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에 너무 낙심말고 도전합시다

실패에너무낙심말고도전합시다

아침에신문을펴들면선행의주인공들이나미담의주인공들이있으면그때마다세상은아름다운세상이고그들때문에이세상이유지되는것이아닌가하는생각을하곤한다.그러나그주인공들의과거이야기를들어보면한결같이고생과실패를경험하면서도전하면서성공한사람들이다.어떤이는물질적으론성공을못해했다치더라도정신적으로풍요롭고성숙도되어한없이존경을스럽다.

인생을살다보면누구나크고작은몇번인가실패의고배를맞게됩니다.실패없는인생은없습니다.실패하는종류도입시의실패,취직의실패,사업의실패,결혼의실패등다양합니다.실패하면세상에서나만실패하는것으로생각하고낙심을많이합니다.그러나명심할사실은모든사람이인생을사는동안몇번이고실패를경험한다는사실을생각하면좌절하지하지않고도전의마음이생기기도한다.나의과거에도직장생활에서승진시험에서여러번실패할때마다그만살까생각도했다가도다시마음을고쳐먹고도전한경험이있다.지금와서보면승진후얼마동안만감격스러웠지그이후는다시일생생활의마음으로돌아가버렸음을안다.

실패한것을너무확대하거나너무심각하게생각할필요는없을것같고인생은맑은날도있지만흐린날,비오는날도있드시성공의기회보다실패하는일이더많은것이인생이아닐까?나보다더많은실패를한사람이내주변에는얼마든지있다는사실을기억해야하며실패에는반드시그럴만한이유가있다고생각하자.


그런데지혜로운사람을실패를통해서귀한교훈을얻는다.실패는절대로부끄러운것이아니며실패의경험은우리에게많은귀한것을가르쳐주기에우리의실패에서슬기로운지혜와교훈을얻어야한다고느낀다.어느책에서아브라함링컨미국전대통령이미국뿐만아니라세계에많은사람들로부터존경을받는이유를어떤기자가그에게물어보았더니그는대답이자기가너무많은실패경험이있기때문이며그때마다마음속에서들려나오는다시도전하라아직기회는많다는말을믿고실천하였기때문이라고한것을읽은기억이있다.실패를성공으로끄는힘은칠전팔기도전정신이고그리고최선을다하는것입니다.


이글을읽으시는분중에서지금실패하고계시다면기회는더있다포기하지말고한번도전하는마음으로최선을다하여주시면어떨가요.!!오늘도파이팅그리고다시파이팅,


2007년4월13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