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다 먼저 앞 질러가면 길은 열린다.

남보다먼저앞질러가면길은열린다.

타인의조건과같은겨우먼저가장행동하는사람이우세한자리를차지한다.바둑에서선수선수는필승을예약한다.자기말고그일을시작한사람이없을때그분야에서제일인자의명성을자기멋대로지칭하는사람도적지않다.맨먼저시작한사람이그분야의개척자로서명성을독차지하고,그뒤를이은사람들은매일매일살아가기위하여양식을얻으려고서로다투거나소송을제기하는그런방법박에남아있지않다.제아루리정성을쏟고열심이노력하여도그들에게는모방자라는오명이띠라다닌다.그러기에기네스북에기록보유자처럼,제일먼저,아니면제일나중,제일무겁거나제일가볍거나제일빠르거나제일느리거나하여간그기록을가진사람은무언가다르다.바람직하지않은기록은없느니만못하다는반론이있기는하지만그것은그기록을만들어낸그사람의가치관에관한일이긴하지만정상적인사람의노력이라면하여간존경받을만하다고생각한다.

머리회전이빠른비범한한사람은항상무언가새로운방법을생각해냄으로서이름을떨친다.다만그들이그모험을무릅쓰고적극적으로추진할때는사려있게하여오로지안전한길을택하여나간다는것이다.새로운아이템을무기로삼아현명한사람은위인의명부에자신의이름을올릴난을만들어놓는다


나는스스로평범이하의젊지않은백수라생각하기에늦은기록을만들려고노력하지만생각처럼되지는않는다.늦게배운외국어학습이나.봉사생활,등산경험,마라톤경험도이런범주를벗어나지못한다.그러나기회를만들어내노력의한계를경험하면서살아가고싶다내일은생각이어떻게바뀔지는몰라도오늘의생각은그렇다.

2007년6월10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