안다며우쭐댑니다.하지만그들의삶을자세히살펴보면그들이말하는평안은모든지각에뛰어난하나님이주신평안이아니라사탄이준평안임을금세알수있습니다.그러므로사랑하는여러분과연우리가지금마음이평안하다고말해도되는상태인지반드시알아야합니다.우리모두는평안을얻고싶어합니다.그리고실제로평안은이루말할수없는축복입니다.평안하지않고서야우리가어떻게살수있겠습니까?

바로그렇기때문에참평안을얻기위해서는무엇보다먼저자신이거기서얼마나떠러어져있는지자신에게무슨변화가필요한지를배워야합니다.그것이오늘제가말씀드리려는내용입니다.제게맡겨진파수꾼의사명을다하여하나님의은전하신뜻을전하려는것입니다.본문의말씀을통하여저는진정한평안을얻기위하여여러분이어떤과정을격어야하며어떤변화가필요한지보여들이려고합니다.

먼저한두가지주의를드리겠습니다.첫째여러분은다음두가지를반드시믿어야합니다.신앙은내적인문제로서마음에일어나는일이며,성령의능력으로영혼에일어나는역사라는사실입니다.이것을믿지않는다면손에성경을들고있다해도여러분의마음깊은곳에서는주예수그리스도를미워하고있는것이나다름없읍니다.

성경은신앙이란하나님이인간의마음에서일하실때나타난다고말합니다.

“하나님의나라가너희안에있다;겉모습이그리스도인이라고해서그리스도인이아니라내면이그리스도인어야진정한그리스도인이다.”(누가17:21;롬2:28)

여러분중에신앙을외적인것으로생각하는분들이계시다면오늘제가전하는말씀이그분들을흡족하게해드리지는못할것입니다.그런분들은불쌍한죄인의심령을향한하나님의역사를말하는저를이해하지못하실것입니다.마치방언으로말하는것처럼들릴지도모르겠습니다.

한가지주의를더드리겠습니다.무엇이냐하면저는하나님이행하시는방식을한가지로만제한하지않겠다는것입니다.참평안을얻기위해모든사람들이겪어야하는죄책감의정도가다같은것은아니라고생각합니다.정말그렇지않습니다.하나님께서는당신의자녀들의당양한방법으로당신께이끄십니다.성령께서는원하시는장소에서원하시는방법으로행하십니다.하지만이점만은분명히말씀드림니다.사람마다자신의죄를깨닫는데걸리는시간과그에따른아픔이다를수있지만여러분이참평안을얻기위해서는제가지금부터말씀드리는사항들을반드시경험해야만한다는것입니다.

첫째참평안을얻기위해서는우선여러분이하나님의율법을어겼음을직시하고절감하고애통해야합니다.행위의언약에따르면“율법을범하는자는죽으리라누구든지율법책에기록된대로온갖일을항상행하지않는자는저주아래있은자라”(갈3:10)고했습니다.우리는한가지율법이아니라온갖율법을지켜야합니다.그것도항상그래야합니다.따라서행위의언약에따르자면생각이나말과행동그어느것도도덕법에서조금이라도벗어날때에는하나님의손에영원한죽음을당해마땅한것입니다.그렇다면단한번의악한생각,단한번의악한말,단한번의악한행동으로도영원한형벌을받아마땅하다면우리모두는수천번지옥에떨어져도시원찮을존재들아니겠읍니까?

우리의삶전체가하나님께대한끊임없는반역이었으니말입니다.!

그러기에살아계신하나님께로부터떨어져나오는일이얼마나두려운일인지먼저깨닫고믿지않는한결코우리는참평안을얻을수없습니다.그러니바로여러분의마음을살펴보십시오.여러분께서이자리에여러분의영혼을치료하기위하여오셨기를간절히바람는마음ㅇ에서드리는말씀입니다.그러면하나님의임재앞에서한가지만여쭤보겠습니다.양심의가책과함께하나님의화살이여러분의심령에꽂힌적이있습니까?정확한시간이기억나지않는다해도언제그런일이있었습니까?죄의무게를도무지감당할수없었던적이있습니까?하나님께저지른범죄때문에하나님이진노해야마땅하다고생각한적이있습니까?평생에단한번이라도자신의죄를뉘우쳐본적이있습니까?자신을누르는죄의짐이너무도무겁게느껴졌던적이있습니까?이와같은일들이하나님과여러분의영혼사이에오간적이있습니까?

