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예의

쓸줄도잘모르면서보로그를만들어놓고보니각양각색의분들을만나뵙게된다.

그러면서많은것을느끼며배운다.그중하나가인터넷예절에대한것이다.인터넷은얼굴을맞대고하는것이아니기에상대방의느낌이나배려를생각지못하고하는때도많음을실토한다.며칠전옛상사분한테서인터넷예의에대한메일을받았다읽어보니모두가나에게하는글같아반성하고노력하려한다.가능하다면여러분에게도권하고싶은마음이다.내용을정리하면


첫째자신의글의조회수가저조하다할지라도꾸준히글을올리는것을마음과읽어주는이가적을지라도적은수의독자를위해서더욱열심이글을쓰려는노력이필요하고했다.일단올린게시물에는착오가없는지살피고주의를기울이며보다알찬내용을갖추기위해수정과보완을계속하려는노력이필요하고자신이올린게시물에아무런하자가없더라도타인에게상처를입히거나불이익을주게되면주저없이게시물을내리거나내용을고치려는자세가필요하단다.


둘째타인의글을대할때는그글을작성하기까지의정성을생각하여끝까지잘읽어주고재미있는글을읽었을땐그글을쓴이에게간단하게리플이라도달아감사의뜻을전하는마음이필요하단다.작은미소에도글에도큰미소로알고웃어주는아량이필요하며또한타인의글에논리적인하자나,도덕적인치졸함이보이더라도반론이나비평을가하지않고잘읽었습니다.좋은하루가되세요하는아량이필요하고


마지막으로퍼오고싶은게시물을보았을때는혹시중복이있지않나독식하지않으려는억제하고타인의홈페지를찾을때에는될수있는대로그곳에올리는게재물회수도스스로제한하여손님의분수를지켜야하는감사와겸양이필요한것은물론이라했다.


아마도여기오신여러분은이미실천하고있으리라생각하기에공자앞에문자썻나하는느낌입니다.여러분오늘도줄거운하루가되시기를기원합니다.

2007년5월3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