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의 생활화

이곳을찾은젊은분들에게꼭권하고싶은것은가운데하나는가끔이라도글을써보라고하고싶다.글에는학술적인글,보고서나계획서같은실무적인글.문학적인글,또는일기나편지같은일상적인글처럼여러종류의글들이있으나권하고싶은글은일종의수필이다.즉,체험이나감상이나생각을특별한형식에구애받지않고자유롭게옮겨놓은글들이다.

수필은형식에구애를받지않고생각이나느낌을정리해볼수있기에그것이그사람의내면적인성장을돕기에유익하며반면에글을주기적으로쓰지않으면내면적인성장이어떤수준에서더성장하지못하고머물를수박에없다는생각이든다.그러기에사람이내적으로성장하고성숙하려면자신의생각을정리하는글을써보는것이바람직하다.


글을써보면그전자기의생각과느낌이정리되었는지안되었는지모르다가도막상글로표현하려고하면서덜정리된부분을발견하고그곳을완성하려고노력하기때문에또한유익하다.특히수필제목을“내가사는이유와어떻게살것인가?”혹은"자기의비젼을달성하려는이유와계획등에대하여정리해보년자기의생각을종합정리를할수있고아직생각이성숙치못한부분이노출되어이런부분을채우려고노력할수있어유익하다고생각한다..


그러나글을쓸때한가지반드시유의할점은나무남을의식하여억지로미화하는글로쓸려고하는것은바람직하지못하다.비록글이투박한글솜시라도좋은내용이진실되게전달된다면그것은잘쓴글이라생각되며이렇게글쓰기를생활화하면여러분들은정신적으로내면적인성장을할것이라생각한다.

2007년3월3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