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대학 브랜드보다는 성실이 우선이다.

이세상에사람은많은데성실한사람은드물다많이배운사람도많고똑똑사람은많은데성실한사람은없다고하는이야기들을많이들한다.나는그런소릴들을적마다나에게희망을주는것같았다.정말필요한사람은일류학교졸업장을가진똑똑한사람이아니라성실한사람이라는것은가진것이없고,배운것이시원찮고또한재능도별로이기에나에게해당되는말이라생각했다.


나는일류대학을못다니고가진재산도별로없고잘난것도하나도없으나나의성실함이나의졸업장을대신하고나의성실이나의재능을대신하게하자고생각하고무슨일이든최선을다하여성실하게하고싶은마음에누가보던안보던내스스로감독자가되어최선의나로살아가려고노력하였다.다른사람들이약속시간을어겨도자신만큼은철저히약속시간을지키려고노력했고나에게맡겨진일은핑계대지않고불평없이남에게이게뭐냐하는소리를들을필요없이완벽하게끝을맺는습관을가졌다.지금은모두지난일이긴하나무슨일을누가맡기든일단성실하게해내겠다는마음가짐,그마음가짐이빈틈없는행동으로뒷받침될때는그사람은어느사회에서든지인정을받을수있다는것을알았다.


요사이사회를막시작하려는젊은이들은땀을흐리지않고애쓰지않고노력하지않고쉽게성공하기를꿈꾼다.쉽게원하는것만얻으려고할뿐땀흘리는것을싫어한다.쉽게뜨거워진냄비는쉽게식는다.나의땀과노고없이얻어지는것은쉽게나에게서달아난다.자신을훈련하고발전시키기위하여땀을흘리고수고하는것은결코부끄러운일이아니다.남들보다더애쓰고더성실하려고노력하는것더정직하고저애쓰는것은결코어리석은것이아니다.성심하라,더욱성실하라,남과다르게생활하라성실그것이당신의브랜드가되게하라!!


그사람은참성실하다는이말이당신에게해당되게하라.누군가당신에게어떻게그많은일을다하느냐고물으면오늘이당신의생에마지막일수도있다는생각으로최선을다하여성실하게살려고노력하기때문이라고자신있게말할수있다면당신은일류졸업장은없다하더라도성실이그것을대신할수있다고생각한다.

2007년6월23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