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표어

하나님을기쁘시게!이웃을행복하게!세상을아름답게!


세상에는천차만별의다양한객체들이존재한다.아름답고방대한우주안헤무생물도있고생물도있고그리고종을달리하는여러생물이있다.인간만하더라도제멋대로형태와,제멋대로의식수준과함께다양한문화속에산재되어있다.이러한인간들이다른생물과다른것은단순이지능이높아서가아니라육신과정신을함께의식하고살아가기때문이아닌가하는한다.단순히의식주만을위하고종교적생각이없다면강육약식의동물과다를바없다.


우리인간은운동으로육체를단련하면서또한종교적활동으로정신세계인영적성장을일우면서살아간다.그리고현실에어려움이있더라도참아가며소망을갖고살아가고있으며,이에기쁨을느끼는것이아닌가한다.어러한기쁨을자기만기뻐할것이아니라주위이웃으로기쁨을확산시키는것이결국은하나님을기쁘게하는것이되기에이웃을행복하게하려는욕구가저절로생기게도된다.이웃이더욱행복해질때이세상은더욱아름다운세상이될것이라믿고있다.

그러나지금의세상은지식이홍수가되어범람하지만참지혜가없기에자기의실속을위하여이웃의행복을깔아뭉기고더불어살아가는세상이건만이것을망각한체개선장군이나되듯이아집과횡포로독선을일삼는다.강대국들의자기나라이익만을위하여그럴듯한궤변으로동분서주하고있으며약소국가는그대로규모만다르지강대국들행태와별로다르지않다.


우리의현실은물질적성장만했지정신적성장은앞으로가긴커녕뒷거름질하는모습이다.매일신문에는지체높으신분들의비리뿐,국가의안보와국민들을챙기려는형태는찾아볼수가없기에이들이설사종교가있더라도사이비종교일것이며그러기에그들은금수와별반다르지않다고느낀다.


힘없는낮은백성한테서가끔식나오는본받을만한세상을밝히는선행들이있기에그래도이세상이이렇게유지되는것이리라.그리기에하나님을기쁘게,이웃을행복하게,세상을아름답게란표어가한층아름답고이것을생각하는자체만이라도내면의행복이차오는느낌이다.

2007년1월8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