만약그런적이없다면결단코자신을그리스도인이라부르지마십시오!여러분이자기심령이평안하다고아무리말할지라도거기에는진정한평안이없습니다.하나님의뜻이계시다면여러분이집으로돌아가기전에주님께서여러분을일깨우사회심에이르기를원합니다.하지만우리는거기서그쳐서는안됩니다.여러분이행한죄를깨닫고두려움에
떤다해도여러분은여전히예수그리스도를전혀모를수도있고심령에역사하는진정한은혜를받지못할수도있습니다.그러므로여러분이참평안을얻으려면죄악을더욱깊이깨달아야합니다.하나님의율법을범한죄를깨달아야할뿐아니라모든범죄의근거를알아야합니다.그것이무엇입니까?바로원죄입니다.우리모두가세상에갖고태여나는최초의타락입니다.그때문에우리는하나님의진로와저주를받게됩니다.그런데도스스로자신이논리적이라생각하고원죄같은것은없다고말하는불쌍한사람들이있습니다.그들은아담의죄를우리에게덮어씌운다며하나님을불공평하다고비난합니다.우리에게야수와마귀의표식이분명이있는데도그들은우리가죄가운데태여나지않았다고말합니다.그런사람들은박으로나가세상이얼마나혼란한지보아야합니다.생각해보십시오.저밖이관연하나님께서인간을두신낙원입니까?아님니다.세상에어긋나지않은것은하나도없습니다.원죄를증명할다른증거를다제쳐두고라도늑대와호랑이가인간에게덤비는것,개가우리를보고짓는것이원죄의증거라고생각합니다.아담의첫번째원죄가아니었다면사자와호랑이가감희우리에게덤비지못할것입니다.그런짐승들이우리에게대항하는것은마치“너희들은하나님께범죄했다우리는우리주인의편이다”라고말하는것과같습니다.또한우리의속을들여다보면하나님의성품에반대되는인간의성질과탐욕이가득합니다.우리마음에는교만과악의,복수심이있습니다.어러한성질들은결코하나님께로부터나올수가없습니다.그것은우리의첫조상아담에게서나왔습니다.아담이하님으로부터떨어져나온후바로마귀의수중에떨어졌기때문입니다..그런데도이사실을부정하는사람들이있습니다.하지만그들역시자신들의죄를깨닫게되면이제껏주장해왔던세상의논리는허물어지고맙니다.그리고진정한오염원을느끼고,보기시작합니다.죄인에게영적인각성이임할때제일처음생기는의문은“내가어쩌다이렇게악하게되었을까?하는것입니다.그런그들에게성령께서찾아오셔서그들에게는본성적으로선한것이아무것도없음을보여주십니다.그러면이불쌍한죄인은자신이완전히잘못된길로접어든혐오스러운존재임을깨닫고하나님의보좌앞에엎드려자신에게형벌을내리시고자신을끊어버리심이합당하다고인정하게됩니다.설령그가평생에죄를단한번도저지르지않았다해도말입니다.여러분이런것을너기고체험한적이있습니까?하나님이내리시는형벌이정당하고설혹한번도범죄한적이없다해도자신이본질상진로의자녀이기때문에하나님께서자신을끊어내심이마땅하다고시인한적이있읍니까?

진정으로자신의죄를깨닫고마음에찔림을받아자신을객관적으로바라보는경험을단한번이라도한다면여러분은분명이렇한사실을깨닫고느끼게될것입니다.

하지만여러분이원죄의무게를느껴본적이없다면자신을그리스도인이라부르지마십시오원죄야말로진정한회심자에게는가장무거운짐이자진정한그리스도인의짐입니다.그는끊임없이이렇게외침니다.“아!내심령에거하는이부패여,이사망의몸에서누가나를거져내라?(롬7:24)

이것보다더불쌍한영혼의마음을괴롭히는것은없습니다.그러므로여러분의심령이부패했으며그때문에하나님께서여럼분에게저주를내려야마땅함을한번도깨닫지못했다면설령여러분의심령에다아무리평안하다말한다해도거기에는참된평안은없습니다.그런데그것이전부가아님니다,참평안을얻기위해서는여러분이지운죄와본성의죄로번민해야하지만,자신이행한최선의노력과선행이라는죄에대해서도아파해야합니다.주님이두려운분임을깨닫게될때행위의언약아래태여난우리가보이는첫번째방응은다시금행위의언약아래로달려가는일입니다.

아담과햐와가에덴동산의숲속에숨어서무화과잎사귀를엮어벗은몸을가렸드시,죄인이자신의죄를깨개달으면선행과공적에게로냉큼달려가하나님의패해숨고자기의를위해기워댑니다.그리고스스로에게이렇게다짐합니다.“나는이제선하게될테야기필코달라질꺼야,할수있는거면뭐든지해서라도말야,그러면예수그리스도께서나를불쌍히여기시겄지!하지만여러분들이드리는가장고상한기도조차하나님께서는영벌을내려마땅한죄에지나지않음을먼저깨달아야합니다.

선지자의표현을빌리자면여러분의모든선행은여러분의모든의를더한다해도결코하나님께호감을주지못하며,하나님께서여러분의영혼에지비를내리게할만한동기부여나유인책이되지못합니다,하나님이보시기에는여러분의의가더러운누더기의피묻은옷에불과합니다.(사64:6)

여러분이하나님의호의를얻고져그것들을하나님께가지고간다면하나님께서는그것들을미워하시고벌하실수밖에없습니다.사랑하는여러분,우리의선행가운데하나님
께내놓을만한것이무엇입니까?우리의인간성은본성적으로의롭지못한상태입니다.우리는만번이라도영벌을받아야마땅한존재입니다.그런마당에우리에게무슨공적이있겟습니까?우리는본질상선을행할수없습니다.육신있는자들은하나님을기쁘시게할수없느니라(롬8:30)

육신적으로선한일을할수있는지모르지만하나님이받으실만한진정한선을행할수는없습니다.본성이상의것을행할수는없기때문입니다.정말이지회심하지않은사람이하나님의영광을위해사는것은불가능합니다.그는어떤것도믿음으로행할수없고믿음으로좇아하지아니하는모든것이죄이기때문입니다.그리고회심하고새로워진후에도우리는완전해지지않습니다.우리안에는여전히죄가거하고모든행위에부패함이석여있습니다.따라서회심한믿음이라해도예수그리스도께서우리의선행에따라우리를받아주셔야한다면우리의해위가도리어우리를정죄할것입니다.우리가드리는기도조차율법이요구하시는완전함에훨씬못미치기때문입니다.

