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려면

행복하게살려면(전도서9장7∼10절)

한임금이아주행복한사람의속적삼을얻어다가입으면행복해진다는말을듣고,신하들을보내행복한사람을찾도록했습니다.신하들은방방곡곡을헤매다가마침내논두렁에서팔베개를하고누워콧노래를부르는행복한농부를만나게됩니다,신하는그농부의속적삼을얻으려고했으나그는속적삼을입고있지않았습니다.비록속적삼을입지못할만큼가난해도행복할수있다는것은,행복은외적인조건에서오는것이아니라는것을말해주고있습니다.그렇다면어떻게사는것이행복하게사는길일까요?


첫째,무엇을하든지즐겁게해야합니다.7절에서“너는가서기쁨으로네식물을먹고즐거운마음으로네포도주를마실지어다.이는하나님이너의하는일을벌써기쁘게받으셨음이니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


무엇을먹든지마시든지자족하는데행복이있습니다.자족하는마음은하나님을믿는믿음에서옵니다.나는비록가진것없어도천지만물의주인이신하나님이나를사랑하시고,나를도와주시고,내형편을누구보다도더잘알고계신다는것을믿어야합니다.욕심을줄이고어떤일이든지감사한마음으로생각을바꾸시기바랍니다.그래야행복하게됩니다.


둘째,성령안에서순전한삶을살아야합니다.8절에서“네의복을항상희게하며네머리에향기름을그치지않게할지니라”고말씀합니다.의복을희게하듯깨끗하고정직하게살고,머리에향기름을바르듯,성령의충만한생활을하는데행복이있습니다.육체적쾌락은현세적행복이며일시적인것에불과합니다.그러나성령을힘입고그안에서성결하고깨끗하게살아가는길에하나님이주시는기쁨이있고세상이알지못하는신령한행복이있습니다.예수를구주로믿는사람이라면이런고차원의행복을즐겨야합니다.성경을읽다가눈물을흘리고,기도하다가한없는사랑을체험하고,예배드리다가하늘로부터임하는은혜를체험하는행복을누려야합니다.


셋째,하나님이맺어주신짝을기뻐해야합니다.9절에서“네헛된평생의모든날곧하나님이해아래서네게주신모든헛된날에사랑하는아내와함께즐겁게살지어다.이는네가일평생에해아래서수고하고얻은분복이니라”고말씀합니다.하나님은결혼을통해참행복을누리도록허락하셨습니다.그러나타락한인간이자기욕심만을채울생각으로결혼한다면그결혼은행복이아니라불행입니다.먼저그배우자는하나님이내게가장잘맞는짝으로맺어주신선물임을믿어야하고또배우자는내가행복하기위해도움을받는것이아니라도와줄배필이라는것을알아야합니다.서로가사랑으로배려하는것을기쁨으로행하시기바랍니다.그래야행복해집니다.


넷째,자신이맡은일을최선을다해야합니다.10절에서“무릇네손이일을당하는대로힘을다하여할지어다.네가장차들어갈음부에는일도없고계획도없고지식도없고지혜도없음이니라”고말씀합니다.


사람이할일이없으면행복이없습니다.아무리힘들고어려워도할일이있다면,행복한사람입니다.하나님은우리모두가이땅에서열심히일하며살기를원하고계십니다.


일은단순히먹고마시기위한수단이아니라,하나님이내게주신사명을이루는수단이되어야하고하나님의영광을위한일이되어야합니다.일마다의미가있어야행복합니다.행복은이미하나님이우리에게다주셨습니다.그행복을누릴자세가되면금년에도행복한생애가될것입니다.


김옥남전주중앙교회목사


전도서9장7∼10절:너는가서기쁨으로네음식을먹고줄거운마음으로네포도주룰마실지여다.이는하나님이너의하는일을벌써기쁘게받으셨음이니라.

네의복을항상희게하며네머리에향기름을그치지않게하여라네헛된평생의모든날과하나님이해아래서네게주신모든헛된날에사랑하는아내와함게즐겁게살지여다.이는네가평생해아래서수고하고얻은분복이니라무릇네손이당하느대로힘을다하여할찌여다.네가장차들어갈음부에는일도없고계획도없고지식도없고지혜도없음이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