여러분이어떻게생각할지모르지만저는기도하면서도죄를짓고말씀을전하면서도죄를짓습니다.죄를짓지않으면서할수있는일이란아무것도없습니다.어떤사람의표현을빌리자면제가한회개에대한회개을하지않으면안되고제가흘린눈물또한주예수님의보혈로씻지않으면안됩니다.우리가행한선한일들은그만큼많은화려한죄악들에불과합니다.여러분이참평안을얻으려면여러분의원죄와실행죄뿐만아니라여러분의의와선행과공적모두에넌더리를내야합니다.죄에대한깊은뉘우침이먼저있지않고서는자기의에서벗어날수없습니다,그것이야말로여러분의심령에서뽑아내야할최후의우상입니다.우리의교만한마음은우리가예수그리스도의의에굴복하도록그냥두지않습니다.자신에게는의로움이없다고느끼지않는다면자신에게의가부족하다고느끼지않은다면여러분은정령예수그스리스도께나아갈수없읍니다.

지금대단히많은분들이이렇게생각하고계실것입니다.‘우리는이모든것을믿습니다.하지만말하는것과실제느끼는것은전혀다름니다.혹시구원자가필요하다고느껴본적이있읍니까?자신에게의가없기때문에예수그리스도가필요하다고느껴본적이있습니까?여러분은지금주님제한행한선한일들을주님께서영벌을내리셔야마땅한일일뿐입니다.라고진심으로말할수있습니까?이와같이여러분이자신에게벗어나지않는다면스스로에게평안하다고아무리말한들거기에진정한평안은없읍니다.

참평안을얻기위하여여러분이크게뉘우쳐야할구체적인죄가또한가지있습니다.아쉽게도그죄가무었인지아는분은거의없습니다.그것은기독교세계에서횡행하는끔직한죄이지만정작그안에있는사람들은거기에대해거의,아니전혀생각하지않습니다.그것이무엇이라생각하십니까?대부분이결백을주장하는그죄는바로불신앙입니다.참평안을얻기위해서는여러분의심령에거하는불신앙을뉘위쳐야합니다.하지만이교회마당에모인여러분가운데누가불신자라고상상이나하겠읍니까?기독교국가인스코트란드에서태여나안식일마다교회에가는데말입니다.좀더자주집례하면얼마나좋겠읍니까?만은일년에한번열리는성찬에참석한여러분,이렇게성찬에도참석한증거도있고가정에서꾸준히기도들리고있는데누가감히여러분가운데주예수그리스도를믿지않는사람이있다고생각할수있겟읍니까?


저는오늘여러분의심령에호소합니다.여러분이진정그리스도을믿는지의심한다해서제가너무지나치다고생각하지마시기를바람니다.주예수그리스도에대한여러분대다수의믿음이마귀보다못한믿음으로들어나지않을가심히우려가됩니다.저는우리대부분보다마귀가성경을더잘믿는다고확신합니다.마귀는예수그리스도의신성을믿습니다.그점에서는마귀가수많은자칭그리스도인들보다훨씬낫습니다.심지어마귀는믿고떨기까지합니다.(약2:19)그점에서우리중많은사람들보다더낫습니다.여러분우리는때때로역사적사실에대한믿음을성령께서마음에일으키시는진정한신앙으로오해합니다.성경이라는책이있다는사실을믿기때문에교회에가기때문에여러분은자신이그리스도를믿는다고착각합니다.

하지만그저그리스도라는인물이있었다고믿는일,그저성경책이있었다고믿는일은여러분에게아무런유익도주지않습니다.그것은시저나알렉산더대왕을실존인물로믿는일이나마찬가지입니다.진정성경은거룩한창고입니다.살아있는하나님의말씀들을우리에게허락하시니감사할따름입니다.하지만하나님의말씀이이렇게버젓이우리앞에있는데도우리는예수그리스도를믿지않습니다.친애하는여러분우리에게는살아계신성령께서심령에두신참믿음이있어야합니다.여러분께예수그리스도를믿은지얼마나나되시는지혹시제가여쭤본적이있습니까?아마그런질문을하였다면여러분대부분은ㅇㅏ주오래전부터그리스도를믿어왔다고답하실것입니다.지금까지믿지ㅜ않앗던적이한번도없다고강조하면서말입니다.그렇다면그대답만치여러분이아직예수그리스도를믿지않음을보여주는더확실한증거는없습니다.어머니뱃속처럼아주어린시절ㅇ에성별된경우라면모르겠습니다.그렇지않다면그리스도를믿는사람들에게는분명그리스도를믿지않았던때가있습니다.여러분은또마음과목숨을다하여하나님을사랑한다고말합니다.제가언제부터하나님을사랑하였냐고묻는다면여러분은아주어릴때분터어제;나그렜다고대답할것입니다.여러분은결코하나님을미워한적도없고하나님깨앙심을품은적도없다고답할것입니다.그렇다면아주어릴때죄싯음을받은것이아닌이상저는여러분이결코사랑하지않았다고말할수있습니다.

여러분,제가이부분에서좀더까다롭게구는데는그만한이유가있습니다.사실은믿음이없는사람들이예수그리스도를믿는다고착각하는일이야말로우리가가장현혹되기쉬운기만이고또실제로거기에너무도많은사람들이빠져있기때문입니다.

마쉘목사님(StephenMarshall)이들려준경험담에주목하십시요

그분은생명을얻고저열심이살았으나평안을얻지못하자자신의모든죄를십계명항목에따라낱낱이적고는목사님에게찾아가그이유를물었습니다.목사님은청년마샬의죄에대한목록을살펴보더니거기에불신앙의죄가빠졌다고지적했습니다.그런데우리에게믿음이없다는사실,우리의불신앙을알게하는분은성령이십니다.예수그리스도께서는말씀하십니다.

“내가그를너회에게로보내리니그가와서죄에대하여세상을책망하시리라죄에대하여라함은저회가나를믿지못함이아니함이요”(요16:7,9)

여러분하나님께서는여러분에게신앙이없다는것을보여주신적이있습니까?불신앙으로굳어진마음을애통해한적이있읍니까?여러분심령에‘주님,제게믿음을주서서’주님제가당신을붙들게하소서.‘’주님,당신를나의주나의하나님으로부르게하소서’와같은기도가담긴적이있읍니까?여러분이그리스도께가까이다가갈수없음을깨닫게하시고믿음을달라고부르짓게해주신적이있습니까?그렇지않으면여러분은평안하다고말해서는안됩니다.주님께서여러분을일깨우시고너무늦기전에견고하고참된평화를허락하시원합니다.

아직한가지가더남아있습니다.참평안을얻기위해서는여러분은실행죄와원죄,자기의와불신앙의죄를깨닫고주예수그리스도의완전하고충만한의를붙들어야합니다.정말이지다시한번말하건대믿음으로예수그리스도의의를붙들어야합니다.그러면여러분에게평안이찾아올것입니다.예수께서는말씀하십니다.

“수고하고짐진자들아다내게로오라내가너회를쉬게하리라”(마11:28)이말씀은모든수고하고무거운짐진자들에게위로가됩니다.하지만쉬게하리라는약속은와서믿고그분을자신들의하나님,자신들의모든것으로삼는사람들에게주시는은혜입니다.하나님과평화를누리기위해서는먼저주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의롭다하심을받아야하고우리마음에그리스도를모셔야하며우리영혼이그리스도를절실히깨달아야하고그래서그분의의가우리의의가되고우리영혼이그분의공로를힘입어야하는것입니다.

친애하는여러분여러분은진정예수그리스도와혼인했습니까?예수그리스도께서여러분에게당신을주셨습니까?살아있는신앙으로그리스도께다가가그리스도를마음으로느끼고여러분의심령에평안은전하는구분의말씀을들은적이있습니까?여러분의실명에평안이강물처럼흘러넘친적이있습니까?그리스도께서제자들ㅇ에게말씀하신바로그평안을느낀적이있읍니까?(요14:27)하나님께서는오셔서여러분에게평안을주고싶어하심니다.여러분은이렇한일들을반드시체험해야만합니다.제가지금말하는내용은눈에보이는것은아니지만,하나님이죄인의심령에서일하셔서그마음에신앙을갖게하시는,영계에서벌어지는엄연한현실입니다.그러기에제가드리는말씀은정말중요합니다.여러분,여러분모두가이것과관련이있습니다.여러분의영혼이,여러분이영원히구원받을수있느냐가바로여기에달려있습니다.어쩌면지금여러분은정말로평안할지도모릅니다.하지만마귀가여러분을하나님을모르는혼수상태에빠트려안심하고깊이잠들게했는지도,그리고그상태그대로여러분을묵어두려는속셈인지도모릅니다.마침내여러분이지옥으로끌려가거기에서깨어날때까지말입니다.천국과지옥을가르는심연히자리잡은뒤에혀를식혀즐물한방울만달라고영원토록부리짓어도얻지못하게될그때(눅16:24,26),바로그때에야비로소정신을차려자신의잘못을깨닫는다는것은상상만으로도너무나두려운일이아닙니까?

이제저는여러분이처한상황에따라각각말씀을들리려합니다.하나님께서는한없는자비로서내리셔서이적용을축복하시기를!여러분중에서는다음과같이말씀하실분들도계실것입니다.“하나님의은혜로우리는당신이한말을모두이해합니다.하나님의은혜로우리는우리가행한죄들을깨달았고,우리의원죄를깨달았으며,자기의를깨달았고,우리의원죄를깨달았으며,자기의의를깨달았고우리의쓰라린불신앙을깨달앗습니다.하나님의은혜로우리는예수그리스도와사귀게되었습니다.하나님께서주신참평안이우리에게있습니다.”

그런데여러분은정말그렇게말할수있습니까?정말그렇다면저는안식후첫날예수님의무덤을보러왔던여인들에게천사들이했던대로여러분에게인사드리겠읍니다.

할레루야두려워하지마십시오(마8:5,6)주안에있는형제들이여여러분은행복한사람들입니다.여러분은참으로다리를‘쭉뻣고평안을누리셔도됩니다.하나님께서여러분에게참평안을주셨기때문입니다.여러분은하나님께서허락하시는그어떤상황에서건자족해도좋습니다.어떤일이닥치건그것은하나님의사랑으로여러분의영혼에유익을끼치기위해서하나님께서하락하신일이기때문입니다.내적인평화가있음으로외적으로어떤싸움을싸우게되더라도두려워할필요가전혀없습니다.

여러분은정말그리스도와친밀합니까?하나님께서여러분의친구입니까?그리스도께서여러분의친구입니까?그렇다면다음말씀으로위로를받으십시오

“만물이다너의것임이라너희는그리스도것이요그리스도는하나님의것이라모든것이협력하여선을이루느니라네에게는머리털끼지다세신바되었나니너회를범하는자는하나님의눈동자를범하는것이라(고전3:21,23롬8:28마10:30슥2;8)

하지만여러분,여러분은첫번째회심에안주하지는마십시오그리스도을믿은지얼마안되는여러분은매순간주예수그리스도를새롭게발견하기위해찾아나서야합니다.

여러분이겪었던지난경험에만의지해서는안됩니다.여러분안에있는행위에의지하지말고,자신에게서나와여러분바깥에있는예수그리스도의의로나가야합니다.여러분은항상구원의우물에서물을긷는겸손한죄인이되어나가야합니다.(사12:3)

지나간일은잊어버리고오직앞에놓인면류관을잡으려고좇아가야합니다.(빌3:13,14)친애하는여러분,여러분은주예수그리스도와동행하면서사랑이넘치고친밀한관계를유지해야합니다.우리가운데는그리스도와의관계를소홀히하여평안을잃어버리는사람들이너무도많습니다.

만에하나그리스도와우리사이에달른것이끼어들면우리는암흑에빠지고맙니다.무엇인가우리마음을하나님께로부터훔쳐내면성령께서근심하시고우리를떠나십니다.그러므로간곡히부탁하건데,하나님과덥물어화평을누리고또이평화를절대잃어버리지마십시오.여러분이일단그리스도안에있으면하니니ㅏ니님으로부터궁극적으로떨어져나가지는않습니다.그리스도예수안에있는자에게는결코정죄함이없기때문입니다.(롬8:1)

하지만하나님으로부터완전히떨어져나가지는않는다해도지독하게타락할수도있고혹은평생뼈가부러진채로지낼수도있습니다.그러니퇴보하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예수그리스도를위해성령을근심케하지마십시오.자칫하면사는날동안영영마음에위로를받지못할수도있습니다.다시한번말하거니와예수그리스도와친밀한관계를맺은후에는하나님으로부터멀어지거나벗어나지않도록제발주의하십시오


친애하는여러분!저는퇴보하난바람에엄청난대가를치르럿습니다.우리의마음은

원래너무사악하기때문에주의를기울이고계속해서감사하지않으면,여러분의사악한마음은여러분을속이고탈선시킬것입니다.징계하시는하늘아버지의채찍질을받는일은참으로슬픈일입니다.욥과다윗그리고성경에인물들에게어떠한재앙이임했는지잘알지않읏니까?

그러므로그리스도와친밀히동행하여평안을지키시기를간청합니다.저는예수그리스도를발견했던그리스도인들이방종한생활에빠질때면너무나가슴이아픕니다.그런그리스도인들은발신자들과차이가거의없어서어느쪽이신자인지구별하기조차어렵습니다.그리스도인들이라면서하나님을증거하기를두려워합니다.그들은시류에영합합니다.우연히세상친구들이라도만나면완전히물만난고기처럼세상에대해떠벌입니다.하지만그들도그리스도의사랑을처음발견했을때는그렇지않았을것입니다.하나님의빛이여러분의영혼을비추던그때여러분은그리스도의사랑을끝없이이야기했을것입니다.그때는여러분에게사랑하는주님을위해할이있었던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여러분은무리에섞여다른사람들이세상에대해이야기하는바는거리낌없이들으면서도비웃음을살까봐두려워예수그리스도를담대하게증거하지못합니다.정말이지너무많은사람들이최악의순응주의자들이되어버렸습니다.

으래새상사람들은교회의식들을질타하게마련입니다.그것은나름대로타당성이있을수도있습니다.하지만여러분으ㅣ행동을보십시오여러분의교회의식들을대단히좋아하멶서도세상을본받고있읍니다.그점이상사람들의질타보다더욱나쁨니다.많은사람들이그런상태로있다가마귀가세상에새로운유행들을만들어내면또그것들을우르르쫗아갈것입니다.그러니이세상을본받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롬12:2)

사실그리스도인들과세상이무슨상관이있읍니까?그리스도인들은지극히선하되주인을위해서는담대하게행하여주님과함께동행하고있음을주위사람들이알아차릴수있어야합니다.예수그리스도와화해시고주님을여러분의마음에영원히모시기바람니다.믿음이순전히내손ㅇ에달린문제인양오해하면위로를얻을수없습니다.

그러므로우리는자신이하나님의것임을확신하는믿음으로자라나가성령의위로안에서행함으로세움을입어야합니다.

오늘날예수그리스도께서는친구들의집에서더많이모욕을당하십니다.친애하는여러분오늘제가너무까다롭게군다고나무라지말아주십시오,예수그리스도께서원수들보다여러분의친구들에게모욕을당한다는사실을생각만해도제가슴은찟어지는듯아려옵니다.우리가이신론자들에게다른무었을기대할수있겠습니까?하지만예수님의능력을체험한사람이하나님에게서떨어져나가고.그들이하나님의부르심에합당하게행하지않는일이야말로기독교를모욕하며불신자들사이에서웃음거리가되게하는일입니다.그리스도를안다면그분과친밀한관계를유지하십시요

하나님께서평안을주셨다면매순간예수그리스도를ㅁㅂ라보면서부디그평안을지키십시오하나님과화평을누리는사람이라면시험을당한다해도두려워마십시요.

모든것이협력하여선을이룰것이기때문입니다.설사지금당장유혹을받고있다하더라도두려워하지마십시오하나님께서여러분의성령에평안을허락하셨다면이모든것들이협력하여반드시선을이를것입니다.하지만여러분가운데서하나님과화평을누리지못하는분들에게는제가무슨말씀을드려야하겠습니까?

모르긴해도여기모인여러분대부분이그런사람들일것입니다.그래서이런생각하면저는눈물이납니다.여러분의마음속을자세이들여다보면여러분대부분은하나님께서아직평안을주시지않았다고고백하여야할것입니다.이처럼그리스도깨서여러분안에계시지않다면하나님께서

여러분의심령에평안을허락하시지않으셨다면여러분은마귀의자식일수박에없습니다.오!가엾은영혼!지금여러분은얼마나큰저주에빠져있을지모릅니다.저라면온세상을다준다해도절대로지금여러분의처지에머룰러있지않겠습니다.왜냐하면여러분은지금지옥에떨어지기직전에있기때문입니다.하나님께서여러분의원수이고하나님의진로가여려분의불쌍한영혼에임해있는상황에무슨평안이있을수있습니까?그러므로즉시깨여나십시오거짓마평안에잠자고있는여러분깨여나십시오

육신에속한신자들이여고ㅛ회에출석하고성찬에참석하며성경을읽으면서도심령에임하시는하나님의능력을처험해보지못한위선자들이여형식적으로시앙을고배갛느자들이여세려만받은불신자들여깨어나십시오,각성하십시오,더이상엉터리기초위에안주하지마십시오.이렇게말하는저를너무한다고원망하지마십시오.진정여러분의영혼을사랑하기에감히드리는말씀입니다.저는여러분자신이소돔에서머뭇거리고거기머물로싶어한다는것을잘압니다.하지만롯에게찾아가산던천사처럼저는여러분의손을잡고인도하려고왔습니다.(창19:16)그러니어서떠나십시오

형제여러분묷굼을건지려면예수그리스도께도망하십시오

은혜의보좌로도망하십시오그리고하나님께여러분의마음을깨뜨려달라고간청하십시오원죄를깨닫고게해달라고간청하고‘자기의’라는죄를깨닫게해달라고간청하고믿음을달라고간청하고예수그리스도와친밀한관계를갖게해달라고간청하십시요

스스로안전하다고생각하는여러분에게아무래도저는우레의아들이되어야겠습니다.

하나님께서천둥을사용해서라도여러분을깨워주시기를원합니다.제가이런말가지하는이유는여러분을진정으로사랑하기때문입니다.

저는거짓평안안에안심하고잠들어있는것이어떤상태인지경험해봐서잘압니다.

참으로오랫동안안심하고잠들어있으면서예수그리스도에대해아무것도모르면서도스스로그리스도인이라고생각했습니다뿐만아니라여러분가운데서상당수보다도더철저하게율법을지키려고노력했습니다.일주일동안에두번식금식했고하루에많게는아홉번까지기도했으며일주일에는빠짐없이성찬에참석했습니다.하지만제마음은예수그리스도에대해전혀알지못했고제가새로운피조물이되어야한다는것도몰랐습니다.저는정말이지내면의신앙에에대하여는너무도무지했습니다.

어쩌면여러분중에서도저처럼속고있는분이계실수도있습니다.그러므로저는여러분을사랑하는마음에서이말씀을드림니다.조심하지안으면종교의형식이여러분의영혼을파괴시킬것입니다.여러분은형식에안주한체영영예수그리스도께오지못할지도모릅니다,형식은종교의수단에불과하지목적이아님니다.그리스도는모든믿는모든자를의롭게히시려고율법의마침이되셨습니다.(롬10:4)

찌끼같이가라앉아있는여러분깨어나십시오교회만출석만하는여러분깨여나십시오살았다하는이름은가졌으나죽었으며가난하고눈멀었으며벌거벗음을알지못하는여러분깨여나십시오여러분께권합니다.예수그리스도에게불로연단한금과횐옷과안약을사십시요(계3:18)

이가운데제가하는설교로마음이상한분들이계시기바람니다하나님께서이설교를헛되지않게하시기바람니다.하나님께서여러분의소중한영혼에다가가셔서여러분을세상이주는안정감으로부터깨워주시기바람니다.그리리스도기꺼이나오고싶어하고엉터리기초위에자신의인생을쌓고있었음을깨닫는분이계시기를바람니다.

어쩌면마귀가옳구나하고끼어들어이젠끝장이라고여러분을절망하게만들려고할지도모릅니다.하지만두려워마십시오지금까지제가여러분께말씀드린바는오직여러분을사랑하는마음에서여러분을각성시키고처해있는위험을깨닫게하기위해서였습니다.여러분가운데누구라도하나님과화해할뜻만있다면성부와성자,성령의삼위일체하나님께서는기꺼이여러분과화해하실것입니다.그러므로여러분에게아직평안이없다면예수그리스도께나오십시오.그분은화평이십니다.(엡2:14)화평케하시는분이십니다.그분은하나님과범죄한인간을화해시키십니다

진정하나님과화평을누리기를원하십니까?그렇다면예수그리스도를통해하나님께나오십시오.예수님은값을치루고평화를사셨습니다.우리에게평화를주시고저예수님은피를흘리셨습니다.오리에게평화를주시고저예수님은죽으셨고부활하셨으며천국에오르사지금도하나님우편에서중보하고계십니다.어쩌면여러분은자신에게앞으로도영원히평안이없을것이라고생각할지도모르겠습니다.그런데왜그렇게생각하십니까?여러분이죄인들이기때문입니까?여러분이그리스도를못박고현저히욕보였고(히6:6)하나님의아들의피를짓밟았기때문입니까?그런데그것이어쨋단말입니까?

분명이말하지만여러분에게는여전히평안이있읍니다

부활하신후첫날예수그리스도께서제자들에게오셨을때,그들에게무엇이라말씀하셨습니까?예수께서하신첫번째말씀은이것입니다.

“너회에게평강이있을찌여다.”

예수님은제자들에게손과옆구리를보여주시고는“너회에게평강이있을지여다.”라고말씀하셨습니다.(눅24:36-40,요20:19,20)그말씀은마치이렇게말씀하신것과같습니다.“두려워말라제자들이여내손과발이이렇게상한이유는다너희를위하여서였다.그러므로두려워말라.”

그리스도께서는제자들에게어떻게말씀하셨음니가?“내형제들.특히상심한베드로에게가서그리스도가살아났고내아버지곧너희아버니,내하나님곧너희하나님께로올라간다고전하라(요20:17)그리스도께서는죽은자들가운데서부활하신후에,노아의비들기가평화의올리브잎을가지고왔던것처럼그렇게평화를선포하셨읍니다(요20:19)

그렇다면제자들은어떤사람들이었습니까?그들역시우리처럼그리스도의원수들이었습니다.우리가그랬던것처럼한때그리스도를부인한사람들이었ㅎ습니다.여러분중에는타락하여평안을잃어버렸고또자신이평안을얻지못하는것이마땅하며더이상평안을얻지못할것이라고생각하는분들이있을지도모릅니다.하지만그런경우에도하나님께서는여러분의반역을고치시고기꺼이여러분을사랑하실것입니다.(호14:4)

그리스도께올마음은있지만마음의상처때문에망설이는분이계시다면그저오십시오.행이라는옷으로좀갖춰입고오고싶더라도그것은그저떨어진누더기에불과합니다.있는모습그대로벌거벗고오는편이훨씬낫습니다.어차피누더기는벗어던지고발가숭이로와야합니다.

여러분중에는그리스도께가고싶지만자신의마음이너무완고하다고말하는분들도있을것입니다.하지만그리스도께오기전까지는결코부드러워질수없습니다.그르스도께서굳은마음을제하시고여러분에게부드렁운마음으주실것입니다.(겔36:26)

그리스도께ㅐ서여러분의영혼에평안을주실것입니다.여러분이그리스도를배신했다해도그분은기꺼이여러분의평안이되어주실것입니다

제가과연오늘아침여러분을설득할수있을까요?여기에수많은영혼들이있습니다여러분모두는조만간죽어심판을받을수박에없습니다.심지어오늘밤이되기전에아니면내일밤이라도여러분중에이교회묘지에묻히게될사람이있을지도모릅니다.

그러데만약여러분이아직하나님과화령을누리고있지못한다면주예수그리스도께서여럽문의심령에아직참평안을주시지않았다면어떻게하시겠습니까?지금여기서하나님께서여러분에게평안은주시지않았다면여러분은영원한형벌을면치못할것입니다.

저는여러분의기분만맞추어서는안됩니다.여러분,저는여러분의영혼을진실하게대해야합니다.여러분중에는제가너무앞서간다고생각하시는분도있을것입니다.하지만여러분이심판대앞에서게되면제말이사실임을알게될것이며영원한파멸이나영원한위로중한곳을가게될것입니다.여러분이하나님께로갈수있도록하나님께서여러분의심령을감화하시기를원합니다.

저는여러분을설득시키지않고는떠나고싶지않습니다.사실저에게는그럴힘이없지만하나님께서는여러분이주예수그리스도께나오도록설득하는도구로저를사용하실수있읍니다.여러분이예수님을사라하는사람들이누리는평안을느낄수있다면얼마나좋겟습니까?시편기자는이렇게노래합니다.“주의법을사랑하는자에게는큰평안이있으니저회에게장애물이없으리라.”(시119:165)

하지만사악한자들에게는평안이란없습니다.저는죄악으로가득찬삶이어떤것인지잘알고있습니다.저는죄책감을덮어버리기위해또다른죄를짓지않을수없었읍니다.그리고여러분중에서도저와같은길을택했던분이많을것이라고생각합니다죄에대한대한자각을쫏아버리기위해무리에섞이는일말입니다.

그런분들은지금당장죄를밝히싶시오.반드시여러분의상처를살펴야합니다.그렇지않으면영원한형벌을면치못할것입다.그냥모른척한다고해결될문제같으면저는구태여거기에대해언급하지않았을것입니다.하지만그리스도가없으면여러분은영벌을받습니다.그분만이유일한길이요진리요생명입니다(요14:6)정녕그리스도가없으면여러분은지옥에가야합니다그런데꺼지지않는불길속에서어떻게거할수있겟읍니까마귀와영원토록함께살아야한다는사실을감수할수있습니까?이생에서얼마간영혼이번민하는편이내세에영원히지옥에떨어지는것보다낫지않습니까?지옥이란그리스도와분리되는것이아닙니까?설령다른지옥이없다해도,그리스도와분리되는일이야말로견딜수없는지옥입니다마귀와함깨영원토록고통받는상태가지옥입니다.그러니하나님과사귀십시오그리고평안을누리십시오무익하나마예수그리스도의사절이되어여러분에게간청합니다.여러분하나님과화해하십시요

한주의첫날인오늘아침제가할일은그리스도께서여러분과기꺼이화해하고싶어하신다는말씀을여러분에게전하는일입니다.지금여기예수그리스도와화해하기를원하는분들이계십니까?그렇다면그분께서는여러분의모든죄를용서하시고여러분의모든악행을말끔이지워버리실것입니다.
하지만여러분이계속해서그리스도께반역하고그분을날마다찔러대겠다면계속해서예수그리스도를모욕하겠다면하나님의진로가여러분에게임할것입니다

하나님은절대로조롱받을분이아님니다,사람은무었을심든지심은대로거둘것입니다.ㅣ(갈6:7)그리고여럼분에게하나님과화평을누릴뜻이없담년하나님께서도여러분과화평을누리시지않을것입니다.그런대주께서진로하실때누가감히버틸수있단말입니까(나1:6)진로하신하나님의손에떨어지는일은정말로무서운일입니다(히10:31)

그리스도를체포하러왔던사람들은예수께서‘내가그니랴“하시자땅에엎드려졋읍니다(요18;5,6)언제나죽을수박에없는인간의몸을입으신그리스도를보고도견딜수없었다면하나님의봐좌에계신그분을보고어떻게견딜수가있겠읍니까?저는가련한사람들이마귀에게이끌려무덤에서나오는광경을보는듯합니다그들이부들부들떨면서산과바위더러자신들을숨겨다랄고부리짓는광경을보는듯합니다.계6:16)

마귀는이렇게말할것입니다.“오너라나는너를데리고갈것이다.”그리고그들은그리스도의심판대앞에떨며서게될것입니다.그리스도앞에서서그분을한번보고그리스도께서확정형을언도하시는소리를듣게될것입니다.“내가게서떠나가라,저주받은자들아”저는다시그가엾은사람들이말하는소리가들리는듯합니다.

“주님우리가영벌을받아야한다면천사가형을언도하게해주십시오“

하지만아님니다.사랑의하나님예수그리스도께서형을언도하실것입니다.제말을믿지못하시겟습니까?성경의진리를근거로드리는말씀입니다.제멋대로말한다고오해하지마십시오.만약ㅇ그렇게생각하지않으신다면대장부답게오늘아침이자리를“떠나면서하나님의능력으로예수그리스도께충실하게살겠다고굳게결심하십시오예수그리스도안에서안식을얻기전까지여러분의영혼이안식을얻지못하시기를기원합니다.

저는얼마든지더설교을할수도있습니다.그리스도에대해말한다는건너무나줄거운일이기때문입니다.여러분은영광스러운그리스도의몸과같이영원히없어지지않는새로운몸을갖게될것입니다.그날을고대하지않으심니까?정말그날이오면예수그리스도를영원토록찬양하게될것입니다.하지만지금은여러분이가셔서각자의예배를준비하여야할때입니다.이제그만여러분을보내드리겟읍니다.제소원은불쌍한죄인들을그리스도께데리고오는일입니다.하나님께서여러분을당신께로이끄신다면얼마나좋겠습니까?주예수께서여러분이가시는길을축복해주시기원합니다.구원자께서회심하지않은여러분의죄를깨닫게하시고악한자들을불의한길에에서돌이키시기를원합니다!모든지각에띄어나신하나님의사랑이여러분의마음을채우시기를원합니다,하나님아버지구하옵나니이모든것을허락하시옵소서

성부와성자와성령께존귀와영광이지금부터영원까지함께있사옵나이다.